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년 11월 27일 경기남부권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롯데몰 수원점'이 오픈했다. 엄청난 규모로 시선을 끄는 것은 물론이고, 유동인구가 많은 수원역에 위치하는 만큼 주변은 물론이고 서울 시민들도 관심을 갖고 있는 복합쇼핑몰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롯데몰 수원점'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소개하려고 한다.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롯데몰 수원점'을 지금 바로 구경해보자.


롯데몰 수원점 홈페이지 바로가기


 


  롯데몰 수원점(롯데몰 수원역점)은 수원역에 연계되어 있어 수원역을 방문하는 분들이 보다 손쉽게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할 수 있다. 롯데몰 수원점이 지난 27일부터 오픈했지만 아직은 주변 공사가 진행 중이라서 수원역과 롯데몰 수원점을 연결하는 '다리(고가다리)'가 공사중이라서 조금은 돌아가야 한다는 불편이 아쉽지만, 조만간 수원역과 롯데몰 수원점을 연결하는 통로(다리)가 완성되면 수원역에서 롯데몰 수원점까지 보다 손쉽게 방문이 가능할 것이다.



  우선, 롯데몰 수원역점을 방문하는 방법(롯데몰 수원역점 찾아가는 방법)부터 살펴보자.


  롯데월드몰과 마찬가지로 롯데몰 수원점 역시 '사전 주차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어서 자가용(승용차)를 이용하여 방문하는 경우 '롯데몰 수원점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차 예약'을 해야 한다.




  롯데몰 수원은 100% 사전 주차예약제를 운영하므로 반드시 입차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1시간에 500대 한정으로 운영되며, 당일포함 2일간 예약이 가능하다.


롯데몰 수원점 사전 주차 예약하기




  필자와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우선 '수원역'을 찾는 것이 좋다. 물론 '롯데몰 수원점'으로 검색 및 문의하여 방문해도 손쉽게 찾을 수 있지만,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시 수원역으로 손쉽게 도착할 수 있으니 수원역에서 롯데몰 수원점을 찾기 시작하는 것이 보다 쉬울 것이다.




   수원역은 분당선, 1호선, KTX 등 다양한 전철과 기차의 역으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룰만큼 크고 복잡하다. 그만큼 수원역에 도착하면 무조건 '수원역 2층'을 향한다고 생각하고 이동한다. AK플라자를 통해서 이동해도 되고, 수원역을 통해서 이동해도 된다. 


  무조건 2층에 도착하면...




  수원역 2, 3번 출구를 찾는다. 수원역 2층의 '공주서점' 근처에 2번과 3번출구가 같이 위치하고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현재 롯데몰 수원점의 주변 공사가 진행중이라서, 수원역과 롯데몰 수원점을 곧바로 연결하는 고가다리가 오픈되지 않아서 2번 출구나 3번 출구를 이용하여 1층으로 이동하면 된다. 보다 빠르게 롯데몰 수원점으로 방문하려면 2번 출구를 선택하여 위 사진에 보이는 주차장 쪽을 향해서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로 1층으로 내려간다.




  1층에 도착하면 위 사진의 '1번' 이동경로를 따라서 약 200m 즉, 5분 정도 이동하면 롯데몰 수원점에 도착한다. 




공사중이긴 하지만 사진에 보이는 통행로를 따라 이동하면 롯데몰 수원점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오픈 첫날인 11월 27일 저녁에 방문했지만 이미 롯데몰 수원역점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분들이 많았다. 주변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지만 롯데몰 주변 모습은 깔끔하고 예쁘게 장식된 시설로 화려하게 꾸며져 있었다.






  롯데몰 수원점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롯데시네마 등이 함께 위치하고 있는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수원은 물론이고 경기 남부권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직접 방문해 본 롯데몰 수원점의 느낌은 하루 종일 롯데몰 수원점을 구경해도 전부를 구경하지 못할 만큼 엄청난 규모가 느껴졌다.









  롯데몰 수원점은 경기 남부권의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 답게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엄청난 규모에 놀라게 되며, 멋지게 인테리어된 매장들의 모습에서 기분 좋은 느낌을 받게 된다. 






  크고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처음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다소 혼란스러움을 줄 수 있는데, 그런 단점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롯데몰 수원점은 곳곳에 안내가 되어 있어 원하는 매장이나 시설물 방문이 어렵지 않았다.






  롯데마트도 함께 있는 만큼 주말 가족과 함께 롯데몰 수원역점을 찾는 분들이 더욱 많을 것이다. 





  쇼핑을 따라 온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하는 분들은 가족 모두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하면 커다란 규모 만큼 시선을 끄는 것이 있으니 바로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시설)이다. 화려한 조형물의 모습이 럭셔리한 쇼핑몰로 '롯데몰 수원점'을 기억하도록 만들어준다.




  층간 이동이 쉽도록 곳곳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위치하고 있는 것 역시 커다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지만 동선이 쉽게 되어 있어 쇼핑을 힘들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10대부터 20대, 30대가 좋아하는 다양한 매장(브랜드 매장)과 맛집 그리고 서점까지 입점되어 있어 롯데몰 수원점은 수원 인근에서 가장 데이트하기 좋은 복합쇼핑몰로 유명해질 것이다. 






  롯데백화점도 롯데몰 수원점에 함께 있어 쇼핑의 양과 질을 몇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다.





  롯데몰 수원점 오픈 첫날인 11월 27일 방문한 이유는... 오는 주말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함이었다. 그만큼 빠르게 포스팅을 했다. 물론 쇼핑몰에서 보낸 시간이 길지 않은 만큼 자세한 소개는 하지 못했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나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할까 말까 하는 분들에게 롯데몰 수원점의 모습을 소개하므로써 방문전에 미리 롯데몰 수원점을 구경하고 조금 더 편안한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에서였다.


  무엇보다 대중교통(지하철, 전철, 버스 등)를 이용하여 롯데몰 수원점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수원에 살지 않아서 수원역 인근의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통해서 롯데몰 수원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찾아오는 길'을 글 서두에서 자세히 소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