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프닝세레모니(OPENING CEREMONY)
아는 분들은 잘 알고 있는 패션 브랜드이며, 모르는 분들은 '오프닝 세레모니'라는 단어만 가지고는 절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는 브랜드일 것이다.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는 단어 자체만 가지고 생각하면 '개업식', '발회식', '개최식' 등을 말한다. 실제 인터넷에서도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를 검색하면 관련 정보가 더 많을 만큼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이야기하려면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는 뉴욕 패션 브랜드인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 Est.2002)'이다.
오프닝 세레모니는 미국 뉴욕의 유명 편집 매장으로 시작하여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브랜드이다. 최근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특유의 커브드 디자인은 담아낸 오프닝 세레모니의 2016 봄 컬렉션 패턴 제품(커버, 배터리팩)이 발표되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오프닝 세레모니'라는 브랜드가 국내에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위 사진은 삼성전자와 오프닝세레모니가 만든 갤럭시 노트5용 액세서리인 '커버'제품인다. 이번 글에서는 오프닝세레모니의 디자인 요소가 담긴 '휴대용 배터리(외장 배터리)'를 소개하려고 한다.
우선 '오프닝 세레모니와 삼성의 콜라보'관련 화보부터 만나보자!
[관련 사이트 : CHARGED UP: OPENING CEREMONY X SAMSUNG]
케이스(커버)와 휴대용 배터리의 모습이다. 이 중에서 필자가 소개할 제품은...
바로 5,200mAh 용량의 배터리팩(외장형 배터리)이다.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인한 변화인지는 몰라도 이번 배터리팩(휴대용 배터리)은 포장 자체도 굉장히 심플하고 깔끔하며, 포장을 제거하는 과정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쉽고 간단하다.
포장을 벗긴 모습이다! 휴대용 배터리(배터리팩)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필요한 순간 사용하기 위해서 꺼낸다는 점을 생각하면 예쁜 디자인은 중요한 매력 요소가 될 수 있다. 오프닝세레모니라는 브랜드를 모르는 분들도 제품 자체의 디자인만 봐도 시선을 멈추게 될 만큼 패션 브랜드 다운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프닝 세레모니'라는 브랜드의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 과 '삼성전자'라는 브랜드의 기술력이 더해진 제품이다.
갤럭시 노트5(갤럭시 S6 엣지+) 관련 악세사리라서 그런지 기본 제공되는 충전용 케이블은 'microUSB'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는 배터리팩에 기본 제공되는 짧은 길이의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지만 만약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별도의 충전 케이블을 휴대해야 한다.
입력과 출력을 위한 USB 포트가 보인다. 배터리팩을 충전할 때는 microUSB 케이블로 충전하고, 배터리팩을 사용할 때는 USB 포트를 사용한다. 일반 배터리팩과 유사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나의 케이블로 입력/출력 상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유일한 버튼 하나는 현재 배터리팩의 충전 상태를 확인하는 버튼(기능)이다. 버튼을 누르면 현재 배터리팩의 충전 상태를 LED 4개로 보여준다.
고속충전(스마트 고속충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
외장 배터리(휴대용 배터리)를 구입 하려는 분들에게 이번 '오프닝세레모니 X 삼성 배터리팩'은 한정판 느낌의 디자인으로 쉽게 볼 수 없는 '나만의 배터리팩'같은 느낌을 주는 동시에 스마트 고속충전으로 갤럭시 노트5나 갤럭시 S6 엣지+ 그 외에도 갤럭시 S6 와 같이 '스마트 고속충전'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충전에 보다 빠른 충전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