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학이나 휴가철이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모이는 인기있는 곳이 있다. 여름에는 '바닷가'나 '계곡'을, 겨울에는 '스키장'이 인기있는 장소이다. 이렇게 사람들이 선호하는 장소도 시대가 흐르면 변하는 법. 그렇다고 해외여행을 말하려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새롭게 인기를 얻는 장소는 과연 어디일까?! 바로 병원이다. 쌍커플수술은 기본이구 각종 성형수술은 이제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변화되었다. 이렇게 힘들고 복잡한 수술이 아니더라도 피부과 역시 인기있는 장소이다.

잡티에서 점까지 조금이라도 더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피부미인'을 위해서 사람들은 피부과 병원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다른 점은 다 빼도 이건 못 뺀다고 하는 점이 있으니 바로 '코에 있는 점'이다. 물론 코에 있는 점 외에도 얼굴의 특정위치(입술 등)에 있는 점은 미용이나 복을 불러온다고 하여 좋게 받아들여진다.

이 중에서 오늘 포스트에서는 '코에 점을 갖고 있는 연예인'을 알아보려고 한다.

 
     코에 점이 있어야 미인이다... 한가인
대표적인 '품절녀'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그녀, 한가인. 벌써 결혼 4년차로 이제는 그녀를 생각하면 '연정훈'이 같이 생각날 정도이다. 하지만 외모에서 느껴지는 모습은 아직도(?) 아가씨라고 할까. 하얀 피부와 귀여운 외모와 함께 그녀의 코 점은 그녀를 상징하는 하나의 매력 포인트이다.
 

 

     코에 점이 있어야 미인이다... 고소영
요즘은 활동이 주춤한 상태로 TV나 영화에서 모습을 보기 어려운 고소영. 하지만 불과 몇년전만해도 그녀의 인기는 최고였다. 그녀가 처음 방송에 등장했을때 왈가닥 신세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최근까지도 그녀는 아름다움의 상징이였다. 서구적인 외모와 함께 완벽한 몸매까지 소유하고 거기에 코에 점하나까지 갖고 있는 그녀는 한때 우리나라 최고의 미인이였다.
 


 
     코에 점이 있어야 미인이다... 전지현
영화 '블러드'로 다시 한번 최고를 위해 날개짓을 하려고 했던 전지현. 하지만 지금은 조용히... 전지현을 표현하는 수식어에는 '테크노댄스'와 '몸매'가 있다. 하지만 거기에 그녀만이 갖고 있는 '신세대'적인 느낌은 언제나 그녀를 20대의 발랄한 여성으로 생각나게 해준다. 그녀 역시 코에 점이 있다는거.
 


 
     코에 점이 있어야 미인이다... 채연
다른 연예인보다 유독 코의 점이 눈에 쏙쏙 들어오는 채연. 그녀의 코에 있는 점은 '섹시'를 상징하는 듯 뮤직비디오와 화보사진에서도 빠지지 않고 보여주는 매력포인트이다. 하지만...그 점을 보면 가끔 다른 연예인이 떠오른다는거....[필자만 그런가?! 요즘은 방송에서 잘 보이지 않는 코메디언 '배현정'이 왜케 생각나는지...]
 


 
     코에 점이 있어야 미인이다... 강은비
현재 솔약국집 아들들에 출연중인 강은비 역시 코에 떡하니 점하나를 갖고 있는 연예인이다.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보여준 그녀의 모습은 이제 성숙한 아가씨의 느낌이라는거... 옛날에는 그냥 귀여운 학생같았다면 이제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함께 약간 놀아본 느낌으로 학생티를 벋어던졌다. 그녀 역시 오똑한 콧날에 점이 하나 있다.
 


 
     코에 점이 있어야 미인이다... 수진
지금은 모습을 볼 수 없는 여성 그룹 중 '슈가'의 수진 역시 코에 점이 있다. 다른 연예인들보다 코 중앙에 점이 있어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피부가 워낙 하얗고 깨끗해서 그런지 다른 부분보다 코의 점이 더 많이 보이고 생각나는 연예인 중 하나이다. 그녀가 그룹 '슈가'시절 어떤 모습이였는지 지금은 가물가물하지만 그녀의 '코점'은 아직도 생생하다. 이게 좋은건지 아닌지는...
 



이 외에도 김현정, 이미숙, 김희선, 채시라등 '예쁘다'라는 소리를 들었던 연예인들은 코에 점이 하나씩은 있다고 한다. 그럼 여기서 예뻐지기 위해서 다른 부분의 '점'은 다 빼면서 왜 코에 있는 '점'만큼은 그냥 두는 것인지 궁금증이 생길것이다. 코에 점이 있으면 '더 예뻐보인다'라는 이야기가 있다. 코에 점이 있으면 그만큼 시선이 코쪽으로 가고 얼굴이 보다 입체적으로 느껴져서 코가 더 오똑하고 뚜렷하게 보인다고 한다. 그러니 세련되고 섹시한 느낌까지 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점을 생각해보면 코에 '점' 하나만 찍으면 예뻐진다고 하니 얼마나 간단하고 쉬운가. 하지만 세상은 공평하다고 다른 부분(팔, 다리, 볼, 목등)은 점이 많지만 사실 코 끝에 점이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는거. 그런데 연예인들은 왜이렇게 많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