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시 맛집 소개는 사진으로 승부(?)해야 하는게 맞는거 같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맛집은 '건대입구'에 있는 스타시티의 '명동칼국수'이다. 사실 건대입구는 이미 대학가 맛집(음식점, 술집등)으로 유명한 동네이므로 수많은 맛집들이 소개되었다. 그런데 '명동칼국수'를 소개하는 것은 맛과 함께 '위치'때문이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데이트를 하는 커플이나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은 따뜻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를 찾아다닌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영화관'이다. 우리나라만큼 '놀이문화'가 많지 않은 나라에서 가장 보편적이며 대중적인 것이 바로 '영화보기'라고 생각할 때, 영화관에 방문한 커플과 가족들은 근처 식당에서 '점심' 또는 '저녁'과 같이 식사까지 하게 된다.

  그러니, 건대입구역 부근의 수많은 맛집보다 건대 스타시티에 있는 '롯데시네마'에 가깝고 쉽게 찾을 수 있는 '맛집'이 보다 중요하다 생각에서 '명동칼국수'를 소개한다. (필자 역시 추운 날씨에 부모님을 모시고 길을 헤메며 맛집을 찾을 수 없어서 실내에 위치한 음식점을 찾았는데... 필자처럼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딱 좋은 맛집이라고 생각하여 소개한다)


  우선, 건대입구역의 '롯데시네마'근처에 있는 명동 칼국수는 '스타시티'라는 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실내에서 영화관, 백화점, 대형마트(이마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여러 장소의 접근성이 좋아서 '배가 고프면 쉽게 찾을 수 있다'라는 점이다.

  위 사진처럼 명동칼국수 내부 모습도 깔끔하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가족이나 연인들이 찾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는 것도 명동 칼국수의 장점이다.


  깔끔한 테이블 세팅의 모습. 영화관과 백화점이 있다고 해서 2인 테이블 위주로 되어있어 불편할것이라고 예상한다면 200% 오해한 것이다. 4인 테이블 위주로 되어있어서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입하여 쇼핑백이 있어도 전혀 불편함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 보통 영화관 주변의 식당들은 테이블이 오밀조밀하게 배치 되어있는 점과는 젼혀 달랐다.


  명동칼국수의 메뉴판 모습. 칼국수, 왕만두, 만두국, 떡국과 같이 일반 식사류도 준비되어있고, 샤브샤브와 같이 가족(연인)용 세트메뉴도 준비되어있다. 다양한 손님들의 식성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메뉴 구성도 좋았던 점이다. 


  가족과 함께 찾은 필자의 경우는 '스페셜 샤브샤브'를 주문했고, 잠시 후 위와 같이 깔끔하게 세팅된 반찬과 소스가 준비되었다. 일반적인 샤브샤브집과 비슷한 반찬들이라서 기본 세팅에는 특별한 장단점을 느낄 수는 없었다. 단 하나 일반 까스 레인지와 같이 '불꽃'을 이용하는 전열기구가 아니라서 반찬 그릇이 불에 그을리지 않아서 깨끗한 상태였다.


  샤브샤브에서 중요한 육수의 모습. 구수한 육수가 샤브샤브에 들어갈 다양한 재료를 기다리고 있다.


  드디어 등장한 샤브샤브(4인)용 어패류와 소고기의 모습이다. 다른 샤브샤브집과 차별되는 점은 샤브샤브 재료를 담고 있는 그릇이 나무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작은 차이지만... 손님의 입장에서는 하얀 플라스틱 접시보다 대접받는다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육수에 야채와 어묵(피쉬볼)을 먼저 넣은 모습이다. 맛있는 육수를 위해서는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하고 이 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 아닐까.


  예쁜 선홍빛을 내는 소고기를 육수에 넣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샤브샤브의 맛은 역시 끓는 육수에 소고기를 넣어서 적당히 익었을 때 바로 꺼내먹는 그런 재미와 고소하고 담백한 샤브샤브만의 맛을 느끼는 것이다.


  맛있게 익은 소고기 한점을 칠리소스에 찍은 모습! 모든 음식이 첫 숟가락에서 '맛'을 판단할 수 있는데... 이번 명동 칼국수 역시 샤브샤브 사진은 이 한장의 사진이 시작이자 마지막이 되었다. 즉, 너무 고소하고 담백한 맛 때문에 사진을 더 많이 담지 못한 것이다.


  샤브샤브와 칼국수 사리까지 다 먹고, 마지막으로 나온 죽을 먹으려다가 다행히(?) 사진으로 담은 모습이다.


  건대입구역 스타시티에 위치한 명동칼국수는 맛이 있어서 맛집이며, 위치상의 장점 때문에 또 하나의 맛집이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건대 롯데시네마를 찾는 분이라면 점심 메뉴로 '샤브샤브'나 '칼국수(왕만두)'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