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 생각해보면 '그냥 갖고 싶다'라고 하는 물건이 있다. 정말... '그냥 너무 갖고 싶어서' 우리는 그것을 갖기 위해서 '이유'를 만든다. 그런데 이런 경우를 '지름신이 왔다'라고 이야기하지만... 사실, 그 제품에 대한 동경이라고 할까.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로봇청소기 K7' 역시 그런 제품이다.
200% 솔직히 '로봇청소기'는 청소를 편하게 해준다는 점은 있지만, 물걸레와 노동력만 있으면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청소'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30만원대의 로봇청소기를 굳이 구입할 이유는 없다. 로봇청소기가 없던 시절에도 분명히 깨끗하게 생활해왔으니까...
이런 이야기는 로봇청소기를 이미 구입한 분들도 모두 공감할 것이다. 그런데 왜? 왜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는 것일까? 로봇청소기는 '그냥 한대쯤 갖고 싶은 청소기(전자제품)'이다. 필자의 어머니뿐만 아니라 20대의 여친도 결혼을 하면 '로봇청소기'를 갖고 싶어 한다. 그것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아직 모르지만... 그냥 '갖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는 '마미로봇의 로봇청소기 K7'으로 살펴보는 로봇청소기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로봇청소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악세사리이자, 주변기기가 바로 사진의 왼쪽에 보이는 충전기이다. 어댑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충전기로 도크 형태로 되어있다.
[여기서 잠깐] 왜 '마미로봇'의 로봇청소기를 구입해야 하나?
이번 포스트에서 사실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일 것이다. '왜 고가의 제품인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는데... 마미로봇을 구입해야 할까?' 가장 큰 이유는 '가격대비 성능'을 이야기하고 싶다. 마미로봇의 로봇청소기는 '30만원대'이다. 가격적인 면에서 다른 대기업의 제품보다 절반정도의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게 사실이다. 대부분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높은 가격대때문에 망설인다고 생각하면 이 부분에서는 분명히 장점이 아닐가 생각한다.
물론, 디자인적인 부분은 대기업의 그것에 비해서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화려하게 꾸며진 대기업의 제품과 마미로봇을 놓고 생각하면 분명히 디자인은 부족하다! 그런데도 포스팅을 하는 것은 로봇청소기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청소력'이다. 청소력의 부분에서는 대기업의 그것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다는 것이다. 가격과 기능을 생각할 때, 마미로봇의 로봇청소기, K7은 분명히 메리트 있는 제품이라는게 필자의 생각이다.
핸드청소기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동영상으로 살펴보자.
아무튼, 로봇청소기를 여성분들이 사용한다고 생각할 때, 중요한 부분이 바로 '조작의 편리성'이다. 마미로롯의 K7은 로봇청소기 자체의 조작버튼이 위 사진에 있는 버튼 4개뿐이다. 그 중에 하나는 청소 후 오물을 버리는 곳이므로 쉽게 조작버튼은 '3개'뿐인 것이다.
그 중에서 사용을 위해서는 '전원버튼'만 이용하면 K7은 알아서 작동된다는게 정말 좋았다. 청소기를 자주 사용하시는 어머니께 '전원버튼 조작법'만을 알려드려도 충분히 K7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미로봇의 경우는 청소 환경에 따라서 흡입구를 변경할 수 있는데... 위 사진에는 '일반 청소기'의 모습이며, '헤어모드 청소시'사용할 수 있는 흡입커버를 제공한다. 이는 머리카락이 많은 청소환경에서 일반 흡입커버(메인브러시)를 이용하면 메인브러시에 오물이 부착되어 청소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일반 진공청소기처럼 '진공흡입커버'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이다. 고가의 제품이라서 보다 자세한 리뷰가 필요할듯 생각이 들지만... 체험기간이 길지 않아서 차후 포스트에 대한 가능성은 아직 잘 모르겠다. 다른 것보다 청소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느낌을 받은게 사실이다. 하지만,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사항이 필요한데... 전원선(케이블)과 같은 선정리등은 필수이다.
아무튼 간단히 외관만 살펴본 K7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포스트에서 계속된다.
To be Continu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