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4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 갤럭시 S3까지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 중 일명 '잘나가는 스마트폰'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아이폰4가 나오기 이전에는 국내에서 '마이크로 유심'이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마이크로 유심이 필요한 단말기가 없었으니까... 그만큼 아이폰4를 구입하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사용중인 유심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다시 구입해야 했다.


  인기 단말기 출시 이벤트나 판매점 서비스로 마이크로 유심을 바꿔주지 않는 이상 약 1만원 유심교체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기 된다. 그래서 아이폰4 출시 당시 유심관련 업체의 갑작스러운 호황 소식도 들릴 정도였다. 


  아이폰4 이후 서서히 마이크로 유심 사용 단말기가 출시했지만, 아이폰4처럼 그렇게 '확' 사용자들의 유심 변화를 일으키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다시 마이크로 유심에 대해 관심이 생기도록 만든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 노트'이다. 갤럭시 노트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는 단말기이고, 생각보다 많은 사용자가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면서 마이크로 유심을 구입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마이크로 유심에 대한 관심을 가져올 스마트폰이 출시했으니 삼성전자의 갤럭시 S3이다. 갤럭시 S3 역시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며, 현재 약정 기간(2년)이 만료되어 구입하는 분들은 일반 유심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할 때, 마이크로 유심의 판매를 이끄는 3번째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S3와 함께 이제 어느 정도 마이크로 유심의 사용이 대중화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런 저런 분위기를 생각할 때, 요즘 뿐만 아니라 앞으로 출시하는 스마트폰은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렇다고 잘 사용하는 유심을 버리고 '약 1만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서 마이크로 유심으로 변경하려니 아까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어차피 바꿀꺼라면 '시도'라도 한번 해보는게 어떨까 해서... 유심을 직접 마이크로 유심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준비물은 첨부된 파일을 인쇄(A4용지)하고, 칼 그리고 자만 있으면 된다. 넉넉잡고 10분이면 충분하니 어떻게 하는지 잘 따라해보자! (참고로, 혹시라도 아래 방법을 따라하다가 유심이 망가졌다면 대리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어차피 마이크로 유심을 구입할 때 이전 유심을 반납하는게 아니므로 특별히 문제가 될 부분은 없다.)



How_to_make_MicroUSIM.pdf


  우선 위에 첨부된 'How to make MicoUSIM'이라는 PDF를 다운받아서 인쇄한다. PDF 파일이므로 어렵지 않게 문서를 열고 인쇄할 수 있을 것이다.




  PDF 파일을 A4용지로 인쇄한 출력물의 모습이다. 이번 글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출력물 자체에도 영어로 잘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영어보다는 한글이 더 쉬우니 필자가 보다 자세히 설명하겠다.




  출력물 상단을 보면 'TEMPLATE'라고 쓰여진 두개의 박스가 보일 것이다. 박스 안쪽을 보면 일반 유심(USIM)의 모양이 그려져 있다. 아래쪽 사진을 보면 사용중인 일반 유심을 TEMPLATE 위 유심 그림에 겹쳐놓는다.




  이때 풀이나 테이프를 이용하여 종이에 유심을 고정시키면 좋다. 유심을 종이에 고정시키는 이유는 다음 사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유심을 출력물에 고정시키는 이유는 바로 유심을 자를 때 종이위에서 움직여서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잘려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마이크로 유심을 일반유심에 비해서 그 크기가 작다. 즉 쉽게 말하면 유심을 잘라서 마이크로 유심으로 만드는 것이므로, 위 사진처럼 출력물에 그려진 선을 따라서 유심을 자르기 시작한다. 이때 유심을 잘 못 자르게 되면 '마이크로유심'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새로 구입해야 할 것이다.


  그러니 유심을 자를 때는 조심스럽게 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번에 자르기 보다는 약하게 10~20번 정도 칼로 긋는 것이 좋다.




  아무리 가이드라인(선)을 따라서 유심을 잘 잘랐다고 해도 한번에 마이크로 유심과 똑같이 딱 맞는 사이즈로 성공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가이드라인을 따라 자른 후 끝 부분을 마지막에 정리해주면서 보다 완벽한 마이크로 유심 모양을 만들어가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해서 일반 유심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만들었다면 바로 '갤럭시 S3'와 같은 단말기에 넣어서 테스트 해보자!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마이크로 유심을 만들 수 있고, 약 1만원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