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공청소기(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처음과 다른 모습을 본다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 우선, 여기서 말하는 '다른 모습'이란,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때 (노즐 끝 부분에 연결하는)헤드에 다양한 브러시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변화를 말한다.


  그렇다! 분명히 진공청소기를 구입하면 제조사나 브랜드에 상관없이 기본 브러시 외에도 다양한 모습의 브러시를 기본 악세사리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청소를 할 때 사용하는 브러시는 많아야 1~2개일 뿐 그 외에는 거의 서랍이나 창고에 쳐박아두는 경우가 많다.


  이유는 무엇일까?



  개인마다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공통적인 부분은 바로 '브러시가 제공하는 기능성에 비해서 브러시를 변경할 때의 번거러움(귀찮음)이 더 크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달랐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이유를 이번 글에서 자세하게 살펴보자!





  우선 '브러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는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에 어떤 브러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지 부터 살펴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라인업에 따라서 다양한 브러시를 제공한다. 구입하는 모션싱크의 라인업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필자가 체험하고 있는 'VC33F70LHBU(색상 Earth Blue)'의 경우는 3가지 브러시를 제공한다.


  위 사진에 좌측은 '스텔스(STEALTH) 브러시'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가운데 있는 브러시는 '침구싹싹 브러시'로 침구 청소시 이불이나 침대 커버가 딸려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며 청소를 가능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가장 우측에 있는 브러시는 'NEW 투스텝 브러시'로 기존 삼성 청소기에 제공되던 '투 스텝 브러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대표 브러시(헤드)이다.



  보다 자세하게 브러시를 하나씩 살펴보자!




  우선,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대표 브러시인 'NEW 투스텝 브러시'부터 살펴보자! 


  기존 '투스텝 브러시'에서 업그레이드된 모델인 'NEW 투스텝 브러시'는 먼지 흡입 효율을 배가시키기 위해서 공기가 유입되는 유도관의 마찰 저항을 최소화하고 소음 발생을 줄여 어떤 바닥에서도 최상의 청소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뒤에서 소음에 강한 '스텔스 브러시'와 소음 측정을 통한 비교 분석을 하겠지만, 'NEW 투스텝 브러시' 역시 소음 발생을 줄여주는 설계로 업그레이드 된 만큼 소음 발생에서도 굉장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먼지 흡입 효율을 향상시키고, 소음 발생을 최소화한 것 역시 'NEW 투스텝 브러시'의 중요한 특장점이지만... 그것보다 더 뛰어난 특장점은 바로 '투스텝(Two Step)'이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브러시의 변화이다.





  위 사진에서 NEW 투스텝 브러시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바닥모드 전용 브러시'의 모습이 변화되는데, 이를 통해서 일반 마루바닥과 카펫 청소시 최적의 효율을 보여주게 된다.


  바닥모드 전용브러시로 일반 마루바닥을 청소하고, 카펫 청소시에서는 바닥모드를 제겅하여 바닥모드 전용 브러시를 숨겨서 카펫 청소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커다란 전환 버튼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바닥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바닥모드로 변경시 사용자의 발로 레버(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모드 변경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다.





  NEW 투스텝 브러시는 노즐(호스)과 연결되는 부분이 다양한 각도로 변경이 되는 것은 물론이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두번째로 살펴 볼 브러시는 '침구싹싹'브러시이다. 해외 브랜드 청소기를 사용하면 기본 제공 브러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구성 중 하나가 바로 '침구싹싹 브러시'와 같은 침구 청소용 브러시이다.


  일반 브러시로 침대를 청소하는 경우 위생적인 부분이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그러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침구 전용 브러시 사용을 원하게 된다. 그 부분을 속 시원하게 한방에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침구싹싹 브러시'이다.





  침구 청소를 하면서 발생되는 먼지를 보다 쉽게 확인하고 제거할 수 있으며...






  브러시의 청소 역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침구 싹싹 브러시의 경우 위 사진과 같이 설계되어 있어 침대나 이불이 달라붙지 않아서 보다 쉽게 청소를 할 수 있다. 별도로 판매되고 있는 침구용 청소기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모션싱크를 통해서 어느 정도 침구 청소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침구 싹싹 브러시'가 있어서다.





  위 동영상은 침구 싹싹 브러시를 연결한 모션싱크를 작동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먼지센서를 통해서 침구 청소시에도 먼지 제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침구 싹싹 브러시를 사용하여 보다 쉽고 편리하게 침구 청소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브러시'는 바로 '스텔스(STEALTH) 브러시'이다.





  스텔스(STEALTH)라고 큼지막하게 쓰여 있는 글씨가 이 브러시의 특장점을 보다 쉽게 알려주고 있다.


STEALTH(스텔스)

조용히 잠입하다, 잠입 등


 스텔스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잠입'이라는 의미처럼 '스텔스 브러시'는 보다 조용하게 청소를 가능하게 해주는 브러시이다.




  스텔스 브러시의 '소음 발생 최소화'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소음 측정기'어플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았다.


  소음측정기를 통해서 평소 소음을 측정하니... 약 59dB이 측정되었다.




  NEW 투스텝 브러시를 장착한 상태에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전원을 켜보았다. 소음측정기에 측정된 소음은 약 84dB이었다.




  브러시를 '스텔스 브러시'로 변경하고 나서 다시 소음을 측정했다. 약 74dB로 소음이 10dB 정도 감소되었다. 소음에 있어서는 스텔스 브러시를 장착하는 것이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위에 소개한 브러시의 경우는 용도 즉, 청소 상황 및 대상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바꿔가면서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여기에 추가로 제공되는 가구 브러시,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와 같은 작은 크기의 브러시(악세사리)는 특별한 용도에서 잠깐씩 사용하는 만큼 브러시를 변경하는 것 자체가 귀찮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런 불편함(귀찮음)을 한번에 해결해 준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만의 매력 포인트가 바로 '일체형 멀티 핸들'이다.




  일체형 멀티 핸들은 3개의 브러시가 핸들 조작부에 일체형으로 장착되어 교체 번거러움 없이, 잃어버릴 걱정없이 청소가 필요한 곳 어디든지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일체형 멀티 핸들을 '틈새 브러시'로 사용하기 위해서 변경시키는 모습이다. 누구나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청소를 하던 중간에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틈새 브러시는 주름이 있는 곳이나 창틀과 같은 곳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러시이다. 평소 사용하고 싶지만 청소할 때 휴대가 어려워서 사용하지 못해던 점을 생각해보면 분명히 일체형 멀티 핸들을 통해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구석 구석 더 깨끗하게 청소를 가능하게 해준다.





  틈새 브러시를 분리해서 원위치 시키고 나면 '가구 브러시'로 먼지가 자주 쌓이는 가구 청소시 사용하는 브러시로 사용할 수 있다. 






  소파, 침구 사이에 낀 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솔 브러시' 역시 일체형 멀티 핸들에서 쉽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소개한 '일체형 멀티 핸들'은 3개의 브러시를 탑재하고 있어 보다 깔끔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액세서리(작은 크기의 브러시)를 분실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줄여준다는 점에서도 다른 청소기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매력을 보여준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프리미엄 청소기'로 유명한데, 이런 매력 중 하나가 이렇게 다양한 변신을 통해서 보다 깔끔하게 청소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