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 분께 강추 : 화려한 액션과 특이한(?) 캐릭터로 시각적 효과를 기대하는 분, DVDP 구입하신분.
이런 분은 비추 : 액션이 싫은 분, 비위가 약해서 사람말고 이상한 생명체를 싫어하는 분.
[2008년 9월 개봉 영화]
맘마미아, 신기루, 영화는 영화다. 우리학교 이티, 20세기 소년, 꽃보다남자(오잉?? 2008년 당시 꽃남 극장판이 했었네?), 멋진하루, 헬보이2
이런 흥행기록이 국내만 국한되지는 않았다. 해외(미국)에서도 흥행성적은 '그저 그랬다'라는 평이였다. 하지만 포스트제목에서 말한 것처럼 DVD플레이어를 구입해서 무언인가 화려하고 멋진 화면을 생각한다면 '헬보이2 - 골든아미'는 그런 욕구를 200% 확실히 채워줄 것이다.
우선 '헬보이2 - 골든아미'의 내용을 잠깐 살펴보자.
모든 액션 영화가 그렇듯 '헬보이2'에서도 확실한 선악구조를 보여준다. 골든아미라는 최강의 군단(기계 로봇같은 모습의 전사)을 이용해 세상을 장악하려는 '누아다'왕자와 헬보이 일당(?)이 등장한다. 2004년에 개봉했던 1편의 등장인물인 헬보이(악마의 아들), 리즈(불을 다스리는 여자), 에이브(사람의 마음을 읽는 어류인간?)이 여전히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에 조한(연기인간)이 팀의 리더로 추가된다. 헬보이 일당이 루아다왕자를 막고 세상을 지킨다라는 것이 바로 중심내용이자 전체 내용이다.
필자는 헬보이2를 강력 추천한다. 내용은 그냥 '단순무식'이라는 느낌은 버릴 수 없지만 눈으로 보여주는 화려한 액션과 눈요기거리인 다양한 캐릭터성은 정말 영화를 한차원 높게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이다. 헬보이2를 보고 나서 '스타워즈'에 대한 기억을 더듬어본다. 스타워즈를 명작이라고 하는 것은 내용과 함께 기발한 아이디어일 것이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모습을 표현하고 거기에 충실한 내용까지 더해진 스타워즈. 헬보이2가 스타워즈와 비교를 하는 이유는 '기발한 아이디어'이다. 충실하다고는 할 수 없는 내용이지만 액션영화라는 쪽으로 생각할때 허접한(?) 정도는 아니니 눈감아준다고 할때...헬보이2의 러닝타임인 119분 가운데 19분 정도를 제외하면 100분정도는 '화려하다'라고 볼 수 있는 화면들 뿐이다.
거대한 생명체, 화려한 액션신, 다양한 캐릭터성 모두가 헬보이2에서 느낄 수 있다. 거기에 깨끗한 화질로 감상한다면 느낌은 배가 될것이다. 원작(1편)을 뛰어넘는 속편(2편)이 없다는 말이 있지만 헬보이 만큼은 그말을 무시할 수 있다.
DVD나 화질좋은 TV를 구입했다면 주저없이 '헬보이2'를 강력추천한다. 구입한 제품을 왜 샀는지 보여주는 영화일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