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분들이 그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분들이 집에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즐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TV'와 관련된 행동이다.  예를 들어, 필자가 TV와 관련하여 하는 행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TV 시청

콘솔게임 플레이

DVD, Blu-ray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

Skype 화상 전화

커다란 TV가 주는 인테리어적인 효과(?)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필자와 비슷한 용도로 TV를 구입하여 사용할 것이다. 이런 다양한 TV의 활용에 커다란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셋탑박스'이다. 과거에는 '검정색 안테나 케이블(동축케이블)'하나만 연결하면 되었지만, 요즘은 IPTV를 비롯하여 다양한 셋탑 박스를 연결해서 사용한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역시 'IPTV를 위한 셋탑 박스'이다. 컴퓨터를 켜면 본체와 모니터에 전원을 켜는 것처럼 요즘은 TV를 켜면 셋탑박스와 TV에 전원을 켠다. 그렇다! IPTV를 비롯하여 다양한 방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셋탑박스'라고 하는 장비(디바이스)를 사용하게 되고, 그 장비는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었다.


  가장 최신의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셋탑박스가 바로 'B박스(B Box)'이며, 이번 글에서는 B박스 개봉기를 통해서 실제 모습을 구경해보려고 한다.





  아무런 정보 없이 'B box(B 박스)'라는 이름만 듣고는 셋탑박스라는 생각을 갖지는 못했다. 왜냐면 지금까지 우리는 '셋탑박스'에 커다란 기대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은 Btv와 같이 해당 IPTV를 서비스하는 '서비스' 자체에만 관심을 가졌기 때문이다.


  그런데, B box는 조금 다르다! B tv를 보기 위한 셋탑박스이지만, 뭔가 지금까지의 셋탑박스와는 다른 다양한 특화된 기능이 중무장된 셋탑박스의 느낌이 든다.




  B box(이하, 'B 박스'라고 함)의 패키지 모습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지금까지 셋탑박스는 IPTV를 보기 위한 장비일 뿐 디자인이나 기능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지만, B 박스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하나의 제품으로 깔끔한 포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B 박스 패키지 외부에는 개봉하기 전에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귀여운 아이콘으로 표현되어 있다.




  B 박스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B박스 리모컨(리모트 컨트롤러)'이 보인다. TV와 관련된 셋탑박스 역할을 하는 만큼 B 박스 역시 사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사진 속에 보이는 'B박스 리모컨'일 것이다.





  일반 셋탑박스 및 TV 리모컨으로 볼 수 없는 화이트 색상의 B 박스 리모컨은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남녀노소 누구나 TV를 시청할 때 사용하는 리모컨인 만큼 그립감이 좋은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컴팩트한 크기 역시 그립감을 높여주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TV관련 리모컨에서 가장 중요한 전원 버튼(어르신들이 최근 셋탑박스 리모컨 사용이 힘드시기 때문에 전원을 켜고 끄는 것부터 어려워하기 때문) 역시 B 박스 리모컨에서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쉽게 다른 버튼과 구분이 가능하다.




  현재 사용 중인 Btv의 셋탑박스 리모컨과 B box 리모컨을 비교한 모습이다. 크기는 물론이고, 디자인 역시 B 박스 리모컨이 훨씬 컴팩트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B 박스 리모컨의 버튼 조작시 손가락의 촉각으로도 버튼 조작을 느낄 수 있어 조작성에서는 전혀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이제, B 박스 본체를 살펴보자.




  

  B 박스(B box)는 리모컨 뿐만 아니라 본체 디자인도 깔끔하여, 거실이나 방에 설치해도 다른 아이템과의 인테리어적인 부분에서 잘 어울린다.


  일반적인 셋탑박스는 납작한 직사각형인데 비해서, B 박스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모서리가 둥근 육각형으로 다른 느낌을 준다.




  기본적으로 다른 셋탑박스와 같이 인터넷 케이블 연결 단자(포트)를 비롯하여, HDMI 출력포트,S/PDIF 포트가 있고, 그 외에도 USB 포트도 4개나 지원하고 있다.




  USB 포트 중 가장 왼쪽에 보이는 USB 포트에는 '번개표시'의 아이콘이 있는데, 출력 전류가 2A로 다른 포트(500mA)보다 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B 박스 뿐만 아니라 셋탑 박스 역시 설치할 때, AP(Access Point)의 기능 확인도 중요하다. B 박스를 설치하기 위해서 관련 AP(DVN-2400N)도 새로 설치했다.




  AP(무선AP) 역시 출시하면서 기본 설정이 되어 있는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전원과 인터넷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필자 역시 아무런 AP 설정 없이 전원과 인터넷 선만 연결한 후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하는지 Wi-Fi 접속하여 확인해보았다. 사진 속에 보이는 'SK_WiFi85E3'이 새로운 AP의 SSID이며 정상적으로 신호가 확인되었다.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AP(무선AP)의 경우 무선 암호는 AP기기 스티커에 표시된 시리얼 중 끝에 10자리(굵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음)가 초기 암호이다.




  사진 속에 신규 AP와 B 박스의 모습이 보인다. 아래쪽에 Btv라고 쓰여있는 기기가 기존에 사용하던 Btv 셋탑박스이다. B박스의 디자인이 기존 셋탑박스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언급한 이유를 위 사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B 박스가 새로운 서비스(기기)라고 해서 전문기사가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누구나 쉽게 설치/사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케이블이 모두 기본 제공되며, 설치 방법 역시 간단하다.




  인터넷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되는 AP(무선AP)에 케이블을 연결한다.




  B 박스 뒷면에는 위 사진처럼 인터넷, HDMI,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다. 기본적으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3개의 케이블은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B 박스를 사용할 수 있다.




  각종 케이블을 연결했다면, B 박스를 사용할 준비는 모두 끝났다. 이제 B 박스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사용자는 즐기는 일만 남았다.




  B 박스는 현재 Btv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B tv 고객 대상 B box 무료 교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Btv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으로서 이런 이벤트는 꼭 응모하여 최신 셋탑박스이자 스마트 셋탑박스인 'B box'를 사용할 수 있다면 최고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B박스 무료 교체 이벤트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