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은 200% SKT 사용자(SK텔레콤 고객)만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니 SKT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읽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당신이 SKT 사용자라면 이렇게 재미있는 '꽁짜' 어플을 꼭 설치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한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꽤 오래 사용하면서 이렇게 특이한(?) 어플은 처음 봤다! '덕후스타일(오타쿠 스타일)'의 디자인에, 나도 모르고 스마트폰을 흔들고 있는 몰입성 그리고 원색의 화사함을 그대로 담고 있는 'SKT 눝2'의 이야기이다.




  SKT라고 하면 '우리나라 1등 이통사'를 떠올린다. 필자가 직장인이라서 그런지 '돈 많이 주는 회사'로도 떠오른다. 그만큼 엘리트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게 SKT이다. 그런 SKT가...




  이런 멘트의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그리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서 꾸준히 사용자를 늘리고 있다. 이건 뭔가 안 어울리는 모습처럼 느껴지지만 사실은 너무나 잘 어울린다. 그래서 이번 글은 SK텔레콤의 '눝2(눝앱2)'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지금까지의 다른 글과 약간 다른 뉘앙스의 필체는 필자도 모르게 '눝'스럽게 작성하도 보니...





  불필요한 어플은 싹싹 지우는 것이 특징인 필자의 스마트폰에 예상외로 오래동안 남아있는 '매력 넘치는 어플'이 있으니 바로, '무한능력 눝'이다.


  그냥 '눝'이라고 안하고, '무한능력'이라는 단어를 붙이지 뭔가 SKT스럽지 않은 느낌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눝2'앱은 SKT에서 만든 SKT 고객을 위한 어플이다.




  눝2는 어떤 앱일까 궁금증에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서 설치 후 실행을 했다!




스스로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놀라운 능력!


  왠지 이 멘트가 시선을 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스스로 뭔가를 만들어 낸다'는 의미는 곧 '요금 절감'으로 다가온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시선'뿐만 아니라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눝질? 카피롸잇?


  '덕후(오타쿠)'같은 느낌은 눝2를 실행해서 보이는 첫 화면부터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했다. 1~2초의 짧은 로딩이지만 '눝질'과 '카피롸잇'이라는 단어는 필자의 예리한 시선에 쏙 들어왔다!






  앱을 실행하자 마자 쏟아내는 '안내'는 무료 3페이지나 차지할 만큼 많다. 하지만 어느 것 하나 사용자가 알아두면 안좋은 내용이 없을 만큼 '꼭 한번 읽어보자!'는 생각이 든다.


  특히, 웹툰틱한 그림이나 '진격의 눝퀘'와 같은 멘트, (눝딜)경품과 같은 내용은 왠지 눝앱2에 더욱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내용도 한번이면 끝! 저렇게 길고 긴 내용을 매번 실행할 때마다 보여주는 센스는 버려버리는 것이 좋으니... '더이상 보지 않기'를 과감하게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모습을 드러낸 눝2이다. 요즘 TV만 틀면 등장하는 대표 아이돌(윤아, 설리, 서현... 기타 등등)의 모습에서 SKT 어플임을 느끼게 해준다.




  예쁘고 잘생긴 아이돌 얼굴보다 크게 자리잡고 있는 이 만화의 의미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앱(어플)을 사용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로그인' 및 '설정'이므로... 해당 메뉴부터 살펴보자!




  여기에도 '눝질', '눝퀘', '눝질'이 있다. 눝앱에서 가장 핵심(?)적인 메뉴인가보다.


  메뉴에 있는 아이콘들 하나 하나가 모두 '덕후스럽다' 심지어는...




  '설정'메뉴의 아이콘까지 ㅋㅋㅋ




  그러면 이제 '눝질'을 살펴보자!




  메뉴에 있는 '눝질'을 선택하자 위와 같이 '눝 DJ'가 나타난다. 보통 이런 어플은 간단한 게임(캐쥬얼 게임류)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눝 DJ가 어떤 기능(서비스)을 하는지 예상은 된다.




  U Can't Touch This...


  MC해머의 유명한 댄스곡! 듣기만 해도 가슴이 벌렁 거리고 달리가 흔들리며, 자연스럽게 리듬이 타지는 노래가 바로 'U Can't Touch This'아닌가...




  궁금증에 이끌려 '시작하기'를 눌렀다. '연습'도 있지만 남자니까...




  시작하자 마자 실패!!


  눝포인트 획득 실패... 0눝?


  뭔지 모르게 짧은 시간에 바로 끝나버려서 다시 시작하기를 눌렀다!








OOPS


 Oops!만 몇번 화면에 보이면서 끝! 눝 DJ만 3번 연속으로 시작해보지만 원하는 결과는 커녕 작동방법 조차 모르겠다. 하는 수 없이 '연습'하기를 누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살펴보기로 했다.




  1970~80년 태생들은 눝DJ를 보면 누구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터치'를 하려고 할거다? 이유는 지금까지 오락실에서 배웠던 다양한 오락들이 이렇게 알려줬으니까... 타이밍 좋게 화면이나 버튼을 터치하면 Oops가 아니라 Goood이 떠 왔었다!


  그런데 눝 DJ는 화면을 터치하는게 아니라... 스마트폰을 흔들어줘야 한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스마트폰을 잡고 좌우로 흔들어주는 것이다. 물론 타이밍에 맞춰서 흔들어주면 Good은 물론이고 Awesome! 까지 등장한다.




  실전(시작하기)은 0눝(0점)이었는데, 10분간의 연습에서는 4눝까지 성장(?)했다!





  눝 DJ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았을 때, '시작하기'에는 '눝질가능 1회남음'이 보였다. 눝 DJ 화면 좌우에 화살표가 있는거 보니 다른 메뉴가 있는거 같아서 눝 DJ를 잠깐 멈추고 우측 화살표를 터치해보았다!


눝 끼우기




  다시 화살표를 누르니...


눝 PLAY


  눝 PLAY는 눝앱에서 이미 해봤으니까... 이번에는 '눝 끼우기'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한번 밖에 남지 않은 기회인 만큼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마지막 한번 남은 기회를 위해서 손으로도 잡아 돌리고, 책상위에도 놓고 돌리며 열심히 '눝 끼우기'를 했다!




  눝끼우기를 마치자!


  설리의 '오빵~ 힘내' 스티커가 주어졌다. 뭔가 덕후스러움은 스티커에서도 팍팍 느껴졌다.




  이제 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오늘은 그만'이라는 멘트는 스마트폰을 열심히 들고 흔들고 돌리게 만드는 눝2를 집어 던지게 만들뻔 했다. 할만하니까 그만하라니...





  할만하다고 생각한 필자의 현재 레벨은 '초보'


  Lv.1의 초보라는 멘트가 '쪽(?)' 팔려서 언넝 레벨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다. 자연스럽게 'UP'버튼으로 가고 있는 필자의 손가락!





  하지만, 레벨업(Lv.2)을 위해서는 20눝 포인트가 필요하다는 안내멘트. 필자의 오늘 눝 포인트는 단지 19눝! 그것도 설치해줘서 고맙다는 10눝을 제외하면 5번의 기회에서 단지 9눝을 따낸것 뿐이다.




  안타깝지만 눝질도 레벨업도 하지 못한 필자가 선택한 것은 '눝퀘'였다.


  과연, 눝퀘는 무엇일까?




  죽어라 돌리고, 비틀고, 흔들지 않아도 눝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눝퀘'였다. 






  한번에 20눝 포인트를 올릴 수 있는 눝퀘를 찾으니... '친구 20명 초대하기'라고 한다.


 왠지 이 미션만큼은 친구가 엄청나게 많은 필자와 같은 사람을 위해 존재하는 듯 보였다. 바로 밑에 보이는 '친구초대'버튼을 눌렀다!




  응?



  아무런 반응이 없다! 갤럭시 S4에서 안되는 건지 아니면 친구초대를 다른 메뉴에서 하는지 알 수 없었다.




  찾고 또 찾아도 보이지 않은 '친구초대'에 대해서 인터넷에 찾아 보았다. 필자와 같이 '눝2 친구초대 어찌해?'라는 궁금증만 볼 뿐 어디에서도 답을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다 발견한 '눝' 홈페이지


눝홈페이지 바로가기


 눝 홈페이지에서는 눝질은 하지 못하고 그 외 다양한 서비스는 확인이 가능했다. 눝 홈페이지에서 찾은 '눝 친구 초대하기 방법'은 '마이랭킹 - 친구' 메뉴였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마이랭킹' 메뉴에서 '친구'탭을 선택하고... '친구 초대'를 누르면 된다!




  이미 눝2를 사용중인 경우는 '추가'라고 뜨고, 눝2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초대'라고 뜬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연락처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연락처에 등록된 친구가 많을수록 초대는 유리하다.




  초대 버튼만 눌러도 '눝티커'와 함께 '눝 포인트'가 제공된다. ㅋㅋㅋ




  금세 '20눝'을 완성했다!


  가차없이 '레벨업'을 해보자!





  초보(Lv.1)보다 더 어눌하게 생긴 하수(Lv.2)의 모습이다. 하수를 벗어나고 싶지만 현실은 0눝 포인트... 왜 눝질을 해야 하는지 목적이 생겼다.



  SKT 눝2는 기존의 '눝'앱에서 업그레이드 된 어플이다. 하지만 그 모습은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완전하게 새로 태어났다는 이미지가 강하다. 눝2는 '덕후스러움'을 강점으로 보다 친근하게 다가온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필자와 같이 눝질에 푹 빠지고, 친구를 초대하며 눝티커를 쌓아하고 있다.


  눝포인트로 업그레이드는 물론이고 눝딜까지 하면서 즐길 수 있는 SKT의 눝2는 이렇게 사용자에게 뭔가를 만들어가게 만드는 재미있고 덕후스러운 어플이다!



눝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