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근과 퇴근 시간 또는 점심을 먹고 난 시간. 직장인들에게 '여유시간'이라고 불릴 수 있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떠올려보면 출퇴근시간과 점심시간이 생각난다. 물론 이른 새벽시간이나 늦은 저녁시간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규칙적인 시간'을 기준으로 생각할 때 회사에 다니는 회사원(직장인)들에게 가장 규칙적으로 여유시간은 역시 점심시간이다.


  특히, 점심식사를 마치고 남는 여유시간에 특별히 할 일이 없어서 낮잠을 자거나 멍하니 인터넷 검색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T무비영어'는 당신에게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는 시작점이 될지도 모른다.


  직장인의 즐거운 영어 공부를 가능하게 해 줄 'T 무비영어'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T 무비영어는 꼭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파괴해주는 센스있는 영어 공부방법이다. 특히, 직장인(회사원)에게는 10분, 20분 정도의 짧은 여유시간에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T 무비영어'이다. 




  T 무비영어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T무비영어의 콘텐츠 가운데에서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가 상당수 존재하는 만큼 꼭 'T무비영어 이용권'을 구입해야만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다.


  최소 1~2주부터 최대 한달까지는 T 무비영어에 수록된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T 무비영어'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T무비영어가 갖고 있는 매력이다.



  T 무비영어는 크게 '영화'와 '미드(동영상)'로 구분된다. 장르적인 구분일 뿐 영화와 미드(동영상) 모두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재미있게 즐기며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은 동일하다.




  T 무비영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가운데 '영화'에 최근 업로드된 '브레이킹던 Part1'을 살펴보자!


  '브레이킹던 Part1'은 극장에서 상영된 순간부터 많은 팬층을 갖고 있는 유명 영화이다. 그만큼 영화 '브레이킹던 Part1'을 이용하여 영어 공부를 한다는 것은 재미있는 영어 공부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쉽게 느껴지는 이유가 된다.





  SKT LTE-A를 이용하는 경우, T 무비영어를 'Wi-Fi'가 아니라 'LTE(LTE-A)'로 다운받아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영화 1편(약 767MB)을 2~3분에 다운받을 수 있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T무비영어로 영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로 생각해도 된다.




  T무비영어에서 콘텐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학습 시작 전 체크사항'이라고 해서 T무비영어의 플레이어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 화면이 나타난다. 특별한 설정없이 초기 설정을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T무비영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익혀두면 더욱 콘텐츠 활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 무비영어 플레이어의 모습이다. 자막과 함께 영상이 재생된다. 자막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영어와 한글로 제공되며, 영화 속 영상을 통해서 자막이 더욱 쉽게 느껴진다. 이것이 바로 'T무비영어'를 통해서 영어 공부할 때 느낄 수 있는 장점인 것이다.


  우리는 영화를 보면 영화 속 상황과 대사를 연결시켜 기억한다. 그만큼 머리 속에 영화에 대한 정보가 쏙쏙 기억된다는 것이다. 그것을 조금만 이용하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T무비영어'인 셈이다.


  It's exactly enough.


  위 사진에 나오는 하나의 문장이다. 이 문장을 그대로 암기하려면 그만큼 힘들고, 실제 회화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에 비해서 좋아하는 영화나 미드에서 재미있는 상황 혹은 기억에 남는 상황에서 사용했던 대사였다면 어떨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대사를 기억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암기하게 되는 것이다.





  T무비영어로 공부하면서, 회화에 적용할 수 있는 문장을 발견했다면 문장 앞에 '별'표를 터치(체크)하면 문장 즐겨찾기에서 보다 손쉽게 해당 문장을 찾아볼 수 있다. 이는 '명대사'와 유사한 기능인데... 명대사의 경우 영화(콘텐츠)별로 멋진 대사를 '명대사'로 구분해놓고 보다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메뉴이다.


  물론 해당 문장을 선택하면 관련 영상으로 이동하여 실제 영화 속 배우의 발음을 통해서 문장을 청취할 수 있다.




  T무비영어는 화면을 가득 채우는 스킨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대사(자막)를 더욱 잘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킨 역시 제공하고 있다. 영어 공부에 대한 흥미나 관심 또는 재미를 중요시한다면 풀스크린으로, 영어 학습에 조금 더 비중을 주었다면 위 사진처럼 부분 스크린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T 무비영어는 '영화'와 '미드'를 통해서 영어를 학습하는 만큼 T무비영어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인기 영화와 인기 미드를 계속 업로드하고 있다.




  T무비영어는 월 3,000원을 비롯하여 180일(약 6개월)에 8,000원, 365일(1년)에 12,000원이라고 하는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하루에 100원만 투자하면 언제든 재미있는 영화와 미드를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저렴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재미있는 영어공부'가 바로 'T무비영어'가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