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메라도 '스마트폰'만큼 대중화되었지만 전용 악세사리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떠올려 보면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카메라는 부족한게 사실이다. 최근 구입한 '아티산아티스트'라는 브랜드만 생각해도 충분히 가격적인 면에서 인정받으며 카메라 관련 제품을 출시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지는 않은가보다.


  디지털카메라부터 DSLR 그리고 미러리스 카메라에 이르는 변화를 보여주면서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사용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길거리를 걷다가도 카메라를 휴대하거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는 일반인들의 모습을 보면 그만큼 '사진'과 '카메라'가 대중적으로 생각되고 있으며,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만큼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악세사리'를 통한 '나만의 카메라'를 만드는 것에도 신경을 쓰게 된다는 것이다. NX300의 경우 최근 이벤트를 통해서 '게리츠 속사케이스'와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NX300의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게리츠 속사케이스'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게리츠(GARIZ)는 우선 '국내 브랜드'이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카메라 악세사리 관련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많이 알려져 있으며, 제품에 대한 수준(질) 역시 굉장히 높은 만큼 게리츠 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라면 '만족스러움'에 이후에도 게리츠 제품을 구입하게 될 것이다.


  그런 브랜드의 제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삼성 NX300은 왠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꽁짜'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을 제공하는 느낌이다. 특히,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속사케이스'를 별도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꼭 필요한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리가 없어보인다.



  개리츠 속사 케이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서 갑자기 드는 생각이 하나 있으니... '속사케이스'가 무엇일까?




  사실, 개인적으로 '속사'라고 하면 우리가 어린 시절에 만화나 영화에서 보았던 '따발총' 또는 '속사포'를 떠올린다. 그래서일까... 처음 '속사케이스'를 접했을 때, 필자는 이 케이스만 구입하면 연사 속도가 엄청나게 늘어나는거라는 생각을 했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절대' 그럴리 없다. 속사케이스 역시 그냥 '케이스'이다. 그러니 성능(연사 속도)이 업그레이드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 그런데 왜 '속사케이스'냐면... '속사'가 '빨리 베낀다'라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소형 카메라를 넣어 가지고 다니는 케이스나 카메라를 일일이 꺼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속사케이스라고 하는데, 그만큼 카메라 가방보다 '빠르게 꺼내서 빨리 사진 촬영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빨리 꺼낸다(베낀다)'라는 의미의 '속사'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개리츠 속사 케이스'의 모습을 살펴보자!




  분명히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개리츠(GARIZ) 속사케이스는 '무료'이다. 이벤트로 진행하며 오는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NX300 사용자에게 전부 제공한다.


  그런 점에서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실제로 제품을 받고 나서 느꼈던 느낌은 '괜찮은데~'였다.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하게 포장되어 배달된 녀석(?)이 바로 'NX300 개리츠 속사케이스'이다.






  진짜 가죽(Genuine Leather)을 소재로 만든 개리츠 속상케이스는 NX 제품을 위한 전용 제품이다.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무료로 제공된 속사케이스 패키지를 잘 보면 그런 점에 팍팍 느껴진다. 하다못해 위에 보이는 스티커의 'Samsung NX'만 봐도...





  박스 안쪽에는 'NX300 개리츠 속사케이스'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다. 전체적인 패키지 구성은 '단순'하지만 그 모습은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NX300의 개리츠 속사 케이스 모습이다. 단단한 가죽으로 되어 있으며 박음질 역시 촘촘하다. 무엇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NX300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만큼 만족스럽다. 속사케이스 장착 방법 역시 상세하게 메뉴얼에 표시되어 있다.








  NX300 속사케이스의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바닥면에 반짝이는 스틸 느낌을 주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그 외에도 제품의 완성도를 꼼꼼히 살펴보면 '공짜로 주는 제품이 맞아?'라는 생각이 들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NX300에 속사케이스를 장착하는 것은 간단하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NX300은 바디 상하단이 '실버' 느낌을 갖고 있다. 하지만 상단의 스틸과 달리 하단은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아쉬움이 있었다.


  그 부분을 '개리츠 속사케이스'가 깔끔하게 완성시켜주기 때문에 NX300 사용자라면 강력하게 '개리츠 속사케이스'를 추천한다.







  전용 케이스답게 NX300에 장착된 개리츠 속사케이스는 하나처럼 깔끔하게 장착된다. 디자인이며, 소재, 마감(완성도)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NX300 전용 케이스가 바로 '게리츠 속사케이스'이다.


NX300 속사케이스 신청하기(무료)


  한가지 NX300 개리츠 속사케이스의 단점이 있는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 및 사진 전송'을 위한 케이블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진을 촬영하고 매일 컴퓨터로 보정 및 관리하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 분명하다.


  차후 제품에서는 이 부분이 보완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