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믿지 않는 사람은 많다. 그런 사람들에게도 거부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으니...그것 역시 눈에 보이지 않지만 확실히 느낄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사랑이다.

사랑 [Love , ]
인간의 근원적인 감정으로 인류에게 보편적이며,
인격적인 교제, 또는 인격 이외의 가치와의 교제를 가능하게 하는 힘.
성애, 우애, 애국심, 가족애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랑한다.

  이렇게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는 '사랑'이라는 것이 있음을 믿고 느낀다. 요즘같은 따뜻한 봄날이면 나도 모르게 따뜻한 햇살 속에서 가슴뛰는 사랑을 꿈꾸보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사랑할때 조심해야 하는 '사랑의 부작용'이 있으니 사랑할 준비가 되어있다면 이런 부작용도 견뎌 내야 할 것이다. 
(사랑에 빠지면 옆의 사진처럼 구름속 하늘도 하트로 보이지 않을까.)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상대방을 생각한다.
  집착이라고 하면 보통 '미저리'를 생각한다. 하지만 그건 정도가 심한 집착이며 그렇게 심하지 않은 집착을 병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 물론 사랑하면 당연한 행동이다. 상대방이 심하게만 느끼지 않는 정도라면 말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고 그 사람이 무엇을 하는지 궁금해 하는 등 상대방에 대한 생각과 그리움은 어찌보면 당연하다. '집착'이라는 표현보다 '관심'이라는 표현이 보다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랑에 빠지면 무덤덤한 사람도 관심을 갖게 된다. 그와 그녀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말이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친구와 멀어진다.
  사랑에 빠지면 단 둘이 있고 싶어진다. 아침 일찍 만나서 밤 늦도록 같이 있어도 한시간 정도로만 느껴진다. 그러다 보니 주변의 다른 사람들과 보낼 시간은 점점 줄어든다. 물론 얼마 안가서 친구와 더 많이 지내는 분들도 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분들은 그렇다. 하지만 과연 어떤것이 좋다고는 할 수 없다. 사랑하는 애인이 외롭거나, 친구가 외롭거나....아니면 애인을 데리고 친구를 만나거나...모두 쉽지 않은 선택이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전화비용이 증가한다.
  '내가 사랑에 빠졌어요.'라고 표현해 주는 것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휴대폰 요금'이다. 사랑을 하면 요금이 상승한다. 그(그녀)와 헤어지고 나서도 보고싶고 그리움에 목소리를 들으며 참아낸다면...100%다. 당신이 전화를 자주 한다면 조금 더 많이 상대방을 사랑하는게 아닐까. 전화도 사랑의 표현이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거울과 친구가 된다.
  하루에도 수십번 거울을 보며 외모에 신경쓰는 당신은 사랑에 빠질 준비가 충분하다. 평소에 거울없이 못산다는 분들도 사랑을 하면 그 비율이 조금이라도 더 늘어나지 않을까. 사랑을 하면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당신의 외모에 신경이 쓰인다. 물론 사랑하는 사람들끼리는 어떤 모습도 그저 사랑스러울 뿐이지만.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세상은 핑크빛이다.
  세상이 핑크빛이라는 표현은 모든 일이 행복하고 기쁘다는 우회적인 표현이다. 사랑에 빠지는 사람은 어떤 일을 할때도 기분 좋은 상상으로 웃으며 지낸다. 슬프고 어려운 일도 사랑하는 그(그녀)를 생각하면 웃음이 나오니까. 세상이 이렇게 아름다웠는지 세삼 느끼게 된다면 당신은 사랑에 빠져있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영화 매니아가 된다.
  한번 본 영화를 또 본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 영화 또한 사랑한다. 우리나라처럼 데이트 장소가 마땅치 않은 나라에서 영화관은 데이트의 필수코스. 거기에 상영되는 영화 또한 별루 없는 실정이라면 당신은 봤던 영화를 또 볼 수 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두번 세번 영화를 봐도 내용이 생각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그리 걱정할 일은 아니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사랑에 적응된다.
  사랑에 빠져서 변화되는 모습은 사람마다 다양하다. '나는 이랬다'라는 표현은 나에게만 맞을 수 있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정확한 모습 중 하나는 바로 '사랑에 빠지면 사랑에 적응된다.'라는 것이다. 물론 그 적응 시점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리고 적응 후 모습도 사람마다 다르다. 뜨거운 사랑이 지나고 친구같은 애정으로 변할 수도 있고, 뜨거운 사랑이 지나고 남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사랑에 빠지면 사랑에 적응되는 것은 불변이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 어떻게 사랑에 적응할지도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사랑의 부작용이다.


  따뜻한 햇살로 기분이 좋아지는 요즘, 사랑에 빠져있는 당신에게는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시기이며, 사랑에 빠지지 않은 당신에게는 사랑에 빠질 수 있는 시기이다. 눈에 보이지 않아도 느낄 수 있는 사랑을 이번 봄에는 각자의 마음에서 느껴보는건 어떨까. 어떤 부작용이 있어도 가슴 따뜻한 사랑을 한다면 그런 부작용은 기쁨일 뿐이 아닐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