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의 다른 선물?!



  휴대폰 시절만 해도 '문자메시지'를 보다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인기를 얻었다. 그런데 스마트폰 시대로 변화하면서 '문자메시지'나 '통화'에 대한 욕구보다 '데이터(DATA)'에 대한 욕구가 강해졌고, 최근에는 '데이터 선물하기' 또는 '데이터 조르기'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사용자끼리 주고 받는 경우가 빈번하게 주변에서 생기고 있다.


  이번 분위기에 힘입어 'SKT 전 고객에게 데이터 500MB 100% 선물'이라고 하는 SK텔레콤의 '색'다른 선물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T월드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직접 'T world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하여 500MB를 선물받는 과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누구나 쉽게 '500MB 데이터를 무료로 선물받는 방법'을 지금 바로 알아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데이터' 사용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만큼 무선데이터 통신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부가 아니라 '외부'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결과인 셈이다.


  그래서 '스마트폰'은 '데이터'관련 요금이 포함되어 있는 요금제를 이용하는데, 각각의 요금제마다 제공되는 데이터 사용량을 넘어서게 되면 다음과 같은 안내 문자를 수신하게 된다.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 소모를 비롯하여 이후 데이터 이용시 패킷당 0.01원으로 최대 3G까지 18000원이 과금된다는 안내 문자를 수신하게 된다.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해서 스마트폰을 'LTE'와 '3G' 없이 사용하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만약 지금 이런 경험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변에 있는 'Tworld 공식인증대리점'을 찾아가서 '500MB 데이터'를 달라고 졸라보자!




  강남역 부근의 모습이다. 평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손쉽게 'Tworld 공식인증대리점'을 찾을 수 있었다.





  강남역에 위치하고 있는 'SK telecom의 공식 인증 대리점' 중 하나를 방문했다.




  깔끔한 인테리어만큼 친절한 직원들의 도움으로 '데이터 500MB 조르기'는 생각보다 쉽게 진행했다.


세아향 : 저기요.

T월드 직원 : 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세아향 : 데이터 조르기라고 해서 500MB 데이터를...

T월드 직원 : 아! SKT 이벤트로 500MB 데이터 선물하는거 말씀하시는거죠. 잠시만요

세아향 : 아...네...


  특별히 설명하지 않아도 알아서 이벤트 내용을 알려주고, 친절하게 대응하는 모습에 '데이터 조르기'라고 하는 이벤트 내용을 직원에서 설명하지 않아도 되었다. 이런 이벤트의 경우 직원들이 '알아서 처리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T월드 직원분이 스마트폰을 꺼내서 1~2분 정도 조작을 하고 나서 '전화번호'를 물어봤다. 500MB를 선물해주려면 받을 사람의 '연락처(전화번호)'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LTE 스마트폰의 연락처를 알려드리고 나서 30초도 되지 않아서 바로 사진 속 모습처럼 '114' 안내 문자가 수신되었다.




  [SKT] '데이터 선물 프로모션'으로 고객님께 500MB의 데이터가 전송되었습니다.


  문자메시지의 내용을 확인하고 모바일 Tworld 위젯으로 데이터(DATA)를 조회해보았다.




  DATA 0MB가 변함없었다. 분명히 500MB 데이터를 선물받았다는 문자메시지는 수신했는데, 위젯에 표시되는 데이터 사용가능량은 변함이 없는 것이다.




  '모바일 Tworld' 어플을 실행시켜서 확인해 본 결과 '데이터 통화'가 아니라 'T데이터선물 프로모션 500MB'라는 새로운 항목으로 500MB(512,000KB)이 추가되어 있었다. 위젯에서는 이 부분을 표시하지 않아서 새롭게 갱신되지 않은 것이다.



  SK텔레콤에서 '색'다른 선물로 진행하는 데이터 500MB 선물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선물받을 수 있는 '100%' 제공 이벤트이다.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T world 공식인증대리점에 가서 '데이터(DATA)'를 달라고 조르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받은 T데이터선물 프로모션 500MB는 오는 31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LTE나 3G 데이터가 부족한 분들은 지금 바로 가까운 T월드 공식인증대리점으로 방문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