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월 21일 오후 10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LG 신제품 발표회'에서 LG G5라는 주인공만큼 관심을 받은 것이 있으니 바로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이다. 인터넷 뿐만 아니라 실제 MWC에서 LG G5를 체험한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LG전자의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에 대한 구매 선호도가 1위에 올랐다고 하니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의 관심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실제 제품을 체험한 사용자 포함)에서도 높은 듯 하다.


이번 글에서는 현재(2016.03.05)까지 인터넷을 통해서 소개된 LG G5의 '하이파이 플러스(Hi-Fi plus)' 모듈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모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면 우선, 'LG G5'의 모듈 방식에 대한 설명부터 간단하게 할 필요가 있다.


LG G5는 지금까지 LG G 시리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의 배터리 분리 방식을 적용했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LG G5 하단 부분을 분리하여 배터리를 탈부착하는 것이다. 이런 방식을 '모듈(module)'방식이라고 부르며, 배터리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아래 부분도 모듈화하여 다른 모듈로 변경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것이다.





LG G5의 출시 소식과 함께 소개된 '모듈'로는 '캠 플러스(카메라 모듈)'와 '하이파이 플러스(오디오 모듈)'이 있다. 그 중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는 모듈은 '하이파이 플러스(오디오 모듈)'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바로 LG G5 오디오 모듈인 '하이파이 플러스'이다.


LG 제품이지만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에는 'B&O'라는 로고가 보인다.




B&O(뱅앤올룹슨, Bang&Olufsen)은 세계적인 하이파이 음향 기업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사랑받는 오디오 브랜드 중 하나이다. B&O에서 출시한 제품은 하나 같이 '명품'으로 인식될 만큼 브랜드 이미지나 제품의 높은 완성도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움을 제공한다.


그런 브랜드의 로고가 LG G5의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에 부착되어 있다는 것은 해당 모듈 제품이 B&O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실제 B&O라는 브랜드 덕분인지 'LG G5'의 모듈관련 이야기를 인기 커뮤니티에서 검색해봐도 대부분이 '호평'을 받고 있다. 심지어 루머 상으로 현재 하이파이 모듈의 출고가(제품 가격)이 30만원대라고 알려져 있지만, 기존의 스마트폰 악세사리와 비교하면 분명히 높은 가격대임이 분명하지만, B&O라서 이해된다는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LG G5의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 관련 내용 중 하나로 'LG G5 말고 다른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라는 내용인데... 관련 내용을 찾아 본 결과 우선 위 동영상에 보이는 것처럼 USB(OTG)로 연결 가능한 대부분의 기기에서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은 DAC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USB가 있는 커버를 끼운 상태에서 컴퓨터(PC)로도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이 만약 실제 제품 출시 이후에 확인된다면 LG G5의 모듈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휴대용 DAC로도 활용 될 듯 하다.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 관련으로 또 하나의 루머가 있으니 바로 '이어폰'이다. B&O 브랜드의 모듈 제품인 만큼 기본 제공되는 이어폰 역시 B&O 제품이 아닐까라는 것이다. 현재 이 내용에 대해서는 자세한 루머도 없는 상태이며, 30만원대의 가격을 고려하면 '혹시나 H3가 기본 제공되는게 아닐까?'라는 높은 관심 정도로 인터넷에 회자되고 있다.


B&O H3 구경하기



만약, LG G5 'Hi-Fi 플러스' 모듈이 30만원대에 H3 이어폰을 번들로 제공한다면... 줄서서 구입하길 바란다. 30만원이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며, LG에게 감사해야 하는 조합의 제품인 것이다.


물론, B&O의 H3 이어폰 번들 탑재관련해서 지금까지 LG가 보여준 모습에서는 번들 이어폰으로 사용되는 '쿼드비트'에 'by B&O'로고가 붙은 튜닝된 쿼드비트 제품이 탑재된다는 루머도 있으니 기대감을 갖고 지켜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한다. B&O 브랜드(로고), 32bit Sabre ES9028C2M DAC, 그리고 H3 이어폰(?)까지 조합된다면 LG G5 사용자가 아니라도... LG G5 '하이파이 모듈'은 없어서 못 사는 제품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댓글