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2일부터 SK텔레콤은 신규가입 업무를 재게했다. 이름하여 '색다른 새 출발' 프로모션이 바로 그것이다. 2월 22일부터 3월 8일까지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색다른 새 출발'은 스마트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22,222명에게 가입 익월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2GB를 추가로 제공하며, 더불어 이 기간 가입 고객 중 매일 222명을 추첨해 '고급 백팩(2명)', '외식상품권(20명)', '영화 예매권(200명)'을 선물하고, 전국 SK 텔레콤 T월드 대리점에서는 전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총 22명에게 '네덜란드 여행'을 선물한다.


  그 뿐만 아니라 '착한 기변'에서는 LG전자의 '옵티머스G프로'가 신규 영업 재개에 맞춰 대상 모델로 포함된다. 이는 '기기변경'을 통해서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애플 등 국내 메이저 4대 제조사의 주력 스마트폰 6개 기종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프로모션은 기존 SK텔레콤 고객에게는 '신규 단말기 구입(기변)'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회이며, 타 이통사 고객에게는 SK텔레콤으로 '색다른 새 출발'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회인 셈이다.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변화 속에서 'SK텔레콤'의 LTE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 기존 고객 혹은 신규 고객들이 꼭 잊지 말아야 하는 'HD VOICE 활성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딱 1분만 투자하면 되는 만큼 쉽고 간단하지만 SK텔레콤의 LTE 서비스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이다!




  SKT에서 출시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의 모습이다. '색다른 새 출발' 또는 '착한 기변'에서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대표 스마트폰이다.




  전원을 켜고 몇가지 설정(와이파이, 구글/삼성계정 등)을 진행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신이 가능한 상태의 갤럭시 노트2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서 통화, 문자, 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의 사용은 모두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그런데 갤럭시 노트2의 '알림창'을 보면 왠지 모르게 '아쉬움'이 느껴지는데...




  바로 'HD Voice' 아이콘이 보이지 않아서였다. 분명히 LTE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데 왜 'HD Voice'는 보이지 않는 것일까? 


  지금부터 필자를 따라서 HD Voice를 활성화(우선)해보자!




  갤럭시 노트2의 '전화'를 실행(터치)한다.




  '전화' 기능이 실행되었다면, 메뉴 버튼을 눌러서 위 사진과 같은 메뉴를 확인한다. 그리고 '통화 설정' 메뉴는 선택한다.




  '통화 설정' 메뉴 가운데 중간 부분을 살펴보면 'HD Voice 설정'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HD Voice 가능상태 표시'는 기본값이 '체크'이므로 'HD Voice 설정'에서 'HD Voice 서비스 우선 여부'만 설정하면 알림바(notification bar)에서 HD Voice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HD Voice 설정'의 초기값은 'HD Voice 차단'이다. SKT의 LTE 서비스를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2라면 'HD Voice 우선'으로 변경하자!



  HD Voice가 무엇이며, SK텔레콤의 HD Voice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SKT가 운영하는 'T블로그(blog.sktworld.co.kr)'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쉽고 간단한 설정 변경 과정으로 SKT LTE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LTE를 사용하면서 통화는 3G로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꼭 HD Voice 설정을 확인해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