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뱅킹(Internet banking)'이 쉽고 편리하며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 때문에 많이 사용되면서 은행을 찾게 되는 경우가 줄어든건 사실이다. 그렇다고 인터넷 뱅킹만을 이용해서 '은행 업무'를 모두 처리하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인터넷 뱅킹이 편리하다고 해도 인터넷보다 은행에서 직접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는 분명히 있고, 그런 경우 '수수료'라는 부분이 신경쓰이게 된다. 이런 수수료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텔레뱅킹등의 '전자금융이체'에도 은행을 찾는 것보다는 소액이지만 수수료가 발생한다. 다른 것도 그렇지만... 은행 역시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수수료가 가끔은 너무 아깝게 생각이 드는 것은 당연!


  지난 주말 명동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 지하철역에서 만난 특이한 광고한편! '스마트'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요즘 스마트폰이라서 '스마트한 직장인'이라는 단어때문에 새로나온 스마트폰이 있나 하는 생각으로 광고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내용은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인 '수수료 면제'관련 KEB 넘버엔 패키지라는 상품에 대한 소개광고였다. 평소 생각했던 내용이라서 집으로 돌아와서 조금 더 자세히 내용을 살펴보았다!

  넘버엔 패키지는 넘버엔 통장과 넘버엔 카드로 구성된다.


넘버엔 카드와 넘버엔 통장을 함께 사용하면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는데... 넘버엔 카드의 결제계좌로 넘버엔 통장을 사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면제된다.


  은행업무를 하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수수료 내용을 생각해보면 전자금융이체나 CD/ATM관련 부분이 가장 많다. 이런 부분에서 '수수료 면제'를 받게 된다면 즉, 위에서 언급한 '수수료 면제란 바로 이것이다!'라는 내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면 일반적으로 우리가 은행업무를 처리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 부분은 신경쓰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실, 필자의 경우는 넘버엔카드를 현재 사용중이다. 수많은 신용카드 중에서 넘버엔 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할인혜택이다. 물론, 넘버엔 카드라고 해서 한가지 종류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며 아래 그림처럼 여러 개의 신용 카드를 이야기한다.


  위에서 표시한 '넘버엔 포 맨 카드'가 바로 필자가 사용하는 카드인데... 여친과의 데이트를 위한 요식 할인(씨즐러, 세븐스프링스, 불고기브라더스 20% 현장할인, 아웃백, VIPS, 무스쿠스 10% 청구할인등)부터 영화, 주유, 쇼핑, 레저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이 다른 수많은 카드사에서 '외환카드'를 선택하게 했고, 외환카드에서도 '넘버엔 카드'를 선택하게 한 것이다.

  특히, 가족과의 외식등으로 자주 찾는 씨푸드 레스토랑 '무스쿠스'의 경우 다른 신용카드에서 찾기 힘든 할인혜택을 준다는 점에서도 넘버엔카드만이 갖고 있는 매력이 아닐까.



  현재 사용하지는 않지만 '넘버엔 이패스(EPASS) 카드'의 경우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카드이다. 외환카드의 이패스카드는 1일 3회까지 평일에는 100점, 주말에는 200점이 적립된다. 단, 전월 신용구매 사용액이 30만원이상시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평일(월~금) 출퇴근시 : 1일 왕복(200점) X 한달 20일(20) = 4,000점
주말 나들이 : 1일 왕복 (400점) X 한달 8일(8) = 3,200점
약 한달에 7,200점 OK캐쉬백으로 적립(OK캐쉬백 1점은 1원의 가치를 갖음)


  신용카드만을 놓고 보아도 충분히 매력적인 것이 바로 '외환은행의 넘버엔카드'이다. 이런 매력에 위에서 언급한 '수수료 면제'라는 추가 매력을 느끼기 위해서는 '넘버엔 통장'이 필요한데... 넘버엔 통장은 '자유입출금식 예금'으로 만 18세 이상의 실명 개인이라면 누구가 발급이 가능하다.


  위에 광고에서 보듯이 '신용카드'는 일반적으로 현금결제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그 혜택을 위해서는 물론 자신의 소비생활에 대한 '패턴'을 잘 알고 그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외환카드의 넘버엔 카드는 많은 부분에서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고, 넘버엔 통장은 당신의 은행업무를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외환은행에서 제시하는 '넘버엔 패키지'의 장점인 것이다.


[참고] 넘버엔 패키지에 관심을 갖으면 선물이 펑펑!!
  외환은행의 '넘버엔 패키지'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해당 상품들의 스위치를 'ON'시키면 넘버엔 패키지의 혜택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으며... 그와 함께 올림푸스 펜(pen)과 CGV 영화 예매권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