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디바이스가 강세를 보이면서 다양한 악세사리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만 보아도 케이스나 보호필름과 같은 악세사리는 기본이고, 터치펜, 거치대와 같은 사용성을 높여주는 악세사리의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주변 기기 역시 많이 판매되며, 사용되고 있다.
ONYX BLUETOOTH WIRELESS SPEAKER의 패키지 모습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패키지 모습에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ONYX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의 특장점은 패키지 상태에서도 위 사진과 같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1.1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 및 이동이 쉽고, 3.5V의 1500mAh 리튬폴리머 충전지의 충전이 완료되면 500시간 대기 또는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3.0을 통해서 다양한 디바이스(노트북,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와 연결이 가능하며,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을 이용한 연결도 가능하다.
스피커는 물론이고 '마이크(microphone)'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스피커폰(Speakerphone)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안전하게 2중으로 박스 포장이 되어 있는 모습이다.
충전용 아답터와 메뉴얼(설명서) 그리고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은 박스 하단에 보관되어 있다.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는 '큐브(cube)'같은 정사각형의 몸체에 한쪽 모서리를 비스듬하게 잘라낸 독특한 외형을 갖고 있는데, 그런 디자인적인 특징을 활용하여 기본 제공되는 악세사리의 수납(보관)이 사진처럼 제공되고 있다.
악세사리를 살펴보기 전에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의 디자인을 살펴보자.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정사각형에 블랙 색상의 디자인이 세련되게 느껴지며, 한쪽 모서리를 잘라낸 듯한 모습은 지금까지의 다양한 스피커와 다른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느끼게 해준다.
그릴 철망 부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출력에 대해서 신경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의 외부 케이블 연결 단자이다. USB와 AUX IN 연결이 가능한데...
충전을 위해서 제공되는 충전용 아답터의 모습이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충전을 할 수 있다.
충전용 아답터가 없어도, 스마트폰처럼 USB 케이블(컴퓨터)를 사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다. 이는 컴퓨터 뿐만 아니라 차량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전면의 4분의 1 가량을 차지할 만큼 커다란 크기를 보여주는 볼륨 다이얼은 굉작히 직관적인 모습은 물론이고, 단순하지만 세련된 명품 스피커의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스피커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볼륨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 동시에 정사각형으로 '각진 디자인'을 볼륨 다이얼의 동그란 모습이 서로 보완해주는 느낌이다.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의 경우 '휴대용'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제품의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세련됨은 아이맥과 같이 '컴퓨터'용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듯 느껴졌다.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이 아이맥과도 잘 어울린다. 특히, 아이맥이나 노트북과 같이 책상 위를 깔끔하게 보이도록 해줄 수 있는 컴퓨터라면 스피커를 구입(선택)할 때도 디자인을 고려하게 되는데... 그런 점에서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는 3.5mm 스테레오 케이블 없이도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하므로 더욱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이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과정을 살펴보자!
전면에 위치한 볼륨 위쪽의 '버튼'이 블루트스 페이링 버튼이다. 페어링을 하기 위해서는 위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연결이 준비된다.
연결할 디바이스(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기기 검색을 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ONYX가 사진처럼 검색될 것이다.
스마트폰과 연결된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는 통화 오디오와 미디오 오디오로 연결이 가능한데,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는 '스피커폰'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통화 오디오'기능을 활성화시켜놓으면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로 통화할 수 있다.
컴퓨터와 연결시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가 갖고 있는 6와트(watt) 출력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경우라면 휴대성이 강조된 스피커로써 충분히 만족스러운 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바이킹 홈페이지에 소개된 ONYX의 박력있는 사운드에 대한 자료 중 일부이다.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ONY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의 뒷면에 숨겨진 덕트에서 느낄 수 있는 강력한 저음은 멋진 사운드를 만들어 준다. 이런 사운드 출력은 묵직한 3W의 드라이버, 2CH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한다. 또 음향 설계된 단단한 인클로져 역시 지나칠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라고 한다.
OYN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역시 '디자인'이다. 세련된 디자인에서 오는 만족도는 모바일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컴퓨터와도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거기에 추가로 볼륨 다이얼의 디자인 역시 왠지 차별성이 느껴지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된다는 점 역시 OYN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의 출력이 만족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사용환경이다.
이렇게 OYN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는 다양한 사용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며, 휴대성과 이동성은 물론이고 집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 스피커라는 생각이 들었다.
* 위 글은 모본 OYNX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스피커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