티스토리 뷰


살림을 팔아서 돈을 벌자???

어떻게 생각하면 '정신없는 소리'처럼 들릴 수 있는 말이다. 하지만 만약 살림이라는 단어 앞에 '불필요한'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면 어떨까?! 우리는 최근 '지름신'이라는 분(?)때문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고가의 물건을 충동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충동구매를 하더라도 잘 사용한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지름신덕에 구입한 물건들은 사용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럴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라고 한다면 바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사용방법과 사용처에 대한 정보 부족'일 것이다.

이런 경우 대부분 창고나 베란다 구석에 놓고 하루하루 먼지만 쌓아가게 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중고'라는 것에 대한 생각이 좋지 않아서 중고로 팔 수 있는 곳도 없다. 그러니 큰맘먹고 '고물상'에 팔지 않는 이상은 그냥 한쪽에서 존재감없이 방치되는게 많다.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인터넷 이벤트 등으로 얻은 상품(제품)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한다.

 네이버 카페[중고나라]를 이용하라.

 >> 옥션, G마켓등 일반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등과 같이 까다로운 판매방법을 통하므로, 판매를  위한 양식을 작성하다가 취소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하는 '중고나라'를 통해서라면 판매물건에 대한 양식 작성시 약 5~10분이면 판매준비가 완료된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포인트를 몇가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중고나라 가입관련 내용
카페라는 특성때문인지 '중고나라'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출석(카페출입)을 3회 이상하여야 한다. 즉 판매하기 위해서는 최소 3일정도는 규칙적으로 출석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2. 거래방식
인터넷이라는 곳에 자신이 판매할 물건의 정보(사진, 글)을 올려놓는 것은 일반 게시판과 비슷한 형태이므로 어렵지 않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돈'거래이다. 어떻게 돈을 주고 받을 것이며 그것이 얼마나 안전할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믿음'이 있는 경우는 선입금 후 배송(택배)처리하는 경우도 있지만... 구입자를 위해서 '안전거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안전거래 사용방법 : SafeU기준으로 설명
 인터넷 사이트에서 안전거래를 하는 'SafeU'를 접속한다. [관련 사이트 : http://safeu.co.kr/] 접속후 일반 사이트와 같이 자신의 계정을 생성한다. 이때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사이트에 계정이 존재해야 한다. (없는 경우는 무료로 계정 생성이 가능함)

 1. SafeU에 접속한다. : 편의를 위해서 판매자가 거래를 생성한다.

 2. 판매자가 거래를 생성할때, 가격(택배비와 거래수수료)과 구매자의 아이디를 알아야 한다.

 3. 거래를 생성시 입력한 구매자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생성된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4. 거래내용 확인후, 구매자는 SafeU에서 제공하는 계좌에 금액을 입금한다.
     (입금확인은 1시간 내외로 가능)

 5. 입금확인후 판매자는 택배로 해당주소(구매자)로 택배를 보내고, 택배번호를 SafeU에 등록한다.

 6. 2~3일후, 구매자는 물건을 수령하고 거래확정을 클릭하면 거래는 종료되고
    1일정도 후에 판매자에게 입금된다.

 * 이런 거래 방식이 바로 안전거래라고 불리는 것으로 수수료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은 있지만,
   대신 안전하게 SafeU에서 거래를 통제해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