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 10여년간 연체없이 꼬박꼬박 55000원 요금제를 사용한 필자에게 SKT는 'VIP'라는 등급을 주었다. 기존에는 높은 요금제 사용과 사용기간 만을 놓고 VIP를 제공했지만 최근에는 '연체'까지 등급에 반영한 만큼 VIP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로워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SKT의 VIP는 다른 멤버십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데...



  SKT멤버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관련 혜택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VIP'는 VIP라운지라고 하는 별도의 메뉴(페이지)를 구성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SKT VIP 혜택 중 하나가 바로 'VIP 연 6회 무료 영화관람 가능'이다. 이번 글에서는 무료 영화관람 혜택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특히, '모바일 웹 네이트 영화 예매 가능'이라고 하는 기능을 통해서 보다 쉽게 예매할 수 있다는 것을 함께 소개하니, SKT VIP 등급인 분들은 컴퓨터가 없어도 스마트폰에서 보다 쉽게 VIP 혜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KT VIP 카드(카드번호 16자리만 알아도 가능하다)와 스마트폰이 있으면 준비는 끝! (물론 예매 수수료 결제를 위한 방법으로 신용카드가 필요하긴 하지만, 휴대폰 결제도 가능하므로 신용카드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브라우져)를 실행하고 주소입력창에 'movie.nate.com' 또는 'm.movice.nate.com'을 입력한다.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브라우져(인터넷)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사용이 쉽다'는 것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네이트 영화(네이트 무비)'에 접속한 모습이다. 물론 '예매'를 위해서는 네이트(NATE)에 로그인을 해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 '레미제라블'을 예매해보려고 한다.





  영화 '레미제라블'에 있는 '예매'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여진다. '극장선택' 화면인데, 영화 선택에 이어서 영화관(극장)을 선택하는 것이다.


  '좌석'의 경우는 예매시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영화관을 표시하는 것이다. 방문하려고 하는 '메가박스 코엑스'의 경우는 SKT 할인은 물론이고 '좌석 선택'까지 가능하다.





  날짜와 상영관, 시간을 선택한다. 보통의 영화 예매와 다른 것이 없으므로 어렵지 않게 선택이 가능할 것이다. 컴퓨터가 아니라 스마트폰이라고 해서 전혀 어렵거나 다른 것은 없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스마트폰에 맞춰진 화면 구성을 보여주는 만큼 컴퓨터보다 더 쉽고 빠르게 선택이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바로 '인원 선택'이다! 보통 영화는 2인 이상이 관람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연인이나 친구, 가족들이 영화관(극장)을 같이 찾기 때문이다. 물론 혼자서(1인) 영화 관람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의 경우는 2매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SKT VIP 무료 영화관람'혜택은 1일 1매(1회)에 대해서만 지원을 한다. 즉, 하루에 한장의 티켓만 무료로 예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2매를 선택하면 2매 중 1매(1장)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2매 모두를 무료로 관람하고 싶은 분들은 밤 12시(00시)를 기준으로 이전에 한장, 이후에 한장을 예매하면 가능하다. 물론 이때는 각각 1매(1장)씩 예매해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이번 글에서는 이런 방법으로 소개를 해보기 위해서 '인원선택'을 1매로 한다.




  그리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다. 이때 참고로 자리는 추가 1매(12시 이후 예약할 경우)를 위해서 중앙부터 예매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OXXX 이렇게 예매했다면 우측에서 두번째 X자리에 누가 않으면 낭패를 경험할 것이다. 그런데 XOXX로 예매하면 좌우측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되는 만큼 보다 확률이 높은 선택을 할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예매를 하는 경우 5분이면 충분히 예매가 가능한 만큼 늦은 시간(12시)에는 금, 토, 일이 아니라면 여유롭게 선택이 가능할 확률이 높다.




  모든 예매 정보 선택이 끝났다. 스마트폰으로 예매를 했지만 예매 정보 선택은 1분도 채 걸리지 않을만큼 쉽고 빨랐다. 이제 남은 것은 '할인 및 결제하기'이다.





  '할인 및 결제하기' 화면을 살펴보면 1매 예매시 최종 결제금액이 5,500원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500원은 예매수수료이며, 5,000원이 바로 영화티켓가격(티켓가격)이다. SKT VIP로 '무료 영화관람 혜택'은 영화티켓가격(티켓가격)을 0원으로 해주는 것이므로 예매 수수료인 500원은 결제해야 한다.




  할인방법 선택에서 'SKT멤버십'을 선택한다. 그리고 위와 같은 입력창이 나오면 SKT T멤버십 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하고, 카드 소지자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를 입력한다.




  위와 같이 '본인 인증' 화면이 나타나지만 등록된 전화번호(스마트폰 및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문자)가 도착하고 해당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참고로 늦은 시간에 2매의 무료 혜택을 위해서 예매하는 경우 카드 소지자의 휴대폰으로 도착하는 인증번호 확인이 가능해야 한다.




  최종 확인 전에 현재 SKT멤버십 카드 정보를 확인시켜 준다. 참고로 무료 영화관람을 위해서 할인해주는 티켓가격은 T멤버십의 포인트에서 차감된다. 필자의 경우는 조조할인이므로 5,000포인트만 차감되며, 티켓가격이 9,000원인 경우는 9,000포인트가 차감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SKT멤버십'을 통해서 티켓가격(5000원)을 할인받았고, 남은 예매수수료는 결제가 필요하다. 이때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결제를 선택하는데, 휴대폰결제는 편리한 대신 500원의 추가 수수료가 발생한다. 즉, 휴대폰 결제는 1,000원이 결제되며 신용카드는 500원이 결제된다.


  스마트폰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한다고 어렵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신용카드결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고, 가벼운 정보 입력과 V3 설치만 진행하면 보다 쉽게 신용카드결제가 완료된다. 참고로 카드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V3 설치를 물어본다면 설치를 해야 한다. 그래야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500원의 예매수수료까지 신용카드 결제가 끝났다면 위와 같이 문자메시지로 Nate영화예매번호가 전송될 것이다. 어렵지 않게 예약이 완료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추가 1장의 예매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다음날인 12시가 넘으면 예매를 하면 된다. 방법은 동일하므로 12시에 시작하여 최종적으로 얼마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만 확인해보자!






  12시 00분에 시작하여 12시 03분에 예매를 완료하였다. 컴퓨터가 아니라 스마트폰을 했고, 위에 소개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했다. 처음 예매를 하는 경우는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추가로 예매를 하는 경우는 보다 쉽게 익숙해지는 만큼 필자보다 더 빠르게 예매도 가능할 것이다.


  2013년을 시작하면서 한푼이라도 더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SKT T멤버십 VIP'를 활용한 영화 무료로 보기를 발견했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소개해봤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