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 TV의 화려한 영상을 사진으로 담는데 부족함을 느껴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동영상'으로 3D의 느낌을 전달하려고 한다. 물론, 3D TV의 '짜릿한 3D 입체 영상'은 3D안경을 착용하여야 느껴진다는 점에서 동영상으로도 3D 안경의 한쪽 렌즈만을 이용하는 만큼 '3D 입체 영상'을 잘 표현하는데는 분명히 부족함이 느껴진다.

  하지만 어떤 느낌인지 맛보기라고 생각하고 이제 동영상으로 '3D TV'를 만나보자.




  차세대 게임기로 유명한 'XBOX 360'의 그래픽을 제대로 알고 싶다면 역시 'FPS게임'이 최고라고 하겠다. FPS란 일인칭게임(First-person shooter)으로 게이머가 바라보는 화면을 가장 현실적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그래픽'만큼은 최강이라고 느껴지는 게임이 바로 'FPS'이다.

  XBOX 360의 최강 FPS 게임은 바로 '콜오브듀티(Call of Duty)'이다. 이번 3D TV의 테스트를 위해서 콜오브듀티의 최신작인 '모던워페어(Modern Warfare) 2'를 통해서 '3D 입체 영상'을 만나보자.






  모션센서를 이용한 게임으로 유명한 닌텐도의 'Wii' 역시 3D 전용 게임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삼성전자의 Pavv 3D LED TV를 통해서는 '3D 입체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Wii는 '모션'을 이용한 게임성을 중요시 하는 만큼 '영상'부분은 다른 차세대 게임기에 대해서 단순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3D TV의 화려한 3D 입체 영상을 위해서는 화면전환이 빠른 FPS게임과 같은 경우가 보다 현실감있게 느껴지며 Wii와 같이 단순한 그래픽의 게임은 3D 입체 영상에 다소 부족함이 느껴진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3D 전용 방송'만을 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스카이라이프'이다. 스카이라이프(Skylife)에서는 1번 체널에서 3D 전용방송을 24시간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에서 제공하는 3D 영상은 화면이 좌/우로 구분되어 있는 영상으로 'pavv 3D LED TV'에서 '3D'기능을 통해서 입체영상의 종류를 선택하면 좌/우 두 화면이 하나로 더해진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확인하자.





  이 외에도 삼성전자의 '3D TV'는 특별한 장점이 있는데... 3D 전용 LED 패널 사용과 3D 하이퍼리얼 엔진, 스피드백라이트 기능등이 있다. 아래 '3D 전용 LED 패널'에 대한 설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3D 입체 영상을 위해서 보다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하면서 2D 영상에서도 기존 제품과 비교될 정도의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3D 하이퍼리얼 엔진의 경우는 삼성전자에서 Full HD 3D LED TV를 발표하면서 3D 전용 패널과 함께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능의 하나로 생동감 넘치고 편안한 입체화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스피드 백라이트 기술'도 영상에 따라서 변화하는 LED 광원의 밝기 조절 속도를 기존제품보다 2배 이상 향상시켜 깊이 있는 블랙표현과 풍부한 화질을 제공한다.

  3D TV는 이제 막 시작한 새로운 기술임에 틀림없다. 그러니 현재 우리가 만나고 경험하는 3D 입체 영상은 '시작'에 불과한 것이다. 앞으로 어떤 3D 컨텐츠가 나오느냐에 따라서 '3D TV'는 날개를 달고 하늘높이 비상할 것이다. 

이 글은 PAVV Full HD 3D LED 체험단에 참여하며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