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 위에 있는 그림은 무엇일까? 
A : 롯데맴버스의 새로운 로고?

  필자의 과거 포스트 중 '촌스러운 QR코드는 가라? 난 컬러 바코드를 쓴다!'편을 보았거나 이번 기회에 과거 포스트를 한번 읽어보신다면 회사의 로고(CI)가 아니고, 컬러 바코드(컬러집, Colorzip)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2차/3차 바코드에 이어서 QR바코드까지 일반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이후에는 롯데멤버스에서 사용하는 '컬러바코드'까지 일반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으로 지난 포스트에서 설명을 해보았다.

  그리고 한달이 약간 지난 요즘 가벼운 회의를 위해서 찾은 '커피 전문점'에서 롯데멤버스의 '컬러바코드'를 보았다. 이번에 만난 컬러바코드는 '정보전달'의 방법뿐만 아니라 이벤트 응모라는 접근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필자의 블로그에서 '컬러바코드'를 소개해서인지 이번 롯데멤버스의 이벤트가 낯익고 좋은 이벤트라는 생각에서 '롯데멤버스 탄생 5주년 빅 이벤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2010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달력만 보아도 '달랑' 두장만 남아있는 상태이니 정말 2010년도 마무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여러분은 올해 어떤 일들을 이루었고... 2010년을 어떻게 마무리하겠다고 생각해 본적이 있나? 필자의 경우는 2010년 '여행'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하였던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회사 생활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해외여행도 다녀왔고, 가족들과의 여행도 다섯 차례나 다녀왔다. 그만큼 2010년을 '여행'으로 바쁘게 계획하고 경험한 것이다.

  그런 필자에게 2010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가 '컬러바코드'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주어졌다. '롯데멤버스 탄생 5주년 빅 이벤트'를 통해서 12월 12일까지 응모한 분들을 추첨하여 '전용기로 괌 여행'을 보내준다고 한다. 보통 해외 여행을 경품으로 하는 경우 로또만큼 어려운 1등 1명만 뽑아서 보내주는 경우가 많아서 '도전(응모)'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롯데멤버스의 이번 이벤트는 경품이 모두 '괌 여행권'이며, 4인 가족 여행권은 50명 그리고 2인 커플 여행권은 150명을 추첨하여 '전용기'로 여행을 보내준다고 한다!

  정말 '괌여행'을 생각하거나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기가 막힌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이번 이벤트를 소개하면서 경쟁률을 생각하면 소개하지 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는거^^ㅋ)




  위에서 살짝씩 언급했던 내용을 조금 더 이해가 빠르게 정리해보면 '롯데멤버스 탄생 5주년 빅이벤트'를 추천하는 이유가 쉽게 이해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대상 : 롯데멤버스 회원
  응모기간 : 12월 12일 일요일까지
  응모방법 : 온라인 응모 - 롯데멤버스,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현장 응모 -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시네마, 엔제리너스커피
  경품 : 1등 - 괌 3박4일 4인여행권(50분)
             2등 - 괌 3박4일 2인여행권(150분)
             당첨된 총 500명(1등 200명, 2등 300명)은 2011년 3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PIC 괌 리조트로 초대
  당첨 : 12월 28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 공개추첨 형식으로 진행
  기타 : 전용(비행)기와 전용 리조트에서 행사가 이루어짐 
  
  역시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경품'으로 지급되는 항목이 정말 빵빵한 이벤트이다. 특히, 해외여행권의 경우는 일반인들이 1년에 한번만 다녀와도 '성공했다'라고 이야기하는 해외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만큼 현장응모 또는 온라인 응모를 통해서 응모해보자!




  사실, 이번 이벤트를 알게 된 것은 응모방법에 언급되었던 홈페이지나 해당 장소가 아니였고, 회사 근처에 있는 커피 전문점에서 였다. 직장 동료들과 회의차 가까운 커피 전문점을 찾았고, 계산대 앞에 있는 '컬러집(Colorzip)'을 보고 관심을 갖었던 만큼 바로 현장응모나 온라인응모를 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아이폰의 컬러집 어플을 통해서 '롯데멤버스 탄생 5주년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 수 있었는데...


  컬러집 어플로 촬영한 롯데멤버스 컬러바코드(컬러집)은 한편의 동영상으로 자동 연결을 해주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 사이트도 자동으로 연결되었다.


  참고로, 아이폰의 '컬러집 어플'을 이용해서 응모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컬러집 어플은 말 그대로 '컬러바코드(컬러집)'에 연결된 사이트를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즉, 롯데멤버스 5주년 기념 빅이벤트의 사이트로 연결해주어 사용자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응모는 어떻게 할까? 위에서 언급한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응모하기'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응모는 간단하게 끝난다. 물론, 이때 롯데멤버스의 회원이여야 한다는 조건은 있지만...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므로 그것 역시 전혀 어려운 방법은 아니다. [응모사이트 바로가기]



  이번 이벤트에는 전용기/전용 리조트 이용뿐만 아니라 씨크릿, KCM, 은지원등 연예인이 동반하며, MTV 미니콘서트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만약, 500명에 포함된다면 2011년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덧글] 롯데에어라인 관련 동영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