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몰링파크?!



  '롯데몰 김포공항'은 '한국최대 친환경 몰링파크'로 불린다. '친환경'이라는 단어라면 이미 익숙해져 있어서 보다 쉽게 이해가 되지미나, '몰링파크'라는 단어는 왠지 익숙하지 않다. '몰링파크'란 무엇일까?


  몰링파크(Malling Park)는 편안한 여가와 휴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쇼핑'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일종의 쇼핑 테마 파크인 셈이다. 우리가 여름철 자주 찾는 '워터파크'가 물놀이 가능한 놀이공원이라면, '몰링파크'는 쇼핑과 함께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이라고 할까.


자연 채광을 누릴 수 있도록 건물 천정을 유리로 만들었다.

지하에는 실제 7미터 정도되는 거목(야자수, 벤자민)들이 배치되었다.

지상에는 4만평 녹지의 생태 테마파크가 조성되었다.


  위에 나열한 특징들이 '롯데몰 김포공항'을 진정한 몰링파크로 소개하는 내용들이다. 실제 롯데몰 김포공항을 방문하기 전까지는 롯데몰 김포공항만의 특징들이 피부에 와닿지는 않았다. 다른 쇼핑몰 역시 비슷한 컨셉으로 이미 자신들만이 차별화되었다고 자랑하고 있었으니까...


  그런데, 실제 '롯데몰 김포공항'을 방문해 보니 크기와 편의시설, 그리고 다양한 브랜드 매장들의 인테리어 모습까지도 시선을 끌기 충분할 만큼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서울에서 1시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한 '롯데몰 김포공항'은 이제 김포공항을 찾는 분들에게는 필수 코스이며, 몰링파크와 대형 쇼핑몰을 찾는 분들에게는 추천 데이트 코스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롯데몰 김포공항의 모습을 지금 바로 만나보자!




  롯데몰 김포공항은 우선 '크다'는 이야기부터 시작을 해야 한다. 롯데몰과 함께,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토이저러스,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하이마트 등 다양한 시설이 모여있는 만큼 '롯데몰' 하나만 알고 방문한 분들은 그 크기와 다양한 매장의 존재 자체에 놀랄 수 밖에 없다.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경우. 롯데몰을 비롯하여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토이저러스 등 다양한 매장이 같은 주차장을 사용하고 있어서 넓은 공간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물론 그만큼 주차 구역이 넓으니 자신이 방문할려고 하는 매장의 위치를 생각하여 주차 구역에 차량을 주차시키는 것이 편리할 수 있다.






  최신식 주차 시설이 완비되었고, 주차 공간이 넓어서 주차는 어렵지 않게 가능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관련 구역의 경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어 보다 손쉽게 주차가 가능하다. (참고로, 롯데백화점 MVG의 경우 다른 백화점보다 친절한 서비스로 짐을 들어주거나, 문을 열어주는 행동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이나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기분 좋게 주차를 하고 롯데몰로 연결된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니 '물품보관함'의 모습이 보였다.


  롯데몰 김포공항은 '김포공항'과 연결되어 있어서 그런지 다양한 편의시설 가운데 '물품 보관소'에 대한 편의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었다. 사진에 보이는 무인 물품 보관소는 물론이고, 롯데몰 인포데스크에 문의하면 여행용 가방(캐리어)를 비롯한 다양한 짐을 맡길 수 있는 물품보관소를 안내해줄 것이다.


  보다 쇼핑을 가볍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하나의 배려인 것이다.




  유아휴게실 역시 롯데몰(GF, MF) 전층에 위치하고 있다. 넓은 공간에 깔끔하게 갖춰진 시설 덕분인지 유아휴게실은 아이 엄마들에게 칭찬받는 롯데몰의 자랑이다.


  여기서 롯데몰의 특장점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위 사진 속에 보이는 유모차만 6대!


  거기에 임산부와 어린 아이까지 확인하면 사진 속 절반 정도가 아이와 함께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찾는 쇼핑객들이다. '유모차 부대의 인기 쇼핑 장소'가 바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이라는 것이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방문하면 크고 넓은 쇼핑몰의 모습에도 놀랍지만, 아이와 함께 쇼핑을 나온 부부(가족)들의 모습을 너무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유모차'를 타는 영유아를 둔 부모들에게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최고의 쇼핑센터이다.




  엄마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는 '쉴 수 있는 공간이 많다'는 점이다. 몰링파크란 이름값을 하듯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다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화장실이나 정수기가 위치한 곳은 물론이고, 매장과 매장 사이에도 사진 속에 보이는 의자를 비롯한 다양한 휴식 공간이 제공된다.


  아이와 함께 쇼핑을 나온 분들이라면 이런 쉼 공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 것이다!!!!





  호텔 객실도 아닌데...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전층(GF, MF)에 대리석과 카페트로 바닥을 처리하여 유모차를 밀고 쇼핑하는 부모님들이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시설이다. 유모차 뿐만 아니라 김포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의 필수품인 '캐리어(여행가방)' 역시 이런 바닦에서는 휴대가 너무 편리하기 때문에 이동이나 쇼핑 시 불편 자체를 느낄 수가 없다.






  거기에 또 하나, 롯데몰 김포공항점에는 '푸르른 자연'이 있다. 화분 몇개를 놓고 '친환경'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실제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방문해보면 곳곳에 다양한 식물들이 현대식 시설과 함께 하고 있는 모습에 놀라면서도 기분 좋은 경험을 느끼게 된다.



  유아휴게실을 시작으로 시설(휴식공간, 바닦) 부분까지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친환경 몰링파크라는 이름값을 톡톡히 해 내는 초대형 쇼핑단지가 분명하다.







  다양한 쇼핑 브랜드 가운데 '롯데'는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쇼핑 브랜드이다. 롯데백화점은 MVG로 되어 있고, 롯데마트 역시 VIP 등급이다. 즉, 그만큼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는 다양한 곳에서 자주 이용하는 필자의 쇼핑 필수코스 중 하나이다.


  그만큼 롯데몰 김포공항점도 다른 롯데 쇼핑몰과 비교할 수 있는데... 롯데몰 김포공항은 매장 하나 하나가 시원스럽게 크고 깔끔하며, 세련되게 인테리어 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있다.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쇼핑 자체에서 재미를 느껴야 하는데...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같이 위치한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보다 크고 넓으며 커다란 매장이 많아서 쇼핑의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는 '인천공항'과 달리 '김포공항'의 쇼핑 센터 자체가 허접하고 사고 싶은 것 자체가 없는 곳으로 여겼는데... 김포공항을 찾는 분들이라면 지인 선물이나 본인의 선물을 구입하기에 최고의 쇼핑 코스를 '롯데몰 김포공항점'으로 추천한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구경하다가 잠깐 바깥 바람을 쐬러 나왔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시설 중 하나가 '계단'이었다.


  육아를 시작하면서 '휠체어를 탄 장애우'들의 어려움을 간접으로 경험하게 된다. 아이 유모차 하나도 계단으로 이동시키기 어려운데, 휠체어라면 그 어려움이 몇 배는 더 클것이다. 그런 점에서 계단과 함께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아니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경사로'라도 만들어야 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현실은 그렇게 해피(?)하지 않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계단과 엘리베이터, 경사로가 모두 갖춰있어 선택의 폭이 크기지만, 일반 쇼핑몰의 경우는 엘리베이터 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 엘리베이터도 사용객이 많아서 휠체어는 커녕 작은 사이즈의 유모차도 중간 층에서 탑승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앞에서 '아이 엄마들에게 최고의 쇼핑몰'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추천하고, '몰링파크'로 추천하는 이유...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쇼핑몰이 예쁘고 멋있어서 이렇게 매장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서 소개할 줄은 몰랐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매장 자체의 인테리어가 쇼핑객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 뭐랄까... 화려하면서도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할까? 이런 매력은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방문해서 30분 정도만 쇼핑을 해보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의 숨은 명소가 있으니...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6층에 위치한 '하늘공원'의 '전망대'이다.


  롯데백화점은 옥상에 '테마파크(공원)'을 만들어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놓았는데...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은 여기에 추가로 '전망대'를 만들었다.


  '전망대'를 만든 이유는...





  김포공항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망대라고 하는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한 곳에도 위치하지만 이렇게 평소 보기 힘든 시설을 한 눈에 내려다 보며 즐길 수 있는 곳에 위치하는 것도 굉장히 매력적인 전망대의 존재 이유이다.







  아쉽게도 필자가 방문한 날은 날씨도 흐리고 바람이 세게 불어서 전망대에서 비행기(항공기) 이착률 모습을 지켜보지는 못했지만, 시원스럽게 펼쳐진 공항의 모습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은 '롯데백화점 깅포공항점 6층'의 '전망대'에서만 가능할 것이다.





  전망대와 함께 앞에서 이야기했던 '하늘 공원(바람개비 언덕)'의 모습이다. 날씨가 흐리고 바람이 세게 불어서 이 날은 뛰어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지는 못했다.






  전망대에서 '김포공항'의 모습을 구경하고 내려온 길에 촬영한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의 모습!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롯데몰'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고, 롯데백화점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다. 비슷한 크기의 시설이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어 '롯데쇼핑단지'라고 불리는 것이 옳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현재는 '롯데몰 김포공항점'으로 가장 많이 알려졌기 때문에 이번 글 역시 '롯데몰 김포공항점'으로 소개한다.


  김포공항과 연결된 쇼핑몰이자, 주변 강서구 일대의 최대 쇼핑몰인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도심에서 보내는 여름 휴가의 최고 코스 중 하나이며, '휴식'과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럭셔리한 쇼핑을 즐기며, 아이들과 뛰어 노는 무료 테마파크의 여유를 느끼고, 맛집들이 즐비한 곳에서 맛있는 식사도 즐길 수 있는 곳! 그 곳이 바로 '김포공항'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롯데몰 김포공항점'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