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쇼핑몰 결제, 온라인 서비스 가입 등


인터넷을 통해서 나(본인)를 인증 받는 경우는 다양하다. 다양한 서비스들의 '본인 인증' 과정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함에서 오는 안일함을 느끼게 하며 습관적으로 나도 모르는 사이 수신된 인증 메시지에 둔감해지는 경우까지 만들고 있다. 문자 메시지를 통한 인증 과정이 너무 쉽게 간편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 속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그만큼 위험에 노출되는 것도 사실이다.



휴대폰 인증을 통한 결제 과정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연락처, 이름, 생년월일 정도)와 함께 휴대폰(스마트폰)으로 수신되는 인증번호(6자리 내외의 숫자 조합)만 알면 누구나 결제가 가능하다. 만약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놓았거나 분실했다면 어렵지 않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실제 휴대폰 본인 인증을 경험해 본 분들은 본인 인증 과정이 쉽고 간단하여 편리하다고 느끼는 것과 동시에 너무 쉽고 간단해서 외부에 노출될 수 있다는 걱정도 갖게 될지 모른다. 이런 걱정을 갖는 분들에게 월 1천원의 요금으로 휴대폰 부가 서비스를 통한 한번 더 안전하게 본인 인증 과정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휴대폰 번호 보호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란?!


SK텔레콤, 올레KT, LG U+ 등 국내 유일 이동통신 3사 모두 이용 가능한 본인확인 보호 서비스가 바로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다. 스미싱 완벽 차단을 위한 보안문자 최초 적용에 M/W, App, ARS 등 최다 채널 운영을 통한 다양한 상황 속에서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동영상과 스크린샷을 통해서 확인해보자.



약 2분 이하의 짧은 동영상이지만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만약 동영상 재생(확인)이 어려운 분들은 3가지 상황으로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확인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를 통한 인증 과정에 한 단계 더 보안 인증 과정을 추가하여 인증 번호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가 외부에 노출되어도 한 단계 인증 과정이 더 필요하므로 중요한 정보 노출을 방지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에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관련 앱을 설치하여 앱을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관리하는 방법이다. [관련 내용 더보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도 ARS를 이용하여 본인 인증 과정을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 인증 시 인증 번호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도용 2차 피해를 막아주는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월 1,000원의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지만 휴대폰 부가 서비스 항목으로 선택할 수 있어 따로 결제 신청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인증 번호를 보호하는 방법은 '차단서비스'와 '알림서비스'가 있는데...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의 '차단기능'은 위와 같이 휴대폰 본인 인증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승인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한 단계 더 보안 과정을 통해서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차단기능 외에 '알림 기능'도 제공하는데, 휴대폰 본인인증 사용 시마다 실시간 SMS 알림을 받는 서비스가 바로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의 '알림기능'이다. 본인이 요청(신청)하지 않은 불법 본인인증 확인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다.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는 PNS(Phone Number Security) 홈페이지의 '서비스 가입'에서 아래와 같이 간단한 가입 신청으로 서비스 가입이 완료된다.




SKT를 비롯하여 KT, LG U+ 사용자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시 별도의 서비스가 아닌 이통사 부가 서비스로 가입되므로 발생하는 요금(월 1,000원, VAT 별도)은 휴대폰 요금에 포함된다.


휴대폰 번호보호 서비스 가입 신청



서비스 가입 만큼 해지도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점에서 누구나 '본인 인증'에 걱정을 했다면 서비스 가입 후 직접 경험해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유롭게 해지가 가능하다.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해지




휴대폰(스마트폰)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다양한 변종 방식으로 잘못된 사용을 통한 문제가 발생하는 요즘 누구나 '휴대폰 본인인증'과 관련된 피해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물론 관련 내용에 익숙한 20~30대의 젊은 사용자라면 조금은 덜 하겠지만 반대로 학생이나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은 조금 더 위험에 노출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우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를 통해서 한번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은 월 1천원 이상의 사용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이나 부모님들이 가입하면 훨씬 더 안전한 사용이 가능할 듯 하다. (인증 번호를 가족 중 다른 분들이 관리하면 본인인증을 할 수 없으므로 모르고 발생할 수 있는 피해가 사라질 듯 하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


* 이 글은 원고료를 지원 받아 직접 서비스를 확인 및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