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포스트 'MWC 2011를 주목하라'편에서 MWC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과 함께 MWC 2011이 주목받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MWC 2011이 주목받는 것은 역시 전세계적인 모바일 기업들의 신제품이 쏟아지는 것이며,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스마트패드)'가 MWC 2011의 중심에 있기 때문이다.

  그런 MWC 2011이 실제로 열리기도 전에 이슈를 불러오고 있는 제품들이 있다. 그 중심에 있는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가 있다. 갤럭시 시리즈라고 하면 갤럭시 S와 갤럭시탭을 시작으로 '갤럭시'라는 이름을 갖고 출시되는 제품들을 이야기한다. 이런 '갤럭시 시리즈'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 S와 갤럭시탭이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많은 판매량을 갖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런 전작의 호평이 다음 제품에 대한 기대를 갖게 만들고 이런 기대가 MWC 2011이라는 컨퍼런스를 기다리게 하는 이유가 되어주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MWC 2011에 참여하는 '삼성전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 발표로 이미 이슈가 되고 있는 삼성전자를 살펴보자!



  삼성전자는 이번 MWC 2011에서 갤럭시 시리즈의 차기 모델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므로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감 역시 크다. 'MWC 2011 삼성 모바일 언팩 티저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그런 삼성전자의 포부가 느껴진다. '언팩(unpacked)' 즉, '꺼내다'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처럼 삼성 모바일에 대한 정보를 꺼내놓는 인터넷상의 첫번째 열린마당이 되어줄 이 사이트는 삼성전자의 발표에 대한 카운트 다운을 시작했다.


  'MWC 2011 삼성 모바일 언팩 티저 사이트'는 하나의 정보마당과 같은 의미라면 이런 정보마당을 궁금하게 한 이유는 바로 삼성전자가 MWC 2011에서 발표할 예정인 신제품들이다. MWC 2011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의 차이 역시 발표예정인 제품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때문인데... MWC 2011과 삼성전자에 대한 관심을 갖게 만드는 첫번째는 바로 '갤럭시 S2'이다. 



  지난 1월부터 인터넷에 올라온 '세느(세느 SEINE라는 이름은 갤럭시 S의 차기모델 프로젝트명)'라는 이름의 갤럭시 S 후속모델은 이미 제품이 출시하기 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입에 올려지고 있다. 국내 기업에서 생산한 수많은 스마트폰 중에서 '갤럭시 S'는 해외 기업들의 그것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었고,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익숙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그 후속모델에 대한 궁금증은 당연할 것이다.


  우선,  갤럭시 S2의 예상스팩을 살펴보자.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2.3 진저브레드를 기반으로 해상도 800 x 480의 4.3인치 슈퍼아몰레드플러스와 듀얼코어의 CPU의 막강 스펙을 예상하며, 그 외에도 NFC(근거리 무선 통신)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800만 화소급 카메라, PCC(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 9mm의 초슬림 바디, 1080p의 동영상 촬영가능등의 스펙 역시 다양한 사이트등에서 예상되고 있다.

  이런 추측(예상) 스펙만 살펴보아도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이번 MWC 2011에서 '갤럭시 S2'의 발표를 기다리는 이유가 설명될 것이다. 보다 높은 수준의 스마트폰으로 '2세대 안드로이드폰'이라고 불리는 그런 스마트폰의 출시가 눈 앞까지 와 있으며, 한국 시간으로 14일(월요일) 오전 3시부터 1시간 동안 MWC 2011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런 관심은 MWC 2011이 열리는 바르셀로나 현장에 있어야만 충족되는 것은 아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의 후속모델에 대한 발표 공개행사 현장을 기업블로그인 삼성투모로우페이스북을 통해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서 생중계되는 공개행사인 만큼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현재(14일 발표 행사전까지)는 갤럭시 S 후속모델인 '갤럭시S2'에 대한 티저 영상이 재생중인 위 동영상 역시 14일 오전 3시부터는 행사장의 현장 모습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관련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으시면 바르셀로나로 가지 않아도 현장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갤럭시S2 발표 생중계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기



  삼성전자가 MWC 2011에서 발표 예정인 신제품은 갤럭시 S의 후속모델인 '갤럭시S2'뿐이 아니다. 애플의 아이패드와 함께 태블릿 PC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갤럭시탭 역시 이번 MWC 2011에서 '갤럭시탭2(가명)'이라는 이름처럼 후속 모델로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태블릿 PC의 대명사로 알려졌던 갤럭시탭 역시 새로운 모습과 성능으로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인터넷에서는 갤럭시탭2 예상스팩이라는 이름으로 몇가지 스펙이 예상되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은 바로 후면 카메라 화소가 800만급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역시 아몰레드가 적용될 예정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놓고도 이야기가 많은 상태인데 아직까지 정확한 스펙은 알 수 없는 상태이다.

  이렇게 완벽하게 비밀에 붙여진 만큼 사용자들은 'MWC 2011'의 삼성전자 발표 현장에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런 저런 루머들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히 매력적인데 그것이 루머인지 사실인지 궁금해진 소비자들은 이른 새벽에도 모니터 앞에서 생중계 모습을 지켜보게 만드는 매력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갤럭시 S 후속모델 발표생중계 : The Next Galaxy S ]
삼성전자 기업블로그 삼성투마로우 : http://www.samsungtomorrow.com/885
삼성전자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amsungtomorrow
생중계 사이트 즐겨찾기 추가 : 즐겨찾기 추가하기

  스마트폰 QR코드 리더기로 위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바로 MWC 2011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