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관광지 중 한 곳이 '부산'이다. 우리나라의 여러 도시 중에서도 서울 다음으로 인구수가 많은 도시가 '부산'인 만큼 부산을 단순히 '관광지'라고 말할 수는 없다.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부산에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관광지가 있고, 수 많은 기업들이 위치하고 있다. 그만큼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대도시 중 하나인 것이다.
수도권(서울, 경기권)에서 생활하는 필자도 2~3년에 한번씩은 부산으로 여행을 떠난다. KTX를 이용하면 약 4시간만에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부산역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무박 여행(1일)으로 부산을 찾는 분들이 많다. 부산에 가면 우선 다양한 먹거리와 유명한 해수욕장, 커다란 규모의 쇼핑몰(백화점) 등 보고 즐길 수 있는 것이 많아서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된다.
[관련 글 : 부산 여행, 롯데호텔 부산에서 편안하게 보내자!]
이번 글은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나, 부산으로 여행 계획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구경거리, 관광지)를 소개하면서 동시에 이벤트를 통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알리기 위해서 작성한다.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에 올라 온 다양한 글(정보)을 확인하던 중 발견한 글이 바로 '롯데(LOTTE)' 그룹의 영도대교 관련 이벤트였다.
부산의 새로운 관광지(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영도대교 인증샷을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벤트이다. 영도대교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영도대교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부산영도대교[釜山影島大橋]
총 연장 214.63m, 폭 18.3m의 다리(대교)로 1931년 3월에 착공하여 1934년 11월에 준공/개통되면서 섬인 '영도'가 육지와 연결되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 영도대교는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도개교(다리 상판이 위로 올라가서 뱃길을 열어주는 다리)'이다. 육지쪽에서 31.3m가 위로 들리도록 되어 있어 배가 다리에 걸리지 않고 지나다닐 수 있다. 특히, 6.25전쟁 때 피난민의 애환이 담긴 부산의 상징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영도대교가 노후화되고, 수도관이 놓여지면서 1966년 9월 이후에는 도개교로서의 역할은 하지 못하게 되었다. 2003년 옛 부산시청 자리에 롯데월드가 조성되면서 영도대교 철거 문제가 제기되었지만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 '영도대교 보존의견'이 우세하여 개보수 작업을 진행하였다. 1966년 9월 이후 47년만인 2013년 12월 '영도대교 개통식' 행사를 열었고, 이후 꾸준히 부산 시민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2013년 영도대교가 도개 기능을 회복해 새로 개통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 것은 '롯데'였다. 롯데그룹은 부산시의 요청을 받아들여 2009년 영도대교 보수 및 보강 사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고, 총 사업비 110억 원을 롯데쇼핑과 롯데호텔이 전액 부담했다. 이 과정을 통해서 47년만에 영도대교가 다시 들어 올려지게 된 것이다.
우리가 롯데하면 부산을... 부산하면 롯데를 떠올리는 이유는 영도대교와 같은 투자 사례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롯데 자이언츠 역시 프로야구 구단 가운데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 야구팀(구단)이다. 롯데 자이언츠팬이 아니라도 야구팬이라면 부산의 사직구장에 방문하고 싶은 감정을 느낄텐데... 이런 것 역시 부산을 알릴 수 있는 롯데의 후원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또한 2020년 부산 북항 재개발지에 선보일 세계적인 수준의 오페라 하우스 '샤롯데홀' 역시 롯데의 지원으로 가능하게 된 사업이다. 2008년 부산시가 짓기로 한 오페라하우스 건립에 드는 총사업비 2700억 원 중 1000억 원을 롯데그룹에서 기부하기로 약정한 것이다. 현재 약 400억 원 정도가 집해됐고, 2016년까지 모두 출연된다.
그 뿐만 아니라 롯데는 그룹차원에서 '팬투어(Fan Tour)'를 통해서 부산을 널리 알리는 역할도 열심히 임하고 있다.
[관련 글 : 롯데 Fan 투어 참여 글]
롯데그룹의 페이스북 이벤트 '롯데 부산 BIG 이벤트'는 영도대교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이벤트 댓글로 올리면 끝! 오는 9월 3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므로 추석 연휴 부산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도전해 볼 만한 이벤트라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이벤트 응모를 위해서 영도대교를 배경으로 한 인증샷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부산의 명소인 '영도대교'를 직접 보고, 도개 장면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롯데 부산 Big 이벤트는 경품도 화려한데...
롯데호텔부산 2인 숙박권(조식포함, 디럭스룸) 5명,
롯데호텔부산 라세느 2인 이용권(주말/디너) 10명,
김해 롯데워터파크 2인 이용권 15명,
롯데자이언츠 홈 유니명 20명
이벤트 기간(9월 16일 ~ 9월 30일)에 부산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해당 이벤트(롯데 부산 Big 이벤트)를 널리 알리는 분들(공유+태그)하는 분들 중 롯데시네마 2인 예매권 50명, 엔제리너스커피 카페모카 기프티엘 100명을 추첨(선정)하여 선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