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창한 오후! 연휴를 앞두고 가벼운 기분에 '체험단 발대식'을 위해서 잠실을 찾았다. 지금까지 휴대폰, 스마트폰, 노트북, 카메라 등 다양한 체험단을 경험했지만...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체험단'은 필자에게도 처음 있는 체험단이였기 때문에 뭐랄까... 싱숭 생숭하면서 두근 두근한 마음으로 발대식이 열리는 행사장을 찾았다.




  독일의 명품 가전 브랜드로 유명한 'SIEMENS'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신기한 경험이였지만... 무엇보다 '진공청소기'라는 제품에 대한 체험단을 진행한다는 것이 필자 스스로에게도 새로운 경험이다.

  보통 '백색가전'이라고 불리는 가전제품을 가장 많이 다루는 것을 '주부'라고 생각할 것이다. 필자 역시 그랬으니까... 그래서 이렇게 '진공청소기'와 같은 체험단은 신청을 하지 않았다. 왜냐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그런데, 그건 어디까지나 '고정관념'일 뿐! 사실 '진공청소기'의 경우는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더 많이 사용한다. 필자의 경우는 대학교 시절 자취방부터 청소를 시작하여~ 지금은 집에서 막내아들로 주말이면 열심히 집안 청소를 돕는다. 그리고 아직은 모르지만... 조만간 결혼을 하면 '청소만큼은 도와주는 남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여느 주부보다 '청소'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일가견이 있지 않을까.

  이런 진솔한 이야기를 체험단의 '신청이유'로 적어서 였는지 덜컥 체험단에 선정되었고, 기분 좋은 새로운 경험을 시작하게 되었다.


  발대식이 열린 곳은 지멘스(SIEMENS)가 위치한 잠실역 방면(방이삼거리 부근)으로 '지멘스 쇼룸'에서 진행되었다.


  발대식이 열리는 건물 입구에는 이번 체험단에서 체험하게 될 '지멘스의 Z4'에 대한 내용과 함께 발대식 안내가 마련되어 있었다. 이런 가전 체험단은 처음이여서 그런지... 자주보던 이런 안내까지도 신기하듯 카메라 셔터를 누르며 사진에 담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일찍 발대식 장소에 도착해서 '지멘스'의 제품으로 꾸며진 쇼룸(SIEMENS SHOWROOM)을 구경했다. 깔끔하게리된 주방의 모습을 하고 있으면서 지멘스가 속한 'BSH 그룹(Bosch und SIEMENS Hausgerate GmbH)'의 제품 들로 꾸며져 있었다.


  역시나 '가전제품 체험단'이라서 그런지 주부 블로거(와이프로거)들이 대부분이였다. 10명 중 필자를 제외하고 단 한명의 남성 블로거가 있었으니 비율이 8:2라는 환상 비율이였다. 너무 환상비율이라서... 말도 한마디 못했지만 ㅋㅋㅋ


  이런 저런 생각도 잠시뿐! 지멘스의 영업부장님의 전문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지멘스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지멘스라는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이번 체험단에서 체험하게 될 '완전 자동 프리미엄 청소기 Z4'에 대한 이론적인 소개까지 깔끔하게 발표해주셨다.


  우선, 지멘스(SIEMENS)에 대한 브랜드를 잠깐 이야기하면 지멘스는 'BSH 그룹'에 속하는 가전 브랜드로, 전세계 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3위를, 유럽시장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라고 소개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사실, 지멘스라는 브랜드를 잘 몰랐던게 사실인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라는 이야기를 듣고 나니 다르게 보였다.


  지멘스의 '진공청소기'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을 들으며 쇼룸의 주위를 자세히 살펴보니 여러 종류의 청소기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이 눈에 들어왔다. 이번 체험단 뿐만 아니라 지멘스는 꾸준히 제품 발표와 함께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는 '청소기계의 명품 브랜드'라는게 느껴졌다.


   30여분간 이론 설명이 끝나고, 직접 Z4 청소기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시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시연에는 국내 브랜드가 아닌 지멘스와 같이 경쟁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루었다. 최근 해외 가전 브랜드들 사이에서 '명품 경쟁'이 있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있다. 그런 기억을 떠올리며 시연을 참석하게 되니 시연결과가 더 궁금해졌다.

  실제 시연의 모습은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자!



  위 동영상에서 중점으로 봐야 하는 부분은 '흡입력을 완전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기능'이다. 체험하게 될 지멘스의 'Z4'가 갖고 있는 수식어가 바로 '완전 자동 프리미엄 청소기'이다. 이때 사용되는 '완전 자동'이라는 것이 진공청소기에서 가장 중요한흡입력에 대한 조절을 의미하는 것이다.

  시연 동영상에서 보듯이 일반 가정에서도 바닦의 상태에 따라서 즉, 카페트 위나 일반 장판 바닦을 청소할 때 흡입력을 다르게 해주는게 효율적인데 이 부분을 지멘스의 Z4는 스스로 자동으로 그것도 '완전 자동'으로 처리해준다는 것이다. 다른 것보다 시연 동영상에서 흡입시 들리는 소리(소음)을 들어보면 지멘스의 Z4가 바닦면에 따라서 다른 소리를 들려준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번 동영상은 진공청소기의 '흡입력'에 대한 시연이다. 진공청소기에서 보여주는 흡입력의 차이에 따라서 탁구공이 어떻게다르게 움직이는지를 통해서 지멘스 Z4 청소기의 흡입력에 대한 자신감을 비췄다.



  마지막 동영상은 '전원 코드선 정리'관련 부분이다. 지멘스 Z4는 10여 미터의 큰 전원 코드선(케이블)을 제공하는데... 긴 케이블을 제공하는 만큼 사용하는데는 편리한게 사실이다. 하지만, 청소가 끝나고 깨끗하게 선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반대로 케이블이 길수록 번거러운것 또한 사실이다.

  그런데 동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지멘스의 Z4는 케이블 정리 또한 '완전 자동'으로 착착 알아서 진행해준다. 이 부분은 정말 '청소'를 해보는 분들만이 아는 번거러움의 해결책인 것이다.



  사실, 그 외에도 '지멘스 Z4'에 대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많았다. 정확하게 말해서 필자가 청소기를 우습게 생각했던 것이지... 실제 그 모습과 설명을 보고 들으면서 '진공청소기'에 필요한 과학적인 모습을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후 체험단을 통해서 지멘스의 Z4에 대한 재미있으면서도 파워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제 5월이다! 5월이 되면 가족 행사도 많고... 결혼식도 많다! 이런 저런 이유로 선물도 많이 하게 되는데... 만약, '진공청소기'를 선물하려고 한다거나집에서 사용하는 진공청소기를 바꿀때가 됐다는 분들! 그리고 필자처럼 집에서 '청소를 하는 남성분들'이 이 포스트를 본다면 앞으로 진행될 추가 포스트도 꼭 주의깊게 읽어서 '제대로 된 명품 진공청소기'를 만나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