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인기 게임이 궁금하면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최근 가장 핫한 인기 스마트폰 게임을 꼽으라면 '프렌즈팝(Friends Pop)'이다. 프렌즈팝은 카카오톡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퍼즐게임이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캐주얼 게임들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사랑받는 게임 장르인 만큼 '프렌즈팝'의 인기를 최소 1~2달은 꾸준히 이어질 듯 하다.



지난 글('스마트 폴퍼폰 LG 와인 스마트 재즈')에서 소개했던 LG전자의 스마트 폴더폰인 'LG 와인 스마트 재즈(LG Wine Smart Jazz)'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보급형 스마트폰, 효도폰 등 가격관련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스마트폰이다. 물론 '폴더폰'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분명하겠지만... 그래도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을 탑재하고 있으니 스마트폰으로써 앱 실행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확인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하나인 '프렌즈팝(FRIENDS POP)'을 LG 와인 스마트 재즈에서 구동해 보려고 한다.





'폴더폰'이라는 이유 때문에 LG 와인 스마트 재즈를 '효도폰'으로 부모님께 선물하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부모님들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익숙한 폴더폰을 선물하겠다는 측면에서는 공감한다.


하지만 부모님들도 갤럭시 노트5와 같은 최신 폰을 사용하고 싶어하신다. 또, 부모님들도 스마트폰의 몇몇 기능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시는데...



사진, 음악, 지도, 버스/지하철, 카톡(카카오톡), DMB, 게임 등


위에 나열한 것들은 스마트폰과 피처폰 상관없이 부모님들이 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일부이다. 그 중에서 '게임'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부분이다. 물론 엄청나게 화려하고 복잡한 게임을 즐긴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프렌즈팝과 같은 퍼즐 방식의 캐주얼 게임은 충분히 많은 부모님들이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다.




우선 LG 와인 스마트 재즈(LG-F610S)는 SK텔레콤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이며, 폴더 형태를 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을 탑재하고 있다. 구글 앱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중장년층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간편 기능'을 제공하여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큼직한 아이콘을 배열하여 사용할 수 있다.





LG 와인 스마트 재즈에 제공되는 '앱스토어(Google Play)'를 실행하였다. 해상도 때문에 예쁘게 보이지는 않지만 사용에 있어서 문제되는 부분은 없다.




프렌즈팝 for Kakao(이하, '프렌즈팝'이라고 함)는 이미 1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아서 즐기고 있는 대표 스마트폰 게임 중 하나이다. 




LG 와인 스마트 재즈는 키패드에 '바로가기' 설정이 가능한 키패드(버튼)가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별'표시가 되어 있는 버튼이 바로 그것인데... LG 와인 스마트 재즈에 설치된 다양한 앱 가운데 하나를 해당 버튼에 '바로가기'로 연결하면 별 버튼을 누르면 해당 앱을 곧바로 실행할 수 있다.


보통 카카오톡을 연결해서 사용하지만, 부모님들이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앱보다는 프렌즈팝과 같이 익숙하지 않은 이름의 앱을 연결해 놓으면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한 프렌즈팝을 LG 와인 스마트 재즈에서 실행해보았다.






설치는 물론이고, 프렌즈팝 실행 및 사용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었다.



LG 와인 스마트 재즈는 키패드 입력 뿐만 아니라 화면 터치 조작을 통한 입력도 지원되므로... 터치 방식으로 입력하는 일반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는 앱 역시 위 사진에 보이는 프렌즈팝처럼 LG 와인 스마트 재즈에서 정상적으로 실행 및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