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콤(SECOM), 삼성(SAMSUNG), SK텔레콤(SKT) 

그리고 알뜰폰!


  우리가 자주 듣는 단어 가운데 '믿음'을 느끼게 해주는 것들이 있다. 믿음과 안전을 상징하는 No.1 보안서비스 '세콤(에스원)',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No.1 휴대폰 제조사 '삼성전자' 그리고 국내 No.1 이동통신사 'SK텔레콤'까지 각 분야에서 'No.1'을 자랑하는 것들이 모여 '에스원 안심폰'이라고 하는 알뜰폰을 내놓았다.


  '보안'과 '건강'에 특화된 '에스원 안심폰'은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휴대폰(피처폰)으로 출시하여 보다 다양한 사용자에게 장점을 어필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알뜰폰에 세콤을 더한 에스원 안심폰'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살펴보려고 한다!






  '에스원 안심폰'은 우수한 통화품질의 SKT MVNO 통신망을 기반으로 에스원의 보안 서비스와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안전에 실속까지 더한 서비스를 말한다. 에스원 안심폰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사랑하는 부모님과 자녀들에게 효와 사랑을 전하세요!'라는 문구가 시선을 끈다.




  에스원 안심폰은 부모님과 자녀들같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자신의 상태를 전달할 수 있는 일종의 안전장치인 셈이다. 왜 안심폰이 필요한지에 대한 이유는 에스원 안심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에스원 안심폰'을 테스트하면서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기능 중 하나가 필자에게는 '왜 안심폰이 필요할까?'에 대한 대답으로 충분하게 다가왔다.


  바로, 에스원 안심폰의 '안부 알림'기능이다. 과거 우리들이 어린 아이였던 시절에는 무슨 일이 생기면 부모님에게 바로 연락을 했고, 모든 일을 부모님의 보호 아래에서 처리했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의 연세가 많아지시면 자연스럽게 아들 혹은 손주들이 '보호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하루에 한번씩 찾아 뵙지는 못해도 전화로 안부 인사 정도는 해야 하는데, 혹시 바쁜 일상 속에서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께 연락을 하지 못했을 때, '에스원 안심폰'이 최소 24시간, 최대 72시간 동안 사용을 한번도 하지 않았을 경우 보호자로 등록된 연락처로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는데 이게 바로 '안부 알림'기능이다.


  안부 알림 기능은 우리 부모님과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를 챙길 수 있는 가장 쉽고 가장 중요한 방법인 셈이다. 이런 작은 기능이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다 주는지는 직접 생각해보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에스원 안심폰이 필요한 이유는 내가 사랑하는 나의 가족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항상 같이 있고 싶은 마음의 한가지 표현방법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에스원 안심폰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필자의 생각을 이야기했다면, 지금부터는 '에스원 안심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하면서 '왜 에스원 안심폰이 필요할까?'에 대한 대답을 직접 생각해보자!




  에스원 안심폰의 모습이다. 그 흔한 액정 하나도 없는 모습에 '실망'을 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 만나 본 '에스원 안심폰'의 매력은 커다란 액정이나 다양한 기능이 아닌 '사용자를 보호하는 SOS 기능'에 사용성 높은 내부화면과 키패드, 그리고 작고 귀여운 디자인이다.




  에스원 안심폰 홈페이지에 소개된 '에스원 안심폰(SHW-A305D)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다.


  66.6mm QVGA TFT LCD에 200만 화소 Camera, 만보기 기능에 FM 라디오까지... 기능만 놓고 최신 스마트폰 혹은 최신 3G 단말기와 비교하면 부족함이 많다고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에스원 안심폰'의 매력적인 특장점을 살펴보면 생각은 180도 바뀔 수 밖에 없다.




  심플한 디자인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하는 이유는 바로...




  크기이다.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한 '에스원 안심폰'의 모습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최신 스마트폰이 '갤럭시 노트3'로 생각될 수 있다. 하지만 에스원 안심폰과 비교한 스마트폰은 '갤럭시S4'이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뛰어난 그립감을 보여주는 갤럭시S4와 비교해도 에스원 안심폰은 그 크기가 굉장히 작다. 앞에서 '갤럭시 노트3'로 오해할만큼 갤럭시S4를 크게 보이게 하는 에스원 안심폰은 그만큼 크기가 작고 슬림하다는 것이다.




  작은 크기는 그립감을 뛰어나게 해주고, 휴대시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군더더기 없는 슬림한 디자인 역시 조심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크게 고장나거나 액정이 파손되는 등의 문제 발생 소지를 줄여주었다.




  66.6mm의 내부화면과 QVGA TFT LCD라는 스펙은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아쉬운 부분일 수 있지만, '에스원 안심폰'의 타켓 사용자층을 생각하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50대 이상의 장년층 사용자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커다란 글씨와 심플한 메뉴 구성이 보다 높은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생각할 수 있고, 실제로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에스원 안심폰은 화면 터치 방식이 아니라 물리적 '키패드'를 제공하는 폴더 형태의 휴대폰인데, 키패드의 입력 감도는 굉장히 뛰어나고 우수하여 타켓 사용자층인 50대 이상의 장년층은 물론이고, 30~40대 분들에게도 '휴대폰'의 향수를 불러일이키기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다.




  정말 작은 부분이지만,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핸드폰 고리'이다. 에스원 안심폰은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휴대폰답게 '핸드폰 고리'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기본으로 제공된다. 최근에는 아파트 열쇠나 버스 카드 등을 고리에 달고 다니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만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다.




  에스원 안심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사진 속에 보이는 '에스원' 버튼이다. 에스원 버튼은 아래와 같이 '개인보안 서비스'와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에스원 안심폰 홈페이지에 표시된 개인보안 서비스와 건강상담 서비스가 어떻게 구현되는지 실제 '에스원 안심폰'에서 살펴보자.





  에스원 안심폰의 '에스원' 버튼을 누르면 '안심서비스' 메뉴가 실행된다. 안심서비스는 에스원 SOS, 건강상담, 안부 알림, 폰 OFF 알림, 보호자 등록, 나의 건강 정보, 통화 편의기능으로 구성된다. 에스원 안심폰의 키패드를 이용하여 상하로 움직이거나, 번호를 누르면 바로 이동이 가능한 만큼 누구나 '에스원 안심폰'의 안심서비스를 사용하는데는 쉽고 간단하다고 느낄 것이다.






  에스원 안심폰에서 제공하는 '안심서비스'의 대부분은 특정한 상황에 지정된 연락처로 전화를 거는 기능인데, 에스원 SOS는 위급 상황 발생시 확인 전화를 하고, 확인 불가 시 보호자에게 확인 전화 또는 필요 시에는 112/119로 통보까지 가능하다. 해당 고객이나 보호자가 요청시에는 출동 서비스(출동료 별도 과금)도 제공된다.


  안부 알림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24시간 이상 에스원 안심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등록된 보호자에게 문자 통보를 제공하고, 전원 OFF 알림 역시 24시간 이상 전원 OFF 시 등록된 보호자에게 문자를 통보해준다.




  보호자도 1개 이상 등록이 가능한 만큼 보다 세밀한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하다.






  에스원 안심폰의 주요 서비스 및 스펙(사양), 기능을 살펴보면서 '우리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에스원 안심폰은 SKT MVNO 통신망을 기반으로 사용되는 만큼 아래와 같이 별도의 요금제로 약정 후 사용이 가능하다.




  요금제는 총 4개로 구성되고 있는데, '사랑23'부터, '사랑29', '효32', '효40'이다. 월 기본료는 23,000원부터 40,000이며, 2년 약정시 최소 3,500원 최대 6,500원의 할인이 가능하다.


  개인보안을 기본으로 건강상담 기능까지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효32'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 실 납부요금 기준으로 월 26,500원이면 항상 같이 있을 수 없는 우리 부모님들의 보안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서비스에 가입되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에스원 안심폰'에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에스원 안심폼 홈페이지'에 있는 자주하는 질문 중 일부를 소개한다. 그외 자세한 내용은 에스원 안심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비스 상담 신청'까지도 가능하다.




에스원 안심폰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고로 '에스원 안심폰'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내 휴대폰 코너(휴대폰 A/S센터가 있는 디지털프라자 142개점)에서 구입이 기능하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다면 '에스원 안심폰'은 선택 사항이 되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에스원 안심폰'은 필수 사항이 될 것이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 시골에 계시거나 따로 살고 있는 부모님을 찾아뵈면서 보다 꼼꼼하게 챙겨드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면 '에스원 안심폰'의 개인보안 서비스와 건강상담 서비스를 추천해본다.


  작은 기능이지만 현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극적이고 가장 커다란 기능이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위 포스트는 안심폰을 소개하면서 에스원으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