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빨리 2번 틀어봐! 오늘 워리어랑 헐크호건 나온다고 했어~
20년도 더 된 이야기지만 지금도 기억에 남을 만큼 추억처럼 남은 기억이다. 영어를 알아듣기는 커녕 TV의 2번 채널인 'AKFN'이 무슨 방송인지도 몰랐던 어린 시절이지만, WWE(당시엔 WWF)와 NBA를 챙겨보며 행복을 느꼈던 때로 기억한다. 최근에는 IPTV나 지역 케이블 방송을 사용하여 TV를 시청하기 때문에 'AFKN'을 수신하고 있는지도 알 수 없으며, 대부분의 해외 방송 프로그램은 전문화된 케이블TV 채널에서 발송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PO(플레이오프) 중인 NBA를 시청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T 프리미엄 플러스와 함께 SKT 앱(어플) 가운데 자주 이용했던 앱이 'Btv 모바일'이었는데, Btv 모바일 채널에서 NBA 플레이오프를 방송해주는지는 몰랐었고, 필자와 같이 NBA 플레이오프를 시청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Btv 모바일로 NBA 플레이오프 시청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다.
현재 웨스턴/이스턴 컨퍼런스 파이널이 진행중이며, 이 글을 작성한 오늘(5월20일)은 웨스턴 컨퍼런스 파이널 1차전으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휴스턴 로켓츠의 경기가 열렸다. 한국시간으로 오전 10시에 시작되는 이날 경기는 Btv 모바일의 '스포츠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했다.
자세한 방송 스케줄은 NB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한국(KOREA)의 경우 5월 20일을 비롯하여 이후 경기 일정과 방송시간/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Btv 모바일을 통해서 어떻게 NBA 시청이 가능한지 직접 확인해보자!
IPTV 처럼 편성표 서비스를 제공하여 채널 변경이 쉽고 빠르며, 원하는 TV 방송 프로그램을 편성표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세로모드에서도 TV 시청이 가능하다.
보다 커다란 화면으로 시청하려면 가로모드로 변경해야 하는데...
방송 채널에 따라서 SD, HD, Full HD로 선택이 가능한데, NBA 플레이오프를 중계하는 SPOTV의 경우는 HD 화질까지만 제공한다. 참고로 이렇게 스마트폰의 Btv로 시청을 하는 경우 LTE라면 데이터를 소모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며, 될 수 있으면 Wi-Fi(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TV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화질은 기대 이상이며, 버퍼링도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화면 뭉개짐도 없이 깔끔하게 시청이 가능하다. NBA 플레이오프와 같이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려면 깨끗한 화질은 필수인데, NBA 플레이오프 시청을 위해서 체험한 Btv모바일의 시청 소감은 충분히 재미있게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