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운영하는 필자 역시 괜찮은 내용의 블로그는 즐겨찾기 해 놓고 하루에 한번씩은 방문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보고 듣는다. 그러다 보면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이지만 좋은 정보를 얻을 때가 있고, 평소 궁금하거나 관심가졌던 부분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을 때도 있다.


  이번 글에서는 평소 자동차를 운행하는 운전자라면 한번쯤 생각해 보았을 '자동차 썬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최근 인터넷에서 '자동차썬팅'과 관련된 글 중 자주 보이는 브랜드가 '레이노 코리아(RAYNO KOREA)'이다. 자동차 썬팅에 있어서는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레이노 코리아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10년 보증, 10만원대 자동차 전면 썬팅 가능, 전문 시공업체 보유였다.



  그러면 지금부터 '레이노 코리아'에서 판매 및 시공하는 '자동차 썬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확인해보자!




  자동차 썬팅을 할 때, 전문 매장을 방문하여 문의를 하는 것도 좋지만... '레이노 코리아'의 경우 홈페이지에 자세한 제품 설명이 되어 있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먼저 제품의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레이노 홈페이지 바로가기


  직접 레이노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자동차 썬팅 필름은 물론이고 건축용 필름, 스마트 필름등 다양한 필름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브랜드(기업)이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필름에 있어서 전문성이 느껴지기도 한다.




  레이노 홈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부분은 '좋은 필름이란?' 메뉴였다. 사실 자동차 썬팅이라는 것은 한번 해 놓으면 거의 차량을 바꾸기 전까지는 잊고 지낼만큼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다. 그런 자동차 썬팅을 일반 사람들은 '브랜드'만 믿고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브랜드라는 것이 그런 의미에서 다양한 제품의 차별성이라는 것은 맞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는 브랜드의 고가 제품에서 주로 보여주는 법인 만큼 '좋다'라고 인정받은 브랜드의 가장 저렴한 필름을 선택하는 경우 다른 브랜드의 필름이 훨씬 더 좋은 기능과 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부분에서 브랜드는 평균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지, 전체 제품에 대한 이미지는 아니다.


  그러니 '브랜드'하나만 믿고 자동차 썬팅 필름을 선택하기 보다는 '레이노(RAYNO) 코리아'가 홈페이지에 명시한 '좋은 필름의 기준'에 대한 내용처럼 몇가지 기준을 갖고 확인하는 것이 좋다.



  레이노(RAYNO)는 좋은 필름을 다음과 같이 간단 명료하게 소개하고 있다.


-. 필름의 탈,변색율이 낮고 내구성이 높아 오랜 기간 필름의 성능을 유지해야 한다

-. 자외선, 적외선 차단과 함께 뜨거운 태양 열의 유입을 방지해야 한다

-. 큰 입자 소재를 사용하여 빛의 산란을 통한 Haze(아지랑이)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작은 입자 소재를 사용하여 맑고 깨끗한 시인성과 선명도를 제공해야 한다.

-. 전문 시공을 통해서 필름이 갖고 있는 다양한 특장점을 그대로 자동차에서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전혀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다. 앞에서 필자가 이야기했던 '레이노 코리아'라는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와 좋은 자동차 썬팅 필름의 기준이 일맥상통한다는 것은 그만큼 실제 제조사와 고객이 같은 기준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구입한다는 것이다.




내구성에 대해서...



  자동차 썬팅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제품들은 처음 구입 시점에 느끼는 제품의 상태와 사용 하던 중 느끼는 제품의 상태가 다르다. 쉽게 말해서 처음 구입해서는 너무 마음에 들지만 사용하면서 제품의 단점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물론 새 제품이라서 해당 제품의 단점을 느끼지 못함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내구성' 즉, 제품을 사용하면서 처음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제품의 품질이 변화하면서 단점이 생기는 것이다.


  앞에서 필자는 보통 운전자들은 자동차 썬팅을 하면 10년 넘게 처음 썬팅을 유지한다고 이야기했다. 즉, 차량을 구입시 한번 자동차 썬팅을 하면 계속 사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 자동차 썬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내구성'이다. 내구성이 높은 필름을 구입해야 오랜 기간 동안 필름 고유의 기능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이다.


  위 테스트 결과는 '일본 TOYOTA 의뢰, TSUCHCHIYA 연구소 인증 탈/변색 실험 결과'라고 한다. 레이노의 'Phantom' 제품이 타사 동일 사양의 제품보다 탈변색이 거의없고 내구성이 우수함을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실제 태양광과 가장 유사한 X2 Lamp를 이용한 촉진 내후성 시험 평가를 약 1,000hr에 걸쳐 진행하여 시험 전과 후의 색좌표를 비교하여 변색율(Fading Rate) 측정도 실시했다고 한다.




  그 결과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레이노 팬텀(RAYNO Phantom) 제품 시리즈가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1천시간이라고 하면 하루 4시간 운전을 기준으로 250일인 만큼 운전을 매일 하는 분들에게는 1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인 셈이다. 그만큼 차량을 자주 운행하는 분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비싼 돈을 주고 시공한 자동차 썬팅이 1~2년만에 처음과 달라진다는 것이다.




단열 체감성에 대해서...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덜 느끼지만, 여름이 되면 잠시 외부에 주차를 해 놓으면 차 안이 찜통으로 변하는 것을 느낀다. 굳이 주차를 외부에 하지 않아도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에어컨을 최대로 틀어도 자동차가 쉽게 시원해지지 않음을 느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열 뿐만 아니라 외부로부터 과도하게 유입되는 태양열 때문이다. 자동차 썬팅을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런 '태양열 차단'인데... 문제는 자동차 측면은 자동차 썬팅을 해서 보호하지만, 자동차 전면의 경우 높은 가격 때문에 자동차 썬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그런 분들에게 '레이노 자동차 썬팅'은 우선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전문 시공업체에서 레이노 필름으로 자동차 전면유리를 시공시 10만원대(관련 글 : 자동차 썬팅 가격은? 레이노 썬팅필름 체험기)로 가능하다. 이는 브랜드 제품(필름) 가운데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가격대일 것이다.


  가격 경쟁력이 있다는 것은 일반 고객이 제품 구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며, 거기에 추가로 아래와 같은 테스트를 통해서 기능성에서도 만족을 느낀다면 구입을 주저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위 테스트는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일정 간격으로 적외선 Lamp를 각각 점등하여 온도 변화를 평가한 것이다. 앞에서 여름철 차안이 뜨거워지는 것을 간접으로 테스트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레이코 Phantom S9 4790의 경우 5분 후 절반에 가까운 온도를 보여주며 적외선을 통한 자동차 내부 온도 상승에 있어서 커다란 보호 역할을 해줄 수 있음을 테스트로 예상할 수 있었다.





  여기서 레이노 팬텀 필름(RAYNO PHANTOM FILM)의 기술적인 특장점을 몇개 살펴보면 위 테스트 결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레이노의 팬텀 시리즈는 자동차 윈도우 필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독자적인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 특허 기술'을 제품에 반영했다. 세계 유일이며 독자적인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는 우선 '카본 필름'과 '세라믹 필름'의 장점을 융합하였으니 그만큼 범용적인 사용성과 높은 기능성을 제공한다. 위 이미지를 보면 자외선과 적외선 차단율은 90~99%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거기에 추가로 'Haze(아지랑이)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내구성과 시인성이 높은 것이 바로 '나노 카본 세라믹 필름'이라고 불리는 레이노 팬텀 시리즈의 장점인 것이다.


  실제 자동차 썬팅에 대한 인터넷 문의 및 답을 보면 유명 브랜드의 필름에서도 '아지랑이가 보인다'는 이야기를 자주 확인하는데... 그런 점에서 레이노 팬텀은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로 이 부분을 커버할 수 있다고 하니, 아지랑이 현상으로 자동차 썬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이다.




  레이노 홈페이지를 가장 먼저 소개했던 이유는 위에 언급한 레이노 팬텀 시리즈 제품이 갖고 있는 특장점 및 기술적인 노하우 등이 모두 홈페이지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 뿐만 아니라 'Price list(가격표)'까지 표시되어 있는데...




  이런 부분이 실제 고객에게는 '레이노 제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 자동차 관련 시공 및 악세사리 구입시 가장 주저하는 부분이 바로 '자동차를 잘 몰라서 시공업체 및 판매업체에서 제시하는 가격이나 제품의 특장점이 맞는 것일까?'하는 의구심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레이노 코리아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공 금액까지 명시하는 투명한 운영을 보여주고 있어 홈페이지만 방문해도 필자가 소개한 기술적인 특장점은 물론이고 시공 금액까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레이노 홈페이지 바로가기

[레이노 블로그 바로가기]


* 이 글은 제품 정보 전달을 위해서 레이노 코리아가 원고료를 제공하며, 필자의 소신대로 작성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