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Android)나 iOS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대부분의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설정에서 '초기화(리셋)'을 진행한다고 알고 있을 것이다. 해당 OS가 아닌 기기라고 해도 대부분 '설정'에 '초기화' 메뉴가 위치하고 있다.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T 키즈폰 준2는 조금 다르다.


실제 준2 초기화 방법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접근하여 초기화할 수 있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준2 초기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라면 메뉴 자체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숨겨놓았다. 처음에는 왜 이렇게 어렵게 해놓았을까라고 생각들었지만 T키즈폰 준2의 주요 사용자가 '아이들(kids)'이기 때문에 모르고 조작하여 초기화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면 지금부터 T kids폰 준2(JOON2)의 초기화 방법(리셋)을 알아보자.





T 키즈폰 준2(T kids JOON2)의 '정보(설정)' 메뉴에 초기화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것은 이해되지만 부모님(관리자)이 사용하는 JooN Box(준박스)앱에는 초기화 메뉴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현재는 준박스에도 준2 초기화 메뉴 및 초기화 방법 안내는 없다.




T키즈폰 준2의 '정보'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준2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화면의 상단에 보이는 '정보'를 1초 정도 꾹 눌렀다가 떼면...




알 수 없는 입력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초기 비밀번호인 '0000'을 입력하면 초기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처럼 T키즈폰 준2의 OTA 다운로드와 함께 '서비스 초기화'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초기화'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T키즈폰 준2가 한번 재부팅(재실행)되면서 사용했던 전화번호, 문자메시지, 준톡과 같은 사용 이력들이 모두 초기화된다. 이때 부모님의 스마트폰에는 '준(JooN)관련 서비스가 초기화된다'는 안내 메시지가 수신된다. 물론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역시 초기화하고 싶다면 삭제(제거)후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