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SKT용 갤럭시 S3 구경하기

세아향 2012. 6. 25. 10:31


  최근 가장 이슈를 불러오고 있고,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를 떠올려 보면 '모바일(mobile)' 즉, '스마트폰(Smartphone)'이 아닐까 생각한다. 휴대폰이 인기를 얻기 시작할 무렵부터 '최신 휴대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당연한 모습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휴대폰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3개월이 멀다하고 쏟아지듯 출시하며 경쟁하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최신 스마트폰' 또는 '추천 스마트폰'이라는 이야기를 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왜냐하면 그만큼 스마트폰의 교체/변경 주기가 휴대폰 때와는 달리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6개월 이상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가장 최근에 이렇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을 뽑으라고 한다면 '갤럭시 노트'가 아닐까. 갤럭시 노트는 2011년 하반기에 출시하여 이미 출시 6개월이 훨씬 넘은 스마트폰이다. 3개월만 지나도 '한물간 스마트폰' 취급을 당하고 있는 요즘 갤럭시 노트와 같이 6개월이상 사랑을 받는 스마트폰은 말 그대로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노트처럼 6개월 이상 사용자에게 사랑을 받는 스마트폰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이폰, 갤럭시 S 시리즈 정도를 떠올릴 수 있겠다. 그 중에서 갤럭시 S 시리즈가 새롭게 '갤럭시 S3'로 출시하였다. 그만큼 꾸준히 사랑받는 스마트폰 시리즈인 만큼 새롭게 등장할 '갤럭시 S3'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SKT에서 출시한 '삼성 갤럭시 S3'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이번 글에 사용되는 사진과 동영상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한 것이다.



 갤럭시 S3는 마블 화이트(위 사진의 좌측 제품)와 페블 블루(위 사진의 우측 제품)로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블랙과 화이트 모델을 출시했던 것과는 달리 블랙(검정색) 모델은 현재 출시되지 않는다. 


  색상에 대한 부분을 살짝 이야기하자면, 마블 화이트가 일반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색상이며 실제로 갤럭시 S3를 보아도 마블 화이트에 대한 선호가 높을 것이다. 그렇다면 페블 블루 색상이 갖고 있는 특징은 무엇일까? 페블 블루는 직장인이나 튀지 않는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차분한 느낌을 전달해줄 것이다. 



  갤럭시 S3에서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에서 보여주였던 엉덩이(하단 끝부분에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사라졌다. 매끈하게 빠진 뒤태가 보다 슬림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기존에 갤럭시 S 시리즈에서 볼록하게 튀어나왔던 하단 부분을 이용하여 휴대하거나 주머니에서 갤럭시 S를 꺼낼 때 사용하였던 분들에게는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경우 두께 경쟁을 위해서 카메라나 LED, 스피커가 살짝 튀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갤럭시 S3는 이렇게 튀어나오는 부분이 없이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모습이다.



 갤럭시 S3 마블 화이트 모델의 모습이다. 4.8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전체적으로 시원스러운 느낌을 준다. 특히 전면부 베젤이 얇아서 갤럭시 S3 크기를 조금 더 작게 만들 수 있었다.



  실제 갤럭시 S3를 손에 쥐었을 때의 모습이다. 필자 역시 갤럭시 S3를 손에 쥐어보면 4.8인치라는 크기에 비해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은 뛰어난 편이다. 특히, 손이 크지 않은 사용자라도 갤럭시 S3의 4.8인치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느꼈을지 모르는데... 위 사진을 자세히 보면 갤럭시 S3의 홈버튼이 하단의 정중앙에 위치하지 않고, 아래쪽으로 처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하단 배젤이 작아지면서 가장 자주 그리고 쉽게 누르게 되는 홈버튼을 누를 때 발생할 지 모르는 화면터치(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해서 하단쪽으로 조금 내려놓았다. 평소 정중앙에 위치한 홈버튼을 보다가 갤럭시 S3의 홈버튼을 보면 살짝 특이하게 보일 수 있는데... 실제 사용을 해보면 훨씬 조작이 편리하고 오동작도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갤럭시 S3의 측면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잘 마무리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가운데에서도 '플래그쉽(최고 등급)' 모델인 만큼 작은 부분 하나까지 신경 쓴 것을 갤럭시 S3에서 알 수 있다.


  갤럭시 S3 3G 모델의 경우 133.6 x 70.6 x 8.6 mm의 크기를 보여주며, 무게는 133g이다. 배터리는 2100mAh 용량이다.



  갤럭시 R 스타일에서 살짝 언급했지만, 이번 갤럭시 S3에서는 새로운 잠금화면을 보여준다. 물방울 효과(소리와 물파장 모습)와 함께 사진 속의 배경 화면이 갤럭시 S3를 나타내는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이다. 푸른 색 느낌의 배경과 물에 손을 담글 때 볼 수 있는 물 파장의 모습이 출시 시기인 여름과 잘 어울린다.



  갤럭시 S3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와는 다른 UI를 보여주는데 '퀵패널(notification bar를 하단으로 내렸을 때 나타나는 화면)'의 모습도 보다 사용자에게 편리하도록 변경되었다.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버전이 기본 탑재되는 만큼 퀵패널에서 쉽게 환경설정으로 접근할 수 있고, 와이파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을 바로 켜고 끌 수 있도록 '토글(Toggle)' 버튼으로 제공한다. 이 토글 버튼은 좌우로 이동이 가능하여 화면에 보이는 것 이상의 기능등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갤럭시 S3는 SKT를 통해서 3G 모델로도 출시하는데, 현재 LTE보다 3G 모델을 선호하는 사용자 분들에게는 SKT의 갤럭시 S3 3G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SKT 제공 자료 중 일부 발췌]


  갤럭시S 3 3G는 오직 SKT에만 있습니다! 

     1) 오직 SKT만 3G 고객을 위해, 3G 기기를 단독으로 출시했습니다.

         SKT는 고객과의 약속을 선언(2G~4G까지 다양한 단말 가장 빨리 제공)하여 실천 중인 반면, 

         L사는 LTE 고객만 신경 쓰고 LTE 이외 고객 관리는 관심 밖~ 

         K사는 2G 서비스 강제종료라는 극단적 결정으로 고객 피해는 나 몰라라~


     2) 갤럭시S 3 LTE할까? 3G 할까?  (SKT에서는 행복한 고민 에 빠집니다^^)

         빠른 네트웍 속도와 각종 컨텐츠 무료 혜택을 원한다면 LTE를 선택!

         LTE만큼의 속도는 아니지만 데이터 무제한을  원한다면  3G를 선택 



  위 내용을 보면 갤럭시 S3 3G 모델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SK텔레콤'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G 모델을 선호하거나 혹시 현재 주거/근무 지역이 LTE 시설이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은 곳이라면 갤럭시 S3 3G모델이 보다 올바른 선택이 아닐까 생각한다.



  화면(디스플레이)이 커지고, 스마트폰의 크기가 커지면서 '한 손으로 조작하는게 어렵다'라고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 때 갤럭시 S3는 4.8인치라는 커다란 화면에도 불구하고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한 손으로 좌우 조작에는 큰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는다. 물론 상하 조작은 손이 작은 분들에게는 약간 버거울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유선형 디자인을 보여주는 갤럭시 S3는 그립감이 뛰어나 어느 정도 한손 조작을 하는데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위에 보이는 모델은 갤럭시 S3 페블 블루이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갤럭시 S3는 마블 화이트 색상이 더 예쁘지 않냐는 생각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블 블루' 색상의 갤럭시 S3를 추천하는 이유는 직장인들이나 40대 이상의 사용자에게는 차분하고 고급스럽게 보이는 페블 블루 색상이 더 친근하고 선호되기 때문이다.


  갤럭시 S3의 페블 블루 색상 역시 디자인이나 기능은 마블 화이트와 동일하므로, 색상(페블 블루)이 주는 갤럭시 S3의 느낌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몇장의 사진을 업로드하였다.






  페블 블루 색상은 전체적으로 돋으라져 보이는 느낌이 마블 화이트보다 덜한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페블 블루 색상이 마블 화이트보다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특히, 색상이나 디자인의 경우는 굉장히 '주관적'인 부분이므로 실제 매장에서 갤럭시 S3의 마블 화이트와 페블 블루 색상을 모두 확인해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쓸어서 스크린샷(캡쳐) 시연 영상>



<위젯 설치 시연 영상>



  지금까지 갤럭시 S3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사진 속의 갤럭시 S3는 SK텔레콤으로만 출시하는 3G 모델이다) 갤럭시 S3는 분명히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이다. 그만큼 구입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갤럭시 S3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2년이라는 약정 기간을 통해서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2년간 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갤럭시 S3는 분명히 국내외에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런 점에서 '추천 스마트폰'을 검색하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S3'를 추천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