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의도 2배 크기, 아시아 최고의 보타닉 공원! (Botanic Park : 식물원 + 도시공원)

글로벌 기업들의 연구소 클러스터!

동북아 일일 비지니스의 중심지!

3개 노선 6개 지역의 지하철 노선을 비롯한 사통팔달의 교통망!

신개발 경제 거점지!


바로, SH공사(에스에이치공사)의 마곡지구입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지만, 일명 노른자 땅이라고 불리는 곳의 인기는 언제나 변함없이 꾸준히 이어져 가는게 사실이다. 즉, 전체적인 부동산의 분위기가 좋고 나쁘냐를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전체적인 분위기'일 뿐! 인기 있는 '지구'나 '단지'의 경우는 현 시세와 상관없이 꾸준히 관심받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마곡지구'가 아닐까 생각한다.



  각 지자체의 뉴타운이 해제되고, 백지화되면서 신규 물량이 줄어들고 있는 것도 부동산의 현실이다. 하지만 신규 물량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이어져 오기 때문에 보다 좋은 조건의 신규 물량들이 꾸준하게 관심받고 인기를 얻게 되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마곡지구'의 경우는 '선시공 후분양'을 통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오늘 마곡역 부근에 있는 'SH공사 마곡지구 홍보관'을 다녀왔고,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아파트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은 역시 지리적인 위치일 것이다. SH공사의 마곡지구 홍보관은 마곡지구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보관에서 마곡지구의 전체적인 위치 및 크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십개의 단지로 구성되는 '마곡지구'는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이고 교통편(버스, 지하철, 항공 등)까지 편리하여 수도권 생활에 굉장한 매력을 담고 있다.







  SH공사의 '마곡사업관(마곡지구 홍보관)'의 모습이다. 총 2,854세대의 대규모 아파트 분양을 책임질 모델하우스가 위치한 곳이라서 그런지 마곡사업관(마곡지구 홍보관)의 모습도 범상치 않아 보인다.




  마곡사업관(마곡지구 홍보관)은 주차장도 넓게 잘 마련되어 있어 주말을 이용한 수많은 방문객들이 불편함없이 방문 및 구경이 가능하다.




  SH 마곡사업관의 모델하우스는 지난 9월 13일에 처음 공개되었고,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10시 30분쯤 도착했지만 이미 마곡사업관(마곡지구 홍보관)에는 수많은 방문객들이 있었다. 가족단위로 구경을 오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서두르는 것이 여유있는 관람(구경)을 가능하게 해줄 듯 하다.




  모델하우스를 구경하고 분양에 대한 설명을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마곡지구'에 대한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SH공사는 9월 23일 오후 2시부터 '강서구민회관'에서 'SH공사 마곡지구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총 2강으로 구성된 '마곡지구 특별세미나'는 1강에서 조용석 소장의 '마곡지구 가치 바로알기'를, 2강에서는 박준호 교수의 '서울, 수도권 개발지역 집중분석'을 진행한다.




  '마곡지구 홍보관(SH마곡사업관)'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총 3층으로 운영되는데... 1층과 3층에서 분양 안내 및 상담이 진행되고, 2층에서는 114제곱미터의 B2 모델하우스를 통한 관람(구경)이 진행되고 있었다.


  엄청난 방문객들 때문에 모델하우스의 자세한 모습을 촬영이 어려웠다. (일반 관람 시는 모델하우스 촬영이 불가능하며, 필자의 경우는 담당자분과 상담후 사진촬영을 허락받았다.)










  거주자의 동선을 계산한 설계 때문인지 114제곱미터의 모델하우스에 20여명의 관람객이 함께 있었지만 크게 불편함없이 관람이 가능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었는데, 모델하우스의 가구나 가전 때문이 아니라 전체적인 설계 구조가 4인 가족 기준에서 너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배치 및 구성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설계(디자인)된 모습은 그저 예쁜 집이 아니라 생활하기 좋은 '미래형 주거공간'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충분했다.




  마곡지구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위 사진에 보이는 5가지 내용이다. 하나 하나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아시아 최고 생태공원(Botanic-Park)

100년 앞을 내다본 아시아 최고의 보타닉 공원으로 여의도 공원 2배 크기, 어린이대공원과 유사한 규모(503,431제곱미터)를 보여준다. 국립수목원보다 많은 5천종을 보유한 식물원을 건립할 예정이며, 미국의 부르클린 식물원, 영국의 에덴프로젝트, 프랑스의 보르도 식물정원등과 견줄 수 있는 아시아 대표 식물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2. 동북아 비지니스 네트워크 허브

베이징 1시간 40분, 상하이 2시간 5분, 도쿄까지 2시간 15분.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의 유명 도시까지 2시간 내외로 도착 가능한 만큼 '동북아 1일 비지니스권의 항공 교통'을 제공한다.



3. 5대 지식산업 클러스터



4. 글로벌기업 R&D 중심 브레인 City

LG 사이언스 파크, 코오롱 미래기술원, 롯데컨소시엄, 이랜드 컨소시엄 등 국내외 최고 기업의 R&D 인력이 4만명 상주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브레인 도시로 알려질 것이다.



5. 5호선, 9호선, 공항철도의 트리플역세권 입지

김포공항까지 5분, 인천공항까지 35분, 서울 도심은 30분! 지하철과 공항철도 이렇게 3개 노선의 6개 지하철역이 사업지구 내에 위치하여 보다 편리한 교통을 제공한다. 







  마곡지구 분양 일정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특별분양은 9월 11일까지 인터넷과 방문을 통해서 진행(신청)되었으며, 일반 분양은 9월 27일과 30일에 진행된다. 일반 분양은 인터넷 청약과 은행 창구 신청으로 진행된다.


신청가능한 홈페이지(장소)는 다음과 같다.


마곡지구 일반 분양 신청장소 : 금융결제원 APT2you, 국민은행 홈페이지 외 

                                           1,2순위(청약통장 가입은행), 3순위(거래은행)





  2층 모델하우스의 경우는 '주거공간'에 대한 관람(구경)이 가능했다면, 3층에 있는 입체 조감도 및 전망대는 마곡지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다.







  전망대에서 살펴보는 마곡지구의 모습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선시공 후분양'인 만큼 현재 건설중인 모습도 확인이 가능했다.




  전망대에서 본 마곡지구의 모습을 '파노라마'로 촬영한 사진!



  필자가 방문한 '마곡지구 모델하우스(마곡사업관, 마곡지구 홍보관)'는 오는 9월 30일까지 오픈된다고 하니, 마곡지구 분양일정과 마곡지구 일반분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모델하우스부터 방문해본다면 좋은 경험 및 기회를 얻을지도 모른다.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미 개발지 '마곡지구'는 풍부한 녹지공간(보타닉공원)과 첨단산업이 만나 탄생하는 '미래형 주거단지'의 전형적인 모습을 제공하지 않을까 기대 해본다!

* 해당 포스팅은 SH공사의 후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