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당신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여행'을 꼽지 않을까 생각한다. 여행이 우리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것은 새로운 세상과의 소통이며, 익숙한 일상으로부터의 일탈이기 때문이 아닐까. 특히,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은 언제나 새롭게 기분 좋은 상상을 하게 만들 것이다.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바로 '숙박'이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 나가도 '먹고 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숙박(숙소)'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만약, '로마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로마 피노키오 민박'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Italia Roma(이탈리아 로마)



  누구나 가보고 싶어 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바로 이탈리아의 '로마(Roma)'가 아닐까. 유럽 여행에 있어서 핵심 여행도시라고 할 수 있는 로마는 역사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로도 유명하고 트레비분수, 진실의 입, 판테온, 바티칸성당, 베네치아 광장, 콜로세움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유명 관광명소들이 즐비한 곳이다.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꼭 한번은 들리는 곳이 바로 '로마'일 것이다.



  해외 여행 중에서 '유럽여행'은 가장 비용적으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12시간 내외의 비행 시간만 보아도 비행기값(항공권 가격)도 만만치 않을 것이며, 물가 때문에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범위도 제한될 것이다. 하지만 유럽여행을 선호하는 것은 '비용(돈)'을 넘어서는 여행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유럽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배낭여행'을 선호하는지도 모르겠다.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면서 유럽의 다양한 국가를 방문하고 그들의 문화를 단기간에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무튼 필자 역시 로마 여행은 가보지 않았지만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다.





  그런 로마의 '한인민박'을 소개하는 이유는 로마를 찾는 많은 분들이 쉽게 저렴하지만 알찬 숙박(숙소)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서였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필자는 로마 여행을 다녀오지 않았던 만큼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로마 피노키오 민박'을 직접 방문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영국과 독일 등 유럽 여행을 다녀오면서 유럽의 물가와 식사, 숙박등이 쉽지 않다는 것을 경험했고, '한인민박'이라는 이유 하나가 얼마나 편안하고 입맛에 맞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예상한다.


  사실 직접 체험 및 경험한 곳이 아닌 만큼 이번 글을 쓰기 전에 인터넷에서 '로마 피노키오 민박'에 대한 평가를 찾아보았다.


로마 피노키오 민박관련 글

[유럽여행] 로마 한인민박 추천? - 로마 피노키오 민박

[로마] 피노키오 민박 - 정말 만족한 민박집

[로마여행] #1 로마, 시작부터 좋았던 피노키오민박으로 첵인!


  '로마 피노키오 민박'에 대한 글을 찾아보면서... 직접 방문 및 체험은 하지 않았지만, 직접 방문한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로마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에 링크한 글은 물론이고, '로마 피노키오 민박'에 대한 평가는 저렴한 만큼 시설에서는 다소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지만 친절한 서비스와 로마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다는 점, 식사 등이 입맛에 맞았다는 점이 장점으로 소개되었다.


  저렴한 만큼 시설이 아쉬운 점은 어쩔 수 없을 것이고... 서비스와 식사 그리고 관광지 접근성은 유럽 여행을 다녀 본 분들이라면 중요하게 생각하는 '숙소(숙박)'의 조건일 것이다.




  참고로 최근 '로마 피노키오 민박'은 호텔식 서비스 및 시설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 부분은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위 사진은 로마 피노키오 민박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패밀리룸'과 '커플룸'의 모습이다.


로마 피노키오 민박 홈페이지 바로가기


  실제 홈페이지에 소개된 사진 외에도 '로마 피노키오 민박'을 소개하기 위한 실제 사진을 몇장 건네받았는데...





  로마 피노키오 민박의 2인실 침대 모습이라고 한다. 2인실의 경우는 독립된 공간이 제공되므로 신혼여행으로 로마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편안한 잠자리 및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여행 숙박 시설에서 가장 염려하는 것 중 하나가 '화장실 시설'일 것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로마 피노키오 민박은 2인실의 경우 내부에 있는 단독 화장실을 이용하도록 되어 있어 조용하고 깨끗하게 운영된다. 




  피노키오 민박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역시 '한식'일 것이다. 아침 식사로 제공되는 반찬들은 기본 7여가지와 국으로 해외에서도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입맛에 맞는 반찬을 골라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외 여행을 가서 가장 불편한 것이 바로 '음식'일 것이다. 처음에는 현지 음식을 선호하지만 1~2일만 지나면 평소 먹지 않던 음식으로 장이나 소화상태가 불편해지는 경우가 많다. 화려하지는 않아도 우리나라 음식인 '한식'을 한끼라도 챙겨먹으면 그런 불편함이 사라질 것이다. 해외 나가서 고추장과 햇반, 라면을 찾는 이유가 바로 그런 것이다. 하지만 '한인민박'인 '로마 피노키오 민박'에 숙박하면 아침 식사로 사진에 보이는 한식이 제공된다고 하니 이런 불편은 경험하지 않고 편안한 로마 여행을 보낼 수 있을 듯 하다.







  해외 여행에서 값비싼 호텔보다 저렴한 '민박'을 선호하는 이유는 역시 '관광'에 중점을 두기 때문이다. 호텔 시설을 100% 이용한다면 호텔을 추천하겠지만, 로마까지 가서 숙소에만 있을 수 없으니... 자연스럽게 유명 관광지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 것이다.





  '로마 피노키오 민박(Pinocchio Guest House)'는 로마 테르미니역(Termini)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로마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있음은 물론이고 역(테르미니)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낮선 해외에서도 손쉽게 이동 및 접근이 가능하다.




  이탈리아 로마... 한번도 가보지 않았지만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곳!


  지금 이 순간 로마 여행을 꿈꾸고 있는데, 새로운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계신다면... 혹은 처음 배낭여행을 유럽으로 선택해서 로마로 떠나는 분들... '피노키오 민박'은 이런 걱정과 두려움을 없애줄 것이다. '한인민박'이라는 이유 하나만 가지고 해외에 나가서 나와 같은 '대한민국 사람'을 만나서 '한국어'로 이야기를 하고, '한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힘든 해외 여행에서 충전의 기회가 될 것이며...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로마 피노키오 민박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고] 예약문의

한국 070-7119-1177

로마 0039-338-506-1945

카톡 yesroma

* 한국 시간으로 오후 2시 ~ 새벽 시간대에 통화 가능 [시차 -08시간 : 현재 로마시간 확인하기]


* 피노키오 민박으로부터 원고료와 현장 사진을 제공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