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년전만 해도 '커피'는 기호식품이었다. 하지만 요즘 '커피'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료처럼 여겨진다. 그만큼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설명도 되겠지만, 다른 설명으로는 커피를 즐겨 마실 수 있는 상황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도 틀린 것은 아니다.

 

  하루에도 2~3잔씩 마시는 커피는 건강에 그렇게 '추천'할만큼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커피에 '중독'되지 않기 위해서 최대한 커피를 자제하던 필자가 선택한 것이 있으니 바로 '민들레차'이다. 사실 민들레차를 선택한 것은 '건강'때문이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담배나 커피를 즐기지 않기 때문에 출근 후 화장실에 가는 시간을 빼놓으면 의자에서 엉덩이를 떼는 경우가 거의 없다. 화장실도 물을 많이 마시지 않으니 많아야 하루에 2~3번쯤? 그렇다고 물을 떠놓고 마시자고 목표를 세워도 1~2주 사이면 언제나 목표를 지키지 못하게 되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조금 더 건강한 물을 마셔보자는 의미에서 인터넷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민들레차'였다.

 

  우선 민들레차가 무엇에 좋은지부터 살펴보자!

 

 

 

  생각보다 우리가 주변에서 자주 보게 되는 것이 '민들레'이다. 그만큼 세계 도처에 퍼져 있는 꽃으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다. 민들레의 뿌리, 잎, 꽃, 화분에 포함된 민들레 성분은 비타민 A, B, H, C, E, P뿐만 아니라 철분, 마그네슘, 칼륨, 인등이다.

 

  이런 민들레 성분은 '간'에 좋으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항암작용'에 좋다. 특히,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하니 부작용이 거의 없는 '차'로 생각해도 될 정도이다.(민들레는 차가운 성질이어서 민들레차를 마시고 설사가 있으면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민들레차 효능(효과)
   -. 위에 좋다.
   -. 간에 좋다.
   -. 암예방에 좋다.
   -. 혈압에 좋다.
   -. 면역력에 좋다.
   -. 변비에 좋다.

   -. 콜레스테롤 저하에 좋다.

 

 

  여러가지 이유로 '민들레차가 좋다'는 것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 '민들레차'를 선택할 것이냐는 것이다. 필자를 비롯하여 보통 분들은 '남들이 좋다는데...'라는 생각으로 건강을 위해서 '민들레차'를 구입하려고 할 것이다. 그때 가장 먼저 애매한 것이 있으니 바로 '어떤 민들레차를 구입해야 하나?'라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가 선택한 것은 처음에는 비싸지만 엄선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자는 것이고, 그래서 회사 근처에 있는 '현대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쌍계명차'였다.

 

 


  쌍계명차의 '민들레차'는 '지리산 민들레차'라고 되어 있다. 지리산 민들레차는 청정지역 지리산에서 재배한 민들레의 꽃 잎 줄기 뿌리를 봄 한철 채취해 만들어 부드럽고 향긋한 자연의 향을 느낄 수 있는게 특징이라고 한다.

 

 


  1회 2g 정도로 2~3번 정도 우려 먹는데, 3만원으로 구입하는 쌍계명차 민들레차는 총 20g이 포장되어 있다. 하루에 1g 정도씩 2번만 우려 먹는다고 쳐도 한달 정도면 다 마실 수 있는 양이다. 구입시 직원분들께 물어보니 처음에는 연하게 우려먹는것이 좋아서 양을 조금 적게 넣으라고 한다.

 

 



  위 사진과 같이 포장되어 있는데, 하나당 10g으로 총 2개가 들어있다. 밀폐봉투로 되어 있어 보관은 용이하다.

 



  티백 포장의 경우는 12티백이 18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장기 복용하기 위해서 구입한 민들레차는 별도로 '다관'이 필요하다. 사진에 보이는 다관은 쌍계명차에서 같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500ml 제품이 45000원이다. 300ml은 4만원, 700ml은 5만원에 판매된다.

 

  필자와 같이 회사에서 민들레차를 마시는 경우는 500ml를, 많이 휴대하고 다니는 경우는 300ml를, 집에서 마실 때에는 700ml 다관을 추천한다.

 


  '차'는 '약'과 달리 효과(효능)이 빠르지는 않다. 하지만 어렵지 않게 오래 오래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습관'처럼 바꿔보는 것이 좋다. 작은 습관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처럼 '커피'대신 '민들레차'를 마시면 어느 순간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참고] 보다 저렴하게 민들레차 즐기는 방법~

  필자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처음' 민들레차를 구입했기 때문에 가장 비싼 '백화점'에서 구입했다. 백화점을 선택한 것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추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어느 정도 정보를 알고 계신 분들은 '저렴하게' 구입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쌍계명차의 경우는 자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저렴하며, 다관의 경우는 인터파크에서 동일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다관 구입 : 인터파크 바로가기

쌍계명차 :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