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예전부터 꿈꾸던 것들이 하나씩 현실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모바일 장비의 통합'이다. 물론, 제 역활에 충실한 놈(?)들을 따로 보유하고 제 기능에 맞게 사용하는게 앞으로도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만큼 무거워지는 주머니를 생각하면... 최상의 기능은 아니라도 '가벼운 주머니'를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Alarm Clock, MP3P, TV, Digital Camera, Radio, Internet등 다양한 기능을 '휴대폰'과 '스마트폰'에 담아가면서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것에 행복을 느끼는게 요즘이다. 특히, 아이폰의 국내출시와 함께 그 진행속도가 더욱 빨라져서 이제는 2~3가지 기능은 휴대폰과 스마트폰에서 모두 해결하고 있다.

  지난번에 다루었던 '케이블 없이 사진을 쏜다? SHOW 포토앨범' 포스트에서 괜찮은 서비스인 '포토앨범'에 대한 실제 사용방법과 응용편을 이번 포스트에서 다루어보려고 한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지원되는 빠르고 쉬운 서비스를 이제 경험해 보자.




  '포토앨범'은 말 그대로 '사진'이라는 컨텐츠와 관련된 서비스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요즘 출시되는 휴대폰과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기능이 '디카(디지털카메라)'에 다가가면서 관련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단말기 업체의 서비스로 생각되지만 실제는 'SHOW' 즉, KT라는 이통사에서 하는 서비스라는 점이 약간 생소하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단말기업체'보다 '이통사'에서 서비스해야 하는 이유가 있으니 바로 '다양한 휴대폰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이다. 그만큼 값비싼 단말기(휴대폰, 스마트폰)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이 아니라 카메라를 갖고 있는 단말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사용할 수 있는 범위도 다양하고 넓다. 그럼 우선 어떤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한번 생각해보자.


  이런 저런 이유중에서 역시 'Show 포토앨범'을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 이유가 되는 것은 바로 '디카 = 휴대폰'이라는 공식일 경우이다. 필자와 같이 '블로그'를 운영한다거나, 생활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것이 취미인 분들처럼 '사진촬영'이 잦은 경우 휴대폰(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사진이 많을 것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PC로 옮기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이때가 바로 'Show 포토앨범'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상황인 것이다.




  위에서 '이럴때 사용하는 서비스'라는 것을 알았다면 이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Show 포토앨범은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가 서비스에 쉽게 접속하고, 눈으로 보고 손으로 조작하면서 체험할 수 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서비스의 장점을 느끼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Show 포토앨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단 두가지. Show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니까 당연히 이통사가 Show로 된 단말기(휴대폰, 스마트폰등)와 Show 홈페이지 회원가입뿐! 이것만 준비되면 'Show 포토앨범'을 사용하는데는 준비완료이다.

  유료서비스인 만큼 자신의 입맛(?)에 맞는 선택을 해야 한다. Show 포토앨범은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한다. 그중에서 '무조건 월 2,000원에 무제한 업로드'가 가능한 것과 '5건의 업로드를 30% 저렴한 700원'에 가능한 것을 추천한다. Show 포토앨범의 진정한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정액제'를 추천하지만... 어떤 기능인지 확인이 필요하다면 '700원'짜리 저렴한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Show 포토앨범'의 매력을 맛보기에는 충분하다. (700원짜리로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생각되면 바로 정액제 가입도 가능하다)

  단말기(휴대폰, 스마트폰)으로 사진촬영부터 Show 포토앨범에 업로드하는 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5~10초정도이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소요되는 시간은 '사진촬영'이며 실제 메뉴선택과 업로드까지는 2~3초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쉽고 빠르다. 이렇게 업로드한 사진은 'Show'홈페이지의 '포토앨범'메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Show 포토앨범 사이트에 업로드된 사진들은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컴퓨터(PC)에 저장하기, MMS로 전송하고, 사진관리하기, 블로그 포스팅하기등 간단하지만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을 사이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필자와 같은 블로거라면...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포스팅하고 싶은 욕망(?)을 느낄때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물론, 자동으로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Show 포토앨범에 '업로드'하기 전에 미리 설정을 해놓아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블로그 자동포스팅 설정시 필요사항 : 블로그 API 기능 활성화, API주소, API ID, 블로그 아이디와 비밀번호)




  필자가 갖고 있는 카메라만 4~5개이다. 자랑하려고 이런 말을 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4~5개지만 제대로 된 카메라는 1~2개뿐?!)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이다.

  카메라가 이렇게 많으니 항상 소지하고 다닐까?

  이런 물음에 모든 사람이 'Yes'라고 이야기 하기는 어렵다. 정확하게 말해서 'Yes'보다 'No'가 많을 것이다. 필자 역시 특별한 날이나 사진을 찍겠다고 생각한 날이 아니면 카메라를 갖고 다니지 않는다. 그만큼 일상생활은 가벼운 차림과 소지품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중요한 순간이나 사진에 담고 싶은 순간이 그때에 맞춰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고성능 카메라'를 놔두고 '휴대폰 카메라'를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때 'Show 포토앨범'은 휴대폰 카메라의 사용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서비스이다.

  물론, 유료라는 점때문에 주저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휴대폰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2,000원에 한달간 무제한 업로드는 충분히 매력적이다.)

  필자 역시 지난 '화이트데이'때 여친에게 줄 선물을 구입하고 포장까지 하는 모습을 휴대폰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는데... 포토앨범 덕분에 이런 사진을 휴대폰에서만 보는게 아니라 컴퓨터까지 다운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바로 '추억'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추가] 사진 뿐만 아니라 MMS로 수신하는 동영상도 가능합니다. 수신한 MMS에서 '첨부된 동영상을 PC에 저장하기'를 누르고 '저장하기'만 누르면 OK~!!! 단말기에 있는 동영상을 쉽게 PC로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동영상관련은 과금된다는 것을 꼭 주의해야 한다. 알고 돈이 들면 괜찮지만... 모르고 돈이 들면 가슴아프니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