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할 수 있는 도심 속 공간을 찾다보면 어쩔 수 없이 '쇼핑복합단지'를 찾게 된다. 쇼핑복합단지는 쇼핑, 맛집,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실내에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의 유모차를 항상 휴대해야 하는 초보 엄마 아빠에게는 최고의 장소이다.

 

  최근에는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을 자주 들리게 되는데, 그 이유 역시 다양한 부대시설로 아이를 동반한 부모님들에게는 너무 편리하기 때문이다. (유모차 대여, 많은 엘리베이터, 음식점에 마련된 아이 의자, 유아시설 등)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와 같은 나름 커다란 시설도 2~3번 정도 구경하면 어느 정도 시설에 대해서 인지하고 손쉽게 매장을 찾아 방문하던 필자도 '롯데월드몰'은 국내 최대 규모 때문인지 특정 매장이나 맛집을 찾으려면 안내데스크를 찾거나 다양한 안내시설을 이용한다.

 

  더 이상 안내데스크나 직원의 도움 없이도 롯데월드몰의 다양한 매장과 시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구석 구석에 위치한 맛집까지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으니... 바로 '롯데월드몰' 어플이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누구나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월드몰에 처음 방문하는 분들이나, 데이트에서 멋지게 보이고 싶은 남자분... 그리고 필자처럼 짧은 시간에 특정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 롯데월드몰 앱은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롯데월드몰을 방문한다면... 롯데월드몰의 다양한 시설을 여유있게 즐기면 된다. 그런데 만약 1~2시간안에 특정 매장에 방문하여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면 스마트폰에 설치한 '롯데월드몰' 하나만 있으면 국내 최대 규모의 롯데월드몰도 10분 안에 원하는 매장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롯데월드몰 앱이 얼마나 편리한지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가렛팝콘'을 방문해 보았다. 사실 '가렛팝콘'은 롯데월드몰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한번도 방문해 본 적이 없는 매장이라서 필자 역시 롯데월드몰을 처음 방문한 사람처럼 '롯데월드몰' 앱을 사용하여 찾아가는데 적격이었다.

 



  롯데월드몰은 '사전 주차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월드몰 사전주차 예약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월드몰 & 롯데월드타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롯데월드몰 & 롯데월드타워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능하다면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지하철은 롯데월드몰 B1(지하1층)과 연결되어 있으며, 버스 역시 주변 정류장과 롯데월드몰 입구가 인접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관련 글 : 롯데월드몰 나들이]

 





  롯데월드몰로 향하는 지하철 2호선에 탑승하여 '롯데월드몰' 앱을 설치하였다. 롯데월드몰 어플은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매장 정보는 물론이고, 롯데월드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와 매장별 행사(쿠폰) 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여 롯데월드몰에 방문하려는 분이라면 '잠실역 2번' 출구로 이동하면 된다. 잠실역 2번 출구에는 롯데월드몰 지하1층과 연결된 입구가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롯데월드몰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위 사진에 보이는 안내표지를 확인하거나, 롯데월드몰 직원에게 방문 매장에 대해서 문의를 했을 것이다. 물론,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몰 답게 롯데월드몰 곳곳에는 매장 안내 및 커다란 시설의 위치 안내를 자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입구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롯데월드몰' 앱을 실행했고, 검색 메뉴를 이용하여 '가렛팝콘'을 검색했다. 롯데월드몰 앱만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특정 브랜드 매장을 검색할 수 있다.

 

 



  같은 층(B1, 지하1층)에 위치하기 때문에 검색된 매장의 '지도(위치)' 정도만 알아도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다. 가렛팝콘의 경우 롯데월드몰 지하입구(지하철과 연계된 입구)에서 직선 거리로 이동하면 된다.

 

 




  롯데월드몰 앱을 이용하여 처음 방문하는 매장이지만 문의나 안내 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빠르고 정확하게 방문했다.

 

 






  가렛팝콘은 팝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국내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맛집이다. 특히, 해외 여행에서 '가렛팝콘'을 맛보았던 분들이라면 가렛팝콘의 맛있는 추억을 떠올리며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가렛팝콘'을 방문할 것이다. 국내에 몇개 없는 매장인 만큼 가렛팝콘을 방문하려고 롯데월드몰을 찾는 분들도 있을텐데, 그런 경우 필자와 같이 '롯데월드몰' 앱을 이용하면 롯데월드몰에 처음 방문하는 분들도 빠르고 정확하게 '가렛팝콘' 매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롯데월드몰 앱에서 '가렛팝콘'을 검색할 때 이야기했지만, 같은 층에 위치한 매장이라면 롯데월드몰 곳곳에 위치한 안내 지도를 확인해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층이 다르다면...

 

 



  '가렛팝콘'을 사러 롯데월드몰에 방문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지인이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레고몰의 제품 구입을 부탁했다. 급하게 부탁받은 만큼 레고 매장의 위치 정보까지는 듣지 못했고,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만큼 여유롭게 방문을 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롯데월드몰에 '레고(Lego)' 매장을 검색해봤다.

 

 



  롯데월드몰 앱에 '레고'를 조회하니 '롯데월드몰 4층'에 입점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작은 규모의 쇼핑몰이라면 해당 층으로 이동하여 매장을 찾겠지만, 롯데월드몰은 커다란 규모인 만큼 이동경로를 어느 정도 인지하고 층을 이동하는 것이 편리한다.

 

 




  롯데월드몰 앱은 '지도'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길찾기'도 제공하고 있는데, 위 사진처럼 '출발(현재 위치 또는 근처 매장명)'과 '도착(방문하려는 매장명)'을 입력 후 검색하면 네비게이션처럼 원하는 매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경로를 제공한다.

 

 



  롯데월드몰 앱이 아니었다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했을텐데, 롯데월드몰에서 최적의 이동경로로 주변에 위치한 엘리베이터를 안내해줘서 놓치지 않고 찾을 수 있었다.

 

 





  롯데월드몰 앱의 도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롯데월드몰 4층에 위치한 레고 매장을 찾을 수 있었다. 가렛팝콘은 물론이고 레고 매장도 처음 방문했지만, 두 매장의 이동시간은 1분이 채 걸리지 않을 만큼 손쉽게 찾았다.

 

 













  지인의 부탁 때문에 방문한 롯데월드몰 레고 매장이지만... 덕분에 여유있게 레고 제품을 구경하고 왔다.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매장들은 레고 매장처럼 대부분 크고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몰은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로 처음 롯데월드몰을 방문하는 분들은 규모에 놀랄 수 밖에 없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커다란 규모에 맞게 다양한 안내 시설을 배치해놓았지만, 처음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그런 시설도 눈에 들어오지 않을 만큼 롯데월드몰의 모습과 규모는 어마어마하다.

 

  그런 분들에게 최적의 이동 경로(쇼핑경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롯데월드몰을 꼼꼼하게 구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바로 '롯데월드몰'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