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 급하게 대여한 제품이 하나 있었으니...




LG 미니빔TV(PW700)이다. 여행에 휴대할 수 있는 빔프로젝트 가운데 기능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제품이 바로 'LG 미니빔TV'였다. 사실 크기만 놓고 보면 580g 이라는 크기가 여행시 휴대성에서는 그렇게 장점만은 될 수 없다. 여행시 휴대할 수 있는 크기의 마지노선이라고 할까. 아무튼 휴대성에서 있어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겠지만 무조건 작은 크기가 항상 매력적인 것은 아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꺼내 놓은 미니빔 제품이 기대 이하의 성능을 보여준다면 아무리 작고 컴팩트한 크기의 미니빔이라고 실망 속에서 사용을 하지 않을수도 있다. 그런 측면에서 생각하면 LG 미니빔TV는 휴대성과 기능성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으로 가정은 물론이고 야외 활동(여행, 나들이, 캠핑 등)에서도 제 몫을 똑똑히 해낼 수 있는 제품이다.


LG 미니빔 TV 홈페이지(LG PW700)




LG 미니빔TV(PW700)은 일반 책 한권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되는 사이즈이다. 물론 두께는 조금 더 두껍지만 크기가 작으니 전체적으로 책 한권의 느낌이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서 빔프로젝트(미니빔) 제품을 집에서 사용할 때 느껴지는 제품 자체의 매력에서는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G 미니빔TV(PW700)는 무엇인가를 보여주는데 있어서는 탁월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심지어 회사 회의실에 있는 커다란 크기의 빔프로젝트보다 훨씬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분명히 제품명(LG 미니빔TV)에서는 '미니빔'이라고 하지만 크기만 '미니(mini)'일 뿐 기능만 놓고 보면 '빅빔'이라고 해야 할 정도이다.


LG 미니빔TV(PW700)이 갖고 있는 주요 기능 몇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블루투스 연결 가능 : 사운드바, 스피커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케이블을 최소화함

-. 최대 250cm 크기의 초대형 화면 제공 : 100,000:1 명암비로 더 선명한 색감, Triple XD 엔진으로 높은 화질 구현, LED 방식의 색재현력

-. 유/무선 스마트폰 연결 가능 : HDMI 지원(RGB 지원)

-. USB 재생 : USB에 저장된 파일과 동영상 재생 가능(사진, 음악, 동영상 등). PPT, XLS 파일도 뷰어 지원

-. 자동키스톤 : 화면을 네모 반듯하게 자동 보정


이런 기능은 사용자에게 편의성 뿐만 아니라 LG 미니빔TV(PW700)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미리 없애준다. LG 미니빔TV (PW700)을 먼저 체험 후 다른 제품을 체험하면 LG 미니빔TV(PW700)의 이런 기능이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 임을 직접 느낄 수 있다. 휴대성 만 강조한 미니빔보다 기능성이 중요한 미니빔이 중요한 이유 역시 이런 기능들이 실제 미니빔 사용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휴대가 가능한 제품인 만큼 'LG 미니빔TV(PW700)'을 야외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을 수 밖에 없다. 그런 상황에서도 LG 미니빔TV(PW700)는 예쁘고 심플한 디자인이 한 몫을 하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항상 휴대하며 '자랑(?)'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크기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LG V10과 LG 미니빔TV(PW700)을 같이 촬영해 보았다. 두께감은 있지만 충분히 휴대가 가능하며... 일반 백팩에 넣고 다녀도 크게 무거운 무게(580g)도 아니다.




WiDi(와이다이) 기능과 DLP Link ready 기능은 물론이고 앞에서 이야기했던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은 LG 미니빔TV(PW700)이 갖고 있는 특장점 중 하나이다. LG 미니빔TV(PW700) 후면에 있는 각종 포트들은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지원하는 부분이다. 


RGB IN, HDMI, USB, 3.5mm 이어폰, AV IN, ANTENNA 까지... 블루투스는 물론이고 유선 연결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LG 미니빔TV(PW700)은 별도의 전원(아답터)가 필요한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LG 미니빔TV(PW700)의 아답터이다. 크기는 스마트폰 휴대용 배터리 정도로 휴대에 큰 문제는 없다. 단 220v 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




엄청나게 많은 버튼이 배치된 LG 미니빔TV(PW700) 리모컨의 모습이다. 버튼이 많으니 복잡하게 보이지만, 그만큼 버튼이 많아서 원하는 기능 조작은 익숙해지면 훨씬 편리하다. TV 안테나를 연결하면 TV 신청도 가능하니 가정에서는 LG 미니빔TV(PW700)를 이용하여 250cm 초대형 화면으로 TV 시청도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LG 미니빔TV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빔프로젝트'가 필요한 상황에 모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들었다. 제품명에 있는 '미니빔'은 휴대가 가능하다는 의미로 사용하지만 220v 전원이 있는 곳이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LG 미니빔TV가 지원하는 기능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일 수 있다. 그만큼 LG 미니빔TV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LG 미니빔 TV (PW7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