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멤버십들의 홍수 속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이며 '승승장구'하는 멤버십이 있으니 바로 'OK 캐쉬백'이 그렇다!
OK 캐쉬백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란 생각이 든다. 그만큼 OK 캐쉬백을 모으고 사용하는 과정이 '현금'과 비교할 정도로 쉽고 간단하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OK 캐쉬백을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 'OK 캐쉬백' 스마트폰 앱(어플)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미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완성도 높은 스마트폰 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OK 캐쉬백'은 또 한번 새로운 모습을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필수앱'이라는 생각을 각인시켜주었다.
NEW OK 캐쉬백은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지금 바로 만나보자!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면서 '어플 설치'를 최소화하여 스마트폰을 최고 상태로 유지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은 필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 대부분이 비슷할 것이다.
그만큼 과거와 달리 다양한 앱(어플)들은 사용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지만, 사용자는 '완성도 높은 앱'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 그런 분위기에서 생각해보면 'OK 캐쉬백'은 스마트폰에 꼭 설치해놓고 사용하면 좋은 앱이라는 생각이 들어 갤럭시 노트3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다.
최근 OK캐쉬백은 TV 광고를 통해서 이종석과 하연수의 귀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광고 속에서 소개되는 앱이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OK 캐쉬백'이다.
갤럭시 노트3의 경우, Play 스토어를 통해서 'OK 캐쉬백'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은 누구나 진행할 수 있도록 쉽고 간단하다.
참고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OK 캐쉬백 어플을 설치 후 '회원 인증'을 하면 최초 1회에 한하여 OK 캐쉬백 2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앞에서 잠깐 이야기한 것처럼 다른 멤버십과 달리 OK 캐쉬백이 갖고 있는 매력은 '포인트 = 현금'이라는 점이다. 쉽게 말해서 OK 캐쉬백 앱을 설치 후 '회원 인증'을 통해서 200포인트를 받으면, 현금 200원을 받은 것과 유사할 만큼 사용성이 높다는 것이다.
만약, 초기 안내 창에서 '회원 인증'에 대해서 확인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OK 캐쉬백' 첫 화면에는 '회원 인증하기' 메뉴가 존재하고, 인증시 멤버십 카드 번호나 OK 캐쉬백 포인트가 조회되는 화면으로 전환된다.
지금까지 OK 캐쉬백 어플은 OK 캐쉬백 카드(번호)로 인증을 했었다. 이런 경우 OK 캐쉬백 카드를 소지하지 않았다면 인증 및 등록이 어려웠다. 그런데 이번 NEW OK 캐쉬백 앱은 '휴대폰'을 통한 인증이 가능하여 굳이 OK 캐쉬백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쉽고 간단하게 인증 및 등록이 가능하다.
실제로 휴대폰을 이용하여 OK 캐쉬백 회원 인증을 한 후, OK 캐쉬백 포인트가 조회된 모습이다.
OK 캐쉬백 앱의 첫 화면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앞에서 이야기했던 '스마트폰 필수 앱'의 이유를 알 수 있다. 다양한 쇼핑몰과 패밀리 레스토랑, 놀이동산, 패스트 푸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름만 들어도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롯데시네마, G마켓,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롯데월드, KFC, 베니건스, GS샵, 알라딘, 11번가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을 OK 캐쉬백 앱에서 쉽고 간단하게 확인하고 관련 쿠폰을 수령할 수도 있다.
그 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1천 포인트 페스티벌'에 대한 내용을 통해서 조금 더 자세한 'OK 캐쉬백'의 매력을 살펴보려고 한다.
'매일 쏟아지는 선착순 1천 포인트 페스티벌'은 매일 11시 최대 30배의 OK캐쉬백 제휴사 혜택을 제공하는 기회(이벤트)이다. 지난 10월 12일 시작하여 오는 1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필자가 이벤트에 참여한 10월 22일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뽀로로파크 아이입장권(동탄점)은 94% 할인을 하며, 홈플러스 5천원 모바일 쿠폰은 80%, 지마켓 3천원 할인 + 1000포인트 재적립은 75%까지 할인이 되어 제공된다.
그 중에서 '지마켓(Gmarket)'의 경우 지마켓 3천원 할인 쿠폰은 물론이고 사용한 1,000포인트를 재적립 하는 만큼 OK캐쉬백 앱을 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OK 캐쉬백의 이벤트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매일 진행되며, 심지어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진행된다.
OK 캐쉬백의 '1천 포인트 페스티벌'은 오직 모바일(스마트폰 등)에서만 참여가 가능하며, 실제로 쿠폰을 다운받는데는 1분 정도면 충분하다.
이벤트에 참여하여 수령한 '쿠폰'은 OK 캐쉬백 메뉴 중 '쿠폰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용방법 및 안내도 확인할 수 있다. 지마켓 할인쿠폰의 경우는 OK 캐쉬백 쿠폰함에 있는 '3천원 할인쿠폰'에서 '사용하기'를 누르면 된다.
할인 쿠폰의 '사용하기'를 선택하면 모바일의 브라우져가 실행되며, 자동으로 지마켓의 OK 캐쉬백 쿠폰 화면으로 전환된다. 전환된 화면에서 '쿠폰번호 등록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OK캐쉬백 쇼핑쿠폰 등록을 할 수 있다.
참고로 쇼핑쿠폰 등록은 OK 캐쉬백 쿠폰함에 있던 쿠폰의 바코드 밑에 있는 번호(10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위 사진을 보면 정상적으로 지마켓에 '[10월] OK캐쉬백 3,000원 쇼핑 쿠폰'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OK 캐쉬백은 위에서 소개한 '이벤트'외에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 하나로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바로 '내 주변 혜택모음'이다.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사용하여 현재 위치한 곳(주소)에서 OK 캐쉬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것이다. 실제로 해당 정보가 빠르게 검색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OK캐쉬백을 적극적으로 활용(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위치 정보는 물론이고, OK 캐쉬백 홈화면의 우측 상단을 보면 '주소'를 변경하여 원하는 장소의 OK 캐쉬백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있다.
위 사진처럼 오늘 저녁 약속이 있는 '이태원'을 입력하고 조회하면 이태원 일대에 OK 캐쉬백 할인 및 혜택이 가능한 가맹점 정보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다.
OK 캐쉬백 앱은 쌓아놓은 OK 캐쉬백을 사용하는데만 편리한 것이 아니라, OK 캐쉬백 포인트를 쌓는데도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OK 캐쉬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멤버십들이 '포인트 적립'을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는 해당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서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OK 캐쉬백은 'OK 캐쉬백' 앱만 설치하면 별도의 멤버십 카드 없이도 쉽게 적립할 수 있도록 사진과 같은 '바코드'를 제공한다.
또, 이렇게 쌓은 'OK 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할 때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암호 기능을 제공하는데, 입력되는 숫자를 자세히 살펴보면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하듯이 배열을 임의로 변경하여 보다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OK 캐쉬백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멤버십인 만큼 'OK 캐쉬백'앱처럼 완성도 높은 앱을 스마트폰에 꼭 설치해야 '필수 어플'로 추천 하는 이유이다. 필자 역시 OK캐쉬백의 경우 꾸준히 모으고 사용하는 멤버십 중 하나로 'OK캐쉬백' 앱으로 보다 편리한 OK 캐쉬백 생활을 경험하고 있다!
* 위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