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자서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어폰이나 헤드셋이다. 혼자서 음악을 듣지만 가끔 스피커와 같이 외부 소리도 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갈 때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착용시 주변 소리를 차단하기 때문에 음악을 듣는 것에는 도움을 주지만 안전사고 발생 위험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 꼭 맞는 제품이 등장했으니 바로 'LG 톤플러스 HBS-A100'이다. 이번 글에서는 LG 톤플러스 HBS-A100 개봉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다양한 넥밴드 타입의 헤드셋 제품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는 LG전자의 톤플러스이다. 물론 조금 더 저렴한 제품도 있고, 유명 브랜드의 제품도 많은 것이 넥밴드 이어폰(넥밴드 헤드셋) 시장이지만, 전체적인 제품 완성도나 사용성을 고려하면 '톤플러스(tone plus)' 제품이 가장 만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톤플러스 HBS-A100 역시 기존의 LG 톤플러스 제품이 보여주었던 제품 완성도를 이어가면서... HBS-A100만의 특장점을 추가한 만큼 전체적인 제품 완성도는 어떤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만족스러움을 제공한다.





LG 톤플러스 HBS-A100 패키지 후면에는 다양한 기능과 제품의 주요 특장점을 잘 설명하고 있다.





LG 톤플러스 HBS-A100 패키지를 개봉 후 제품을 꺼냈다. 전체적인 제품 디자인은 무난하고 심플하다. 톤플러스 액티브 제품이 활동적인 액티비티 환경을 중심으로 디자인되는 만큼 화려한 색상을 기대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일상 생활에 다양한 옷과 매칭시키기에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심플한 디자인이 조금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LG 톤플러스 HBS-A100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전면 좌우측에 위치한 스피커이다. 넥밴드 이어폰(헤드셋)이 스피커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하나의 디자인 요소 정도로 보일 수 있지만, 외장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한 편리한 통화 기능과 음악 감상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LG 톤플러스 HBS-A100'의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이다.




패키지 하단에 표시된 'OPEN'을 확인 후 열어보면...




박스에 고정한 작은 상자 하나를 확인할 수 있다. 




박스 안에는 LG 톤플러스 액티브(LG 톤플러스 HBS-A100) 설명서와 실리콘 팁, USB 충전 케이블(microUSB, 5핀 케이블) 그리고 여분의 윙팁이 제공된다.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을 꾸준히 사용해 왔던 필자가 처음 만난 LG 톤플러스 HBS-A100의 디자인은 무난하다이다. 특별하게 시선을 끄는 요소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색상이 화려한 것도 아니다. 지금까지 많이 봤던 LG 톤플러스 제품과 유사한 느낌이다. 특히, 톤플러스 액티브 제품과는 디자인에서 커다란 차이를 찾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디자인은 유사할지 몰라도 LG 톤플러스 HBS-A100만의 특징인 '스피커' 기능은 제품 디자인이 아닌 기능(스피커) 때문에 구입하고 싶게 만드는 중요한 셀링 포인트가 된다.





LG 톤플러스 HBS-A100의 다른 이름은 'LG 톤플러스 액티브'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제품을 착용하고 활동적인 상황에서도 제품이 목에서 빠지지 않도록 '윙팁'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이 부분이 일반 LG 톤플러스 제품과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목에 닿는 부분도 최소화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주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LG 톤플러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LG 톤플러스 HBS-A100가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스피커 때문이다. 스테레오 스피커를 이용해서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통화나 음악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어폰에 사용된 가는 선은 착용시 귀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자동 줄감기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의 휴대성을 높여준다.



LG 톤플러스 HBS-A100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전체적인 제품 완성도는 LG 톤플러스 제품을 그대로 이어가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통해서 얻은 LG 톤플러스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져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거기에 추가로 새롭게 추가된 스피커 기능이 실제 생활에 얼마나 많이 활용되는지의 여부에 따라서 LG 톤플러스 HBS-A100의 장점이 많은 사용자에게 어필될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