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월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삼성SDI에서 운영하는 필진으로 활동하게 되어 삼성SDI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블로그 '세아향'에서 전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삼성SDI가 일반 사용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서 일반 사용자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것은 바로 삼성SDI가 'B2B(기업간 거래, Business To Business)'를 중심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삼성SDI를 자세히 살펴보면 생각보다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제품에서 큰 역활을 하고 있는 기술과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 SDI는 전지사업과 디스플레이 사업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요즘 인기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가 삼성SDI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면 B2B이지만 B2C만큼 관심이 가는 것도 사실일것이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4와 아이패드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필자 역시 삼성SDI에 관심이 갖게 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이런 삼성SDI의 필진으로 활동하게 되면 무엇보다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신 IT 제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원(배터리)'의 중요성을 삼성SDI에서 개발, 생산하고 있으니 그런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해야겠다.


  4월 첫 소식은 '삼성SDI의 페이스북 서비스 시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분명히 위에서 이야기한 내용을 놓고 생각해보면 삼성SDI는 소비자(Consumer)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이 아니다. 물론, 삼성SDI에서 나온 배터리나 디스플레이가 뛰어난 기능을 인정받을 수는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배터리와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제품이 인정받게 되는 것이다. 그런 기업이 '페이스북'을 시작한다고 하면 어떤 느낌일까?


기업과 기업간에 이루어지는 재미없고 딱딱한 정보나 소식을 전하는 인터넷 공간!



  일반적으로 '삼성SDI의 페이스북'하면 이 정도로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삼성SDI는 B2B 사업을 하고 있지만... '소비자'에 대한 중요성을 잘 알고 소비자인 '고객'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 첫번째가 (인터넷)카페 운영이며, 그 다음은 트위터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그리고 지난 4월 1일 시작한 페이스북까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삼성SDI에서 개발, 준비하고 있는 기술 및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채워주고 있다. 그야말로, 자신(삼성SDI)을 알리기 위해서 스스로 발벗고 나서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4월 1일 페이스북 서비스를 시작한 '삼성SDI 페이스북'은 벌써 1,000여명에 가까운 호응(좋아요)를 얻고 있다. 물론, 이런 호응이 일반 사용자들이 '배터리'나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때문 만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배터리나 디스플레이가 사용자가 원하는 IT제품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혹시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일반 사용자들도 삼성 SDI의 페이스북을 방문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런 삼성SDI의 페이스북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위에 있는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페이스북에서는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해당 페이스북의 페이지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므로 삼성SDI에서 이야기하는 친환경적인 에너지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얻을 수 있고, 관련된 내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도 댓글로 남겨서 서로 소통할 수 있다.



  참고로 삼성SDI의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가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99명을 추첨하여 위와 같은 상품을 준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좋아요!' 한번 클릭하고 삼성SDI의 기술력이 들어있는 삼성전자 넷북 한 대를 받아보면 어떨까?! 저는 아니더라도... 제 글을 보고 넷북 받으셨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참고] 삼성SDI 페이스북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는 방법 - QR코드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URL'을 주고받는 것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되는 것이 바로 'QR코드'이다. 아래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바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