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속도킹 선발전?


  과거 컴퓨터가 대중화되기 시작한 시절 사용자들은 스스로의 컴퓨터 사양(스펙)을 이야기하며 어떤 부분이 가장 뛰어난지 자랑을 하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컴퓨터가 대중화된 요즘은 어떤가? 컴퓨터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적합한 컴퓨터를 구입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아졌다. 즉, '스펙'보다는 '사용 목적'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스마트폰 역시 요즘 대중화되기 시작하는 상황이므로 스마트폰의 '스펙'에 대한 경쟁이 치열하다. 하지만 이런 모습도 1~2년 이내에 사라지고, 사용자 스스로가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높은 고사양의 스마트폰도 좋지만,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대한 '사용 목적'에 특화된 스마트폰을 선호가게 되지 않을까라는 것이다.


  이런 변화 속에서도 끊임없이 중요하다고 이야기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속도'이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로컬(Local)'이라고 불리는 내부 데이터만 갖고 무엇인가를 한다는 것은 부족하게 느껴지기 충분하다. 그만큼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가는 이유는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컴퓨터는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게 해주며,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인터넷'은 과연 무엇이 중요할까? 수많은 콘텐츠가 인터넷에 존재해야 한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통신 방법'의 진화 역시 중요하다. 이런 중요함을 인식하여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3G'에서 '4G'로 변화되고 있는 무선데이터 통신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LTE' 또는 '4G'라는 단어를 한번씩은 들어봤을 것이며, '무엇인지는 몰라도 빠르고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무선데이터 통신인 '4G LTE'에 대해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안내를 하는 것은 '이동통신사'들의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그런 부분을 잘 나타내고 있는 홈페이지가 있어 이번 글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위에 보이는 홈페이지가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SK 텔레콤의 '4G LTE'이다. SK 텔레콤(이하, SKT라고 함)이 자사의 LTE 고객을 위해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로, SKT의 LTE 고객이냐 아니냐는 상관없으며 '로그인'없이도 관련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런 모습은 SKT의 '자사 고객 감싸기'가 아니라 LTE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에게나 SKT의 LTE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로 생각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 가면서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찾게 된다. 그 중심에 '무선데이터 통신(인터넷)'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보다 빠르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4G LTE'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물론, 무선데이터 통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속도(Speed)' 하나만 놓고 이야기를 하는 것은 어렵다. 왜냐하면 망이 얼마나 안정적이며, 망 시설이 얼마나 많은 곳에 설치되어 서비스가 제공되느냐도 무선데이터 통신에서 '속도'만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일반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인식한다는 것은 어렵다. 각 이동통신사에서 내놓는 자료들은 저마다의 기준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망의 안정성과 시설에 대한 부분을 사용자가 비교한다는 것은 어렵다.


  그렇다면 '4G LTE'에 대해서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은 없을까? 가장 쉽게 4G LTE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속도'이다. 위에 캡쳐한 사진을 보고, SKT와 K사, L사의 속도를 보면 아무것도 모르는 사용자라도 무엇이 좋고 나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 5월 6일까지 약 18일간 진행된 '스마트폰 속도킹 선발전'이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속도에 대한 데이터(정보)가 나왔다는 것은 사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믿음직한 데이터라는 생각이 든다.


  이동통신사에서 '이동통신사의 규칙'에 따라서 모아진 데이터(정보)가 아니라, 전국에서 펼쳐진 이벤트를 통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실제로 4G LTE에 대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그 결과를 모아서 평균으로 뽑아놓았다고 하면 정확한 비교가 될수는 없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현실성 있는 데이터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가장 칭찬을 해주고 싶은 부분은 바로 'SKT 4G LTE' 홈페이지의 메뉴 구성이다. '스마트폰 속도킹 선발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그 부분만을 강조할 수 있다. 그것이 일반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이며, 목적이다.


  그런데 'SKT 4G LTE'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위와 같이 '4G LTE 제대로 알기', 'LTE 오해와 진실', '스마트폰 속도킹 선발전', '이벤트'라고 하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메뉴 구성은 '스마트폰 속도킹 선발전'이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SKT의 4G LTE에 대한 높은 서비스 품질(속도)을 이야기하는 것과 함께 '4G LTE'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공유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즉, SKT의 4G LTE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거나, 관련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은 SKT의 '4G LTE'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4G LTE에 대한 설명부터, 관련 요금제, SKT에서 LTE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혜택까지 다양한 LTE 정보들이 SKT의 '4G LTE' 홈페이지에 모여있는 것이다.


SKT의 4G LTE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