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그룹'이 대세인 요즘. 그 중에서도 최고의 걸그룹이라고 하면 '소녀시대'가 아닐까 생각한다. 남성들에게는 예쁘고 아름다운 외모로 주목을 받고, 여성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인정받고 있으니, 그야말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소녀시대를 모르거나 좋아하지 않는 분들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정도로 유명하다.
이런 소녀시대가 광고를 하면 대부분 '히트 상품'이 되는데...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소녀시대의 히트 상품은 바로 위에 보이는 '비타500'이 아닐까. 물론, 비타500 자체가 '비타민 음료'라는 것으로 워낙 인기가 있었던 제품이기는 하지만, 소녀시대가 모델이 되면서 더욱 인기를 얻었던 것도 사실이다.
또 하나의 소녀시대 히트상품이 바로 위에 보이는 '소녀시대 다이어트'라는 컨셉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 'LOOK(룩)'이다. 사실, LOOK(룩)은 다양한 요구르트 제품과 경쟁하는 제품이지만, '소녀시대'라는 모델을 통해서 기존 제품과는 전혀 다른 제품으로 느껴지기 시작했다.
LOOK(룩)의 가격은 1병에 2,000원이다. 절대 저렴하다고 할 수 없으며 다른 요구르트 제품과 비교해봐도 그 가격은 무려 2배까지 차이가 난다. 이렇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LOOK(룩)'을 찾는 분들은 주변에서 자주 보인다. 과연 이유는 무엇일까?
위에 이야기한 '다이어트', '여름' 그리고 '소녀시대'가 바로 'LOOK(룩)'이 비싼 가격에도 인기를 있게 만들어주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 나열한 단어들을 잘 연결해보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여름철이 되면 자연스럽게 옷이 얇아지고 가벼워진다. 그만큼 몸에 있는 살들을 숨길 수 없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노출된다. 이런 상황이 되면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인 분들조차 '다이어트'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게 된다. 특히, 요즘은 지극히 정상으로 보이는 분들조차 '다이어트 해야 한다'며 너스레를 떨고 있으니 얼마나 다이어트가 중요하게 생각되는지 알 수 있다.
그런 분위기에 맞춰 TV에 출연하는 연예인들 가운데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HOT'한 연예인이 바로 '소녀시대'이다. 이미 인터넷에서는 '소녀시대 식단'이라고 해서 이슈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그녀들의 모습을 보고 따라하고 싶어 한다. 그러니 LOOK(룩)을 소녀시대가 광고하면 어떤 분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까?
물론, 그렇다고 보여주기식으로 소녀시대만 광고 모델로 사용했다고 LOOK(룩)이 인기를 얻은 것은 아니다. 뭔가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실제 LOOK(룩)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았다.
참고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LOOK(룩)은 필자 역시 '여름철에 다이어틀 위해서'라는 생각으로 운동과 함께 마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공유하는 것이다.
'야쿠르트'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이므로 기존에 알고 있던 '요구르트'와 비교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필자 역시 '윌'이나 '마시는 요구르트' 제품 중 하나라고 생각했으니까...
그런데, LOOK(룩)은 그 생김새부터 약간 다르다.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병에 뚜껑 역시 일반 요구르트와 달리 돌려서 여는 형태로 되어 있다. 보통 은박지같은 뚜껑을 사용하여 개봉이 어려운데... 그런 점에서 LOOK(룩)은 돌려서 여는 병뚜껑처럼 플라스틱 뚜껑을 돌리면 된다.
LOOK(룩)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이라는 멘트에서 볼 수 있듯이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들의 식습관에 맞춰서 나온 제품이다. 서양인과 달리 우리나라 분들의 대부분이 탄수화물에 의해서 살이 찌고 있다고 생각할 때 왠지 LOOK(룩)을 마시면 이런 부분이 해결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이번 글에서 가장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LOOK(룩)'이 갖고 있는 특징이다. 앞에서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라는 부분이 과연 LOOK(룩)의 어떤 성분때문인지 궁금할 것이다.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가 그것이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Garciniacambogia)'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우선 모습부터 살펴보자. 사진 속에 보이는 과일이 바로 '가르시니아캄보지아'이다. 모습만큼 이름도 생소한데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 식물로 열매의 맛이 '체리'와 비슷하다. 다른 과일처럼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역시 새콤달콤한 열매 뿐만 아니라 '열매 껍질'에 굉장히 중요한 것을 많이 갖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가르시아캄보지아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이다.
가르시아캄보지아 열매 껍질에 10~30%가량 함유된 기능 성문 '하이드록시시트레이트(Hydroxycitric acid)'가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것이다. 줄여서 'HCA'라고 하는데 LOOK룩의 포장을 잘 살펴보면 '가르시아캄보지아 추출물(HCA)'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의 추출물인 HCA는 우리가 섭취한 탄수화물 중 다 소비되지 않고 남은 것을 지방으로 변화되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인데, HCA가 이렇게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이다.
사실 우리는 HCA 성분에 대해서 이미 경험했다. 위 사진에 보이는 'Fat Down(팻다운)'이라는 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당이터ㅡ 관련 식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또는 'HCA'라는 성분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음료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위한 시리얼과 같은 제품에서도 볼 수 있다.
이처럼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즉 'HCA'는 이미 많은 다이어트 제품에 사용되었고, 그 효과 역시 어느 정도는 인정받았다. LOOK(룩) 역시 이런 부분에서 생각해보면 분명히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에서 '식사량 조절'과 '운동'이라는 것을 빼놓고 이야기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LOOK(룩)이라는 제품처럼 HCA 성분이 함유된 다양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조금 더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엇보다 식사량 조절과 알맞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에서 가장 좋은 길이며, 가장 빠른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