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비스명 '여름'


'여름'이라는 서비스명 때문에 뭔가 소개하기 애매함을 느끼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왜냐면 '여름'이라는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문자메시지'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뭔가 서비스명과는 관련 자체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도 있고, 또한 주변에서 '여름'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럽게 소개를 미뤄왔던 것도 사실이다.



여름이 다 지나고 가을이 온 지금 시점에 '여름'앱을 소개한다는 것이 사실 애매하게 느껴지지만, 실제 필자가 약 한달 정도 꾸준히 사용해 본 '여름'앱은 신용카드와 택배, 스팸 관련 문자메시지(SMS) 관리에 신경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문자메시지 앱이란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은 주로 사용하는 앱(어플) 몇 개를 화면에 고정시켜 놓는 DOCK(독)이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스마트폰 화면 하단의 한 줄이 바로 Dock이다. 독(Dock)에는 보통 자주 사용하는 전화, 문자메시지, 인터넷, 연락처, 메일 등의 앱을 위치시켜 놓고 어느 화면으로 이동해도 Dock에 올려 놓은 앱들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dock에 올려 놓고 사용하는 앱 중 하나가 바로 '문자메시지(문자, SMS)'이다. 필자가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5'를 보면 T전화를 비롯하여 S플래너, Gmail 그리고 '여름'이 보인다.


여름이 바로 '문자메시지' 기능을 제공하는 앱인 것이다!




'여름'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 문자메시지 앱에 저장된 문자메시리를 '가져오기'하여 위와 같이 '여름' 앱에 정상적으로 보여준다. '여름' 앱이 갖고 있는 가장 큰 특장점은 '알아서 정리해주는 똑똑한 메시지앱'이라는 안내(설명)가 가장 잘 설명해주는 부분이다.




'여름' 앱은 SK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이다. SK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 중 'T전화'의 경우는 전화 뿐만 아니라 연락처 역시 'T연락처'를 사용해야 하므로 쉽게 일반 전화 앱에서 T전화 앱으로 변경하는 것이 쉬운 선택이 될 수는 없다. 하지만 '여름'앱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SKT에서 제공하지만 '문자메시지'기능만 제공하므로... 특히, 최근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것보다 수신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름 앱을 사용한다고 해도 크게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다.


여름 앱은 수신된 메시지를 '카드', '택배', '스팸'으로 알아서 구분 정리해 준다. 물론 다른 문자메시지 앱처럼 '전체 메시지'메뉴를 선택하면 모든 문자메시지를 모아서 볼 수 있다.




여름 앱을 강력 추천 하는 이유는 신용카드 사용액을 신용카드별로 구분하여 위와 같이 정리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보통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사용 이력을 인터넷 사이트(홈페이지)에서 조회하기 보다 수신된 문자메시지로 조회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기능이 확장형으로... 한달간 사용한 신용카드 토탈금액을 여름은 월단위로 모아서 보여준다.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월 단위 신용카드 사용액은 물론이고, 사용 이력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아서 정리해주는 여름 앱이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택배 역시 위와 같이 모아서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택배(송장번호) 정보를 '조회하기' 기능으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도 있다.





문자 발신(문자메시지 작성)에 있어서도 기존 문자메시지 앱과 큰 차이가 없어서 '여름' 앱을 이용해도 크게 어렵거나 불편하지 않을 것이다.




SK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앱 가운데 '여름'은 숨어 있는 추천 앱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신용카드나 택배 거래를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추가 앱 설치 없이 '여름' 앱 하나만 있으면 문자메시지도 관리하면서 추가 서비스도 지원받는 만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