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7일 SKT 아이폰5 출시!


  '담달폰'이라고 불리던 애플의 '아이폰5(iPhone5)'가 드디어 7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지난 6일 SKT(SK텔레콤)에서는 블로거를 대상으로 'SK텔레콤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SK telecom iPhone5 Blogger's Day)'행사를 준비했고, 아이폰5를 직접 체험하고 설명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애플의 아이폰5는 많은 관심을 받는 스마트폰인 만큼 SK텔레콤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를 통해서 조금 더 빠르게 관련 소식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SKT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 행사는 학동사거리에 위치한 '카페베네'에서 열렸다. 아이폰5 국내 출시가 급하게 정해지면서 행사 준비가 쉽지는 않았을텐데, 아이폰5 출시 전 소개 자리를 마련해주었다는 점만으로도 SKT 아이폰5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사실이다.





  행사장 입구의 모습이다. SKT에서 준비한 '아이폰5'관련 행사 컨셉은 '최고니까 5면된다 PERPECT MATCH'이다.




  급하게 준비된 자리이지만 초대받은 사람(블로거)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입구의 모습이다. 아이폰5를 상징하는 '5'라는 숫자가 인쇄된 현수막은 물론이고 영화제나 다양한 시상식에서 볼 수 있는 '레드카펫'은 스스로를 좋은 자리에 초대받은 귀한 손님으로 느껴지게 만들어주었다.




  PERFECT MATCH는 '아이폰5'와 SKT의 '멀티캐리어'의 만남을 상징하는 듯 했고, 보다 자세한 설명은 실제 행사에서 자세하게 소개되었다.




  행사 설명자료를 나눠주고 있는 행사장 입구의 모습이다. 입장 확인 및 자료 배부 등 전체적인 행사 진행이 깔끔하게 준비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폰5는 국내에 SKT와 KT라는 두 이통사를 통해서 출시한다. 그만큼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같은 '아이폰5'를 어떤 이통사로 개통하여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필자 역시 한명의 '소비자(고객)'라는 점에서 SKT와 KT를 놓고 저울질할텐데, SKT에서는 이런 점을 잘 알고 자신들이 우수한 이유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하였다.


  SKT에서 제공한 설명자료에 대한 내용은 보다 자세히 살펴본 후 '아이폰5 개통'관련 내용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SKT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 행사는 위와 같이 준비된 '행사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이폰5를 출시 전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왜 SKT 아이폰5를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소개였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아이폰5 체험장의 모습이다. 행사장에는 정식으로 출시된 아이폰5가 약 10여대 정도 체험이 가능한 상태로 진열되어 있었다. 행사에 초대된 분들이 편안하게 아이폰5를 체험하고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었다.









  SKT에서는 아이폰5 출시와 함께 아이폰5 전용 케이스를 출시했다.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의 'T style 커버'가 바로 그것이다. 아이폰5를 예약가입 신청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1000명에게만 제공되는 케이스인 만큼 '한정판(리미티드 에디션)'이 갖고 있는 매력이 느껴졌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아이폰5 케이스와는 다른 색다른 디자인이 주는 매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은 'SKT 아이폰5'을 다르게 보이도록 해주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것이다.




  아이폰5와 T style 아이폰5 케이스를 구경하다보니 행사 시작을 알리는 안내가 방송되었고, 행사는 약 1분 정도 되는 동영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면서 시작되었다.







  짧지만 임팩트있는 동영상이 재생되고 나서 'SKT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아이폰5가 SK 텔레콤을 통해서 출시되는 것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간단한 인사말이 진행되었다.




  이후 '아이폰5, SK텔레콤이어야 하는 9가지 이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발표에 등장하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위에 소개된 인포그래픽은 지난 5일 SK텔레콤 T world 블로그에 소개된 내용이며,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도 소개를 했었다. 그만큼 '인포그래픽'을 이용하여 고객(소비자)가 보다 쉽게 아이폰5를 선택할 때 왜 'SKT'여야 하는지를 설명(소개)해주고 있다.




  이어서 SKT 아이폰5 고객에게 제공되는 웰컴패키지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 및 서비스 소개가 진행되었다.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을 이야기하자면 'A/S'관련 부분이다.




  출시 및 구입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매력적이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AS와 관련된 서비스는 SKT 아이폰5를 사용할 때 계속 경험하고 느끼게 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런 점에서 SKT 아이폰5가 갖는 장점은 충분히 이해되고 공감되는 부분이었다.





  이어서 아이폰5의 '멀티캐리어 속도 시연'이 이어졌다. SKT의 경우 아이폰5에서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만큼 경쟁사와 확실히 구분되는 특징을 보여준다. 이런 점을 행사에서도 부각하여 '멀티캐리어 속도 시연'을 소개한 것이다.


  SKT 아이폰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파수는 850MHz와 1.8GHz 두가지이며, 멀티캐리어가 되어서 갖는 장점은 '상상이 아니라 현실에서 만난 멀티캐리어의 모든 것'이라는 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 행사에서는 보다 나은 속도를 위해서 몇번의 속도 확인이 진행되었다. 두 주파수에서 평균 30~40Mbps의 안정된 속도를 보여주고 있어 어떤 주파수를 이용해도 쾌적한 LTE 사용환경을 제공함을 알 수 있었다.








  SKT에서 준비한 아이폰5관련 행사는 이 외에도 질의응답 시간 및 럭키드로우가 진행되었다. 그만큼 소비자(고객)이 궁금해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내용을 보다 가까운 곳에서 들으려고 하는 노력이 느껴졌다. 특히 '아이폰5'는 매니아 사용자층을 갖고 있는 인기 스마트폰인 만큼 관련된 궁금증과 관심이 다른 스마트폰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점을 SKT에서는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이런 행사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소비자(고객)들에게 알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필자 역시 '아이폰5'에 관심이 있는 한명의 고객으로 SKT 아이폰5 행사에서 체험할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기분좋았고, 행사를 참여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