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고, 생활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있다면 바로 '주말'이다. 이렇게 주말을 기다리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20, 30대의 경우는 '데이트'가 있어서이다. 하지만, 이렇게 기다리고 기다린 주말데이트를 어떻게 하면 잘 보낼까 아무리 머리를 싸 메고 생각해보아도 딱히 떠오르는 것이 많지 않은게  현실이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데이트'라고 해 봤자... 영화보기, 차 마시기, 서점가서 책보기, 공원 산책하기 정도가 대부분이다. 이 중에서 서점이나 공원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돈'이 필요하다. 즉, '데이트 = 돈'이라는 공식 때문에 화려한 데이트를 하려면 그만큼 빵빵한 재력을 겸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커다란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OK캐쉬백'을 이용한 '알뜰하고 저렴한 주말데이트 보내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AM 09:30   커피 한잔과 함께 얻은 새로운 정보!

  다른 커플들은 오후가 되어서 '데이트'를 시작하지만... 필자의 경우는 주말에도 아침 일찍 데이트를 시작한다. 이런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아침 일찍 일어난 새가 먹이를 먹는다'라는 말처럼 주말데이트도 아침 일찍 시작하면 생각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신한카드 '아침애 카드'의 경우는 오전 10~11시까지만 제공되는 혜택이 있고, 또 영화 역시 조조할인으로 보다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닭살스러운 멘트인지 몰라도 일찍 일어나서 데이트를 시작하면 그만큼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도 더 오래 볼 수 있고, 상대편 부모님들이 더 좋아한다는 거... (그만큼 일찍 집에 들여보내니까 부모님들도 좋아하신다) 

  이른 아침에 데이트를 시작하기 때문에 보통은 커피숍에서 기다리는 경우가 많고, 지난 주말 역시 약속장소로 '할리스 커피숍'을 정했다.


  할리스(HOLLYS)커피에 방문하여 커피를 주문하면서 OK캐쉬백에 대한 안내문을 보게 되었다. 평소 'OK캐쉬백'은 다른 적립포인트나 멤버십보다 더 챙겼기 때문에 여자친구를 기다리면서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게 사실이다.

[참고] OK캐쉬백을 더 챙기는 이유?
  다른 포인트도 마찬가지겠지만... 포인트를 왜 적립하느냐고 하면 '사용하기 위해서'라는 이유가 대부분일 것이다. 사용할 수 없는 포인트는 굳이 적립할 필요가 없으니까! OK캐쉬백 역시 같은 이유에서 적립을 꼭꼭 챙겼는데... 다른 것과 달리 OK캐쉬백은 적립되는 제휴사(장소, 매장)에서 바로 할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포인트가 넘으면 백화점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그야말로 1포인트가 1원인 셈이니... 적립하는 것이 재미있을 수 밖에 없다!



 

  할리스커피 OK캐쉬백 회원가입 신청서에는 회원가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휴사 정보와 할인/적립 혜택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매장에서 문의하면 위와 같은 신청서를 받을 수 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는 게 좋다.


  지난 주에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가능)에 설치한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에 대한 설명도 설명서에 자세히 실려 있었다.


  지금 방문하고 있는 할리스커피 뿐만 아니라 약 30여 곳의 제휴사 정보가 안내되어 있다. 참고로,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에서도 제휴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일반 사용자들은 제휴사 정보를 잘 알지 못해서 적립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안내책자 및 스마트폰 어플에서 제휴사 정보를 잘 확인하여 자신의 생활패턴과 연결하여 기억해두면 보다 확실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M 10:15   영화도 보고 적립도 하고. 일석이조란 이런 것!

  필자의 경우는 OK캐쉬백을 보통 '적립'으로 많이 활용하고, 나중에 상품권으로 수령하는 방법으로 사용한다. 그러나 꼭 이렇게 '적립'만하지 않아도 되는데... 위에서 이야기한 제휴사를 방문할 때, 적립뿐만 아니라 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영화관을 자주 찾는 분들은 잘 알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평일보다 주말이 더 비싸다라는 것을 잘 모른다. 주말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더 많이 영화관을 찾아서 인지 시간대별로 가격차이도 크고 평일보다 티켓 가격도 높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위 사진처럼 '할인카드'를 줄줄이 외우고 있어야 한다. 왜냐구... 보다 저렴한 데이트를 위해서~


  CGV의 경우는 실제 결제 금액 1,000원당 15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포인트 사용(결제)은 CGV홈페이지에서는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현장에서 티켓 예매 시는 5,000점 이상만 사용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용에 어느 정도 제약이 있으니 CGV의 경우는 할인보다 '적립'을 하는 것이 쉽고 편리하다고 생각하여 필자의 경우는 적립을 자주한다.


PM 12:30   골라먹는 점심도 적립이 가능하다?

  영화를 보고 나오면 데이트의 다음 코스는 역시 '점심'이다. 데이트에서 빠지면 안 되는 코스 중 하나이며,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다. 그런데 OK캐쉬백을 적립 또는 할인하기 위해서 밥집을 찾는다고 후미진 곳을 배회하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작은 음식점을 찾을 필요는 없다. KFC, TGIF, 버거킹, 씨즐러, 미스터 피자 등 데이트할 때 자주 찾는 곳들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할인할 수 있다.

  영화가 끝나고 미리 생각해둔 점심 장소는 '미스터피자'였지만... 비가 오는 관계로 실내에서 데이트를 하기로 하여 미스터피자는 다음으로 미루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곳을 생각해둔다면 여러 가지 음식점 중에서 맛있는 것으로 '골라먹는 재미'도 느끼면서 OK캐쉬백을 할인/적립도 할 수 있다.


PM 03:10   아이쇼핑의 재미는 작은 선물이다!

  영화도 보고, 점심도 맛있게 먹고 나면 다음 데이트 코스는 '아이쇼핑'이다. 데이트를 할 때마다 무엇을 구입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니... 구입하는 것 이상으로 '구경'만 하는 경우가 많은 건 당연하다. 하지만, 이렇게 구경만 하면 쉽게 지키고 힘들게 된다는 것도 잘 아는 사실이다. 그래도 보다 재미있는 '아이쇼핑'을 위해서는 작은 선물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필자와 같은 남성들이 잘 모르는 것이 있는데... 비싸고 좋은 선물만 여자친구가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2~3천원짜리 매니큐어도 아이쇼핑 중에 구입해서 선물하면 몇만원 짜리 선물처럼 기쁘게 받는 여자친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천원의 행복'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저렴하고 작은 선물이 행복한 데이트를 만든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자~

 


  필자가 찾은 것도 '아리따움'이였다. 위에서 이야기한 매니큐어를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좋은 데이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이며, OK캐쉬백 어플로 캐쉬백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PM 04:50   자주 가는 편의점에도 노하우는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 꼭~ 절대~ 가장~ 추천하는 부분이 이 부분이다. 데이트를 하면서 커피나 영화, 점심 등은 상대방에 따라서 다르게 변화될 수 있다. 하지만, 자주 찾는 편의점의 경우는 다양하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선택하는데 어렵지 않다. 쉽게 말하면 자주 가는 편의점에서 OK캐쉬백을 더 많이 그리고 더 자주 적립/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OK캐쉬백관련 이벤트로 'Amazing 512 Festival'이 있는데... 두가지 이벤트에 모두 '편의점(훼미리마트)'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첫번째는 훼미리마트에서 한 번만 적립해도 캔 커피를 받을 수 있다는 것!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또 하나는...

  필자와 같이 'OK캐쉬백 터치 2.0'어플을 이용하여 적립하면 적립회수에 따라서 쿠폰을 추가로 제공받는다는 것이다. 


  아침에 방문한 할리스커피도 'OK캐쉬백 터치 2.0'어플에 등록한 OK캐쉬백 카드로 적립하였기 때문에 적립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스탬프'이벤트에서 자동으로 응모가 된 것이며, 스탬프를 3회와 5회 받으면 해당하는 서비스(쿠폰)을 추가로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할리스커피 뿐만 아니라 훼미리마트와 KFC, TGIF, 롯데홈쇼핑에서도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사실, 필자처럼 하루 종일 'OK캐쉬백'을 적립하거나 할인받을 수는 없다. 물론, 필자 역시 그날 데이트 했던 일 중 아직 OK캐쉬백과 아직 제휴가 되지 않아서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우리가 너무 쉽게 생각하는 부분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보다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OK캐쉬백을 적립하는 것만 보고는 '저 작은 포인트를 모아서 뭐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그 포인트가 모여서 상품권이나 할인혜택을 받을 때는 부러운 시선을 보내게 된다. 그런 점에서 OK캐쉬백은 추천하고 싶은 멤버십이자 포인트제이다. 꼭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연인과의 데이트'뿐만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패턴에서 OK캐쉬백을 꼭 챙겨서 많은 혜택을 보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