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디오스타와 무한도전이라는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대세 개그우먼'이라고 불리고 있는 개그우먼이 바로 '박나래'이다. 박나래의 인기는 다양한 광고 영상 속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페이스북과 같은 SNS 통해서 재미있는 광고 영상이 빠르게 공유 및 소개되고 있다.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홍보를 위한 광고이지만 영상 자체가 재미있다면 TV보다 SNS를 통해서 더 빠르게 전파/공유되는 것이 신기할 정도이다. 그만큼 최근 광고계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광고를 촬영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엔진오일 지크(ZIC)는 요즘 가장 핫한 개그우먼인 '박나래'와 개그맨 '김영철'을 특별 모델로 하여 광고를 촬영했다.




엔진오일이라고 하면 대부분 차량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만 잘 알려진 제품이다. 차량에 관심없는 분들이라면 '엔진오일'이라고 하는 이름만 알 뿐... 어떤 브랜드의 어떤 제품이 있는지 모른다. 그나마 엔진오일 지크(ZIC)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엔진오일 브랜드인데, 이번 광고를 통해서 또 한번 '엔진오일은 지크'라는 이미지를 보다 대중적으로 만들고 있는 듯 하다.




광고 영상은 짧지만 임팩트가 있어야 하고, 전달하려는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거기에 재미까지 있어야 광고를 보는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다. 이번 엔진오일 지크의 바이럴 영상은 무엇보다, 정말 재미있다. 김영철씨와 박나래씨가 맛깔나는 표정연기로 재미를 살려주고 있다.  바이럴 영상뿐만 아니라 ‘메이킹 영상’ 은 더욱 재밌다. 애드립의 향연을 맛볼 수 있다. 메이킹 영상도 정말 꼭 시청하시길!


<광고 메이킹 영상>




또한 이번 광고는 재미있으면서도 임팩트가 있고 무엇보다 엔진오일 지크가 갖고 있는 제품의 특장점을 가장 잘 담고 있다. 



자동차 엔진오일만 5번 이상 직접 선택하여 바꾼 필자도 '베이스 오일'은 몰랐다. 엔진오일 지크는 브랜드를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엔진오일'을 선택할 때 꼭 알아둬야 하는 '베이스 오일'에 대한 내용도 광고를 통해서 소개하고 있다.







엔진오일 지크(ZIC) 제품은 '베이스 오일'부터 세계 1위이며... 베이스 오일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엔진오일과는 차별화된 엔진오일이다라는 메시지를 짧은 광고 속에 담아낸 것이다. 베이스 오일이 왜 중요한지 관련 내용을 찾아 보았다.




지크 페이스북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다. 엔진오일 지크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며 '궁금한 건 지크in에 물어보세요'라는 Q&A를 운영하고 있었다. 위에 보이는 것이 최근 올라온 Q&A의 내용인데... 엔진오일 관련된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짧고 중요한 내용만 담아 놓았다.


그 중에서...


Q : 지크 엔진오일, 좋은 건 알겠는데 왜 좋은거죠?


A : 엔진오일은 베이스오일 80%와 첨가제 20%로 구성이 되는데요~ 베이스오일 비율이 높은 만큼 품질이 좋은 베이스오일을 써야 좋은 엔진오일이라고 할 수 있죠. 수 많은 엔진오일 중에서 지크는 독자 개발한 'WHM TECH' 기술을 통해 월등히 좋은 베이스오일을 생산해서 엔진오일을 만들고 있습니다. [관련 글 바로가기]


엔진오일 관련 정보는 물론이고 엔진오일 지크에서 운영하는 지점 정보, 각종 이벤트 정보 등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페이스북의 '엔진오일 지크' 페이지를 좋아요하면 된다.


엔진오일 지크(ZIC) 페이스북


* 이 글은 ZIC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