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약 당신이 위와 같은 질문을 받았다고 하면 또는 프린터를 구입하려고 할때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까. 필자의 경우라면 개인적으로 구입할때는 'A. 작고 예쁜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겠지만... 실제 사용하면서 느끼는 '프린터의 최고 중요도'는 바로 'B. 빠른 출력속도'일 것이다. 그렇다고 디자인, 가격, 지인의 추천을 무시할 수도 없는게 사실이니 그야말로 '진퇴양란'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프린터를 구입할때 다양하게 알아보고 고민해보는 것을 통해서 'ML-1665K'를 구입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프린터(Printer)는 '출력장치'라는 것은 컴퓨터를 어느 정도 아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출력'이라는 단어만 생각해보아도 '프린터'의 사용 목적과 용도는 어느정도 한정된다. 가장 많이 프린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대학생일 것이다. 대학에 들어가면서 '손글씨'보다 컴퓨터로 작성된 문서를 출력해서 제출하는 '레포트'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물론, 대학생들만 '프린터'가 필요한건 아니다. 일반인들도 작성한 문서나 지도, 연락처등을 출력할때 사용하는게 바로 '프린터'이다. 어쨌든 '프린터'는 이렇게 컴퓨터에 있는 문서나 그림등을 종이로 옮겨주는 역활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다.

  이런 것을 배경으로 해서 자신에게 어떤 프린터가 필요한지 생각하는 것이다. 사진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사진 전용 프린터가 필요하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화려한 문서가 필요하면 컬러 프린터가 필요하다. 보통 사용자라면 굳이 '컬러'까지 필요한 경우가 적기 때문에 '흑백 프린터'를 선호한다.

  프린터는 크게 '잉크'와 '레이저'로 구분짓는데... 1~2년 전만 해도 잉크젯과 레이저는 '가격'때문에 절대 비교가 될 수 없었다. 하지만 레이저 프린터의 가격이 많이 하락하면서 '레이저 프린터'가 보급 프린터로 사용되고 있었다.

[선택] 일반 사용자의 문서나 지도(찾아오는 길), 연락처등을 가장 많이 인쇄하므로, '흑백 프린터'정도면 충분.



  어느 정도 프린터를 구입해야하는 이유나 사용목적등을 생각했다면 그 다음 중요한 것이 바로 '예상가격'이다. 요즘은 프린터를 구입한다고 할때 일반적으로 10만원대 프린터를 가장 많이 구입한다. 20~30만원대 프린터도 많이 존재하지만 가격대비 기능을 고려할때 10만원대 프린터가 일반적으로 사랑받는 이유이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1~2년 전만 해도 10만원대 프린터는 무조건 잉크젯 프린터 였다. 하지만 요즘은 10만원대면 흑백 레이져 프린터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그러니 잉크젯보다는 레이져 프린터에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준다. 이유는 간단하다. 소음이 적고, 토너를 한번 구입해서 출력할 수 있는 양도 많아 사용자의 잔손이 덜 든다.

  물론, 레이져 프린터의 출력속도가 잉크젯 프린터보다 좋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요즘 잉크젯 프린터들 역시 잘 만들어지므로 출력속도는 비슷하다.

[선택] 흑백 프린터를 생각할때 1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며, 소음이나 출력속도 등을 고려할때... 흑백 레이져 프린터를 추천.



   프린터하면 떠오르는 하나의 회사가 있다. 바로, 'HP'이다. 필자가 처음 프린터를 구입했던 15년 전쯤... 가장 유명한 회사가 바로 'HP'였다. 당시에는 HP보다 휴렛페커드라는 이름이 더 유명했었다.

  하지만, 요즘은 그 명성도 많이 변화되었다. HP 역시 전통을 갖고 있는 유명한 프린터 업체이지만... 삼성, 캐논등 다른 업체에서도 그만큼 괜찮은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삼성의 경우는 국내 제품이라는 점때문에 A/S부분에 큰 장점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할때 새롭게 떠오르는 강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보통 프린터하면 'HP냐? 삼성이냐?'를 놓고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잉크젯 프린터를 고민한다면 HP제품을... 레이저 프린터를 고임한다면 삼성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선택] 10만원대 흑백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HP보다 삼성이 가정용 프린터로는 가격대비 성능에서 우세.



  이제 어느정도 회사나 제품정보를 골랐다면 남은 것은 인터넷이나 지인들의 입소문을 듣는 것이다. 물론, 단점보다 장점 위주의 '소문'을 듣기 쉽겠지만... 그 장점을 비교분석해보면 그중에서 괜찮은 제품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어떤 물건을 구입하던지 실제 제품을 꼭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프린터 역시 출력물에 대한 속도나쇄품질까지 확인은 어려울지 몰라도 프린터의 외형(크기, 무게, 디자인등)은 꼭 확인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기능이나 스펙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했다. 하지만 실제 구입하기 위해서 포스트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런저런 과정을 통해서 다른 제품도 검색해보고 선택할 것이다. 그래서 그런 선택의 과정을 통해서 'ML-1665K'라는 선택을 한 이유를 설명했다.


  ML-1665K의 경우 '레이저 프린터'지만 가격은 '잉크젯 프린터' 가격으로 그런 부분이 선택을 받은 가장 큰 이유이다. 그뿐만 아니라 16PPM이라는 출력속도로 1장 인쇄시 4초도 걸리지 않는 빠른 속도를 갖고 있으며 조용하다. 물론, 레이저 프린터라는 이유때문에 약간의 '예열시간'이 필요해서 첫 출력물을 인쇄할때 약 8초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이런 부분은 삼성뿐만 아니라 레이저 프린터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ML-1665K는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력속도, 조용한 소음, 작은 크기등 가정용 프린터로 사용하기에는 딱 좋은 제품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