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학구열'이다. 학문에 대한 열정이라는 말 자체에 느껴지듯 나이를 불문하고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공부'를 놓고는 무엇을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한 경쟁사회라는 것도 이런 학구열에 한몫하고 있는 이유이다.

  특히, 직장인이 되면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될꺼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건 바로 '오산'이다. 취직을 하고 난 다음에도 진급때마다 '진급자 조건'에 맞는 사람 즉, '준비된 직원'이 되기 위해서 영어를 비롯해서 관련 자격증까지 다양한 공부를 하게 된다. 그 중에서 가장 대중화된 공부가 바로 '영어' 공부이다. 취업전에는 '토익'을 했다면... 취직후에는 '회화'를 하게 된다.

  이른 새벽시간이나 퇴근후 늦은 저녁시간에 학원을 찾아서 공부를 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니 당연히 공부에 대한 의지만 강할뿐 실제 행동으로 취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그런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것이 바로 '온라인 강의'이다. 온라인 강의는 일명 '짬'이라고 불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반복학습까지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갖고 있어서 많이 선택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 장/단점 분석]
 장점  단점 
 1. 신청이 번거럽지 않고 쉽다.
 2. 강의료가 저렴하다.
 3.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적다.
 4.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1. 강제성이 없어서 소홀해지기 쉽다.
 2. 인터넷등 컴퓨터 상태에 영향을 받는다.
 3. 스스로 학습이라는 점에서 의사소통이 어렵다.

이번에 필자도 유명 어학원인 '이익훈 어학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를 듣게 되었다. 강사는 바로 유명 개그맨.. '김영철'로 강의 명은 '영어강사 개그맨 김영철과 24시간 영어로 뒹굴기[입문]'이다. 온라인 강의의 단점 중 '쉽게 실증을 느낀다'라는 점을 없앤 재미있는 강좌라서 소개하려고 한다.

(1) 이익훈 어학원에 수강신청하기
쿠폰이 있는 경우는 '회원가입'후 위 캡쳐화면처럼 우측 상단의 '쿠폰등록'을 통해서 등록하여 사용함
    단, 쿠폰 등록후 '결재'에서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여 결재처리함 [0원으로 무통장입금]


(2) '개그맨 김영철과 24시간 영어로 뒹굴기[입문]' 강좌에 대한 제목을 보면 일상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음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즉, 그만큼 실제에 많이 사용하는 회화에 대한 부담감을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강의수 : 20강 (50일)

강의제목 :
제01강 - 달콤한 아침잠의 유혹
제02강 - 그림의 떡, 아침밥
제03강 - 굼벵이 버스
제04강 - 운수 좋은 날
제05강 - 금연석으로 주세요
제06강 - 나는 미식가
제07강 -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제08강 - 내가 쏠께!
제09강 - 몰려 오는 식곤증
제10강 - 아포요~ 약 주세요
제11강 - 완벽남의 퇴근 준비
제12강 - 기분 전환엔 영화가 최고
제13강 - 오늘도 또 지름신 강림
제14강 - 폭탄과의 조우
제15강 - 날씬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제16강 - 방황하는 외국인, 친절한 영철씨
제17강 - 나의 특기, 자랑질
제18강 - 클릭! 띵동~ 택배요
제19강 - 오늘도 힘들었지만
제20강 - 헤롱헤롱~ 그래도 건배!

(3) 강의 진행에 대한 간단 안내

'김영철'이 강사라는 점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이 '재미'를 생각하고 신청했을 것이다. 딱딱한 영어공부를 보다 재미있고, 쉽게 배우려고 한다는 생각을 읽은 듯, 강의에 사용된 화면(플래쉬)이 모두 밝은 느낌으로 구성되어있다.


강좌는 위와 같이 전체 '4개'의 부분으로 구분된다.

 
 
오늘의 상황 - 강좌의 주제를 플래쉬 화면으로 한글 설명으로 듣는다.
영어로 뒹굴기 - 강사 김영철이 등장해서 스트리밍서비스 즉, 동영상으로 강의를 한다.
활짝 귀열기 - 외국인 강사가 등장해서 원어발음으로 강의를 한다.
크게 말하기 - '오늘의 상황' 플래쉬가 다시 나오지만 원어 설명으로 듣는다.



  '개그맨이 강사다'라는 점이 역시 특장점이다. 그만큼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친근하고 쉽게 다가설 수 있다는 장점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역시 온라인 강좌의 고질적인 문제인 '강제성부재'로 인해서 얼마나 열심히 수강할 수 있느냐가 바로 수강목표의 성공과 연결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온라인 강좌 듣는 분에게는 추천하는 강좌이지만... 대신 마음가짐은 꼭 꼭 꼭 확실히 챙기셔야 한다는 점은 기억해야할 중요한 부분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